스텔스 재규어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머신 일람
width=40아스라다 GSX·슈퍼 아스라다·뉴 아스라다·가랜드
width=35스페리온·파이어 스페리온·스텔스 재규어·엑스페리온·알자드·오거
width=35나이트세이버·이슈자크
width=40슈틸· 크로이츠 슈틸·슈피겔
width=40미셔넬
그 외프로토 재규어· 사일런트 스크리머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 TV판에 등장하는 머신.

파일:Attachment/스텔스 재규어/m03b.jpg

Length : 4731mm
Width : 2275mm
Height : 967mm
Weight : 699kg
Maximum power: 1820 horse-power, 24500rpm
Maximum torque: ???
Maximum speed: 500km + alpha
Engine: 5000cc, Cyber Cyclo-engine V-12
Structure: C.T.S.4WDS
Body material: C.F.R.P.
Transmission: 6 speed 1 reverse

신죠 나오키가 기대에 부합될 만한 활약을 펼치지 못하는 가운데 슈퍼 아스라다로 급부상하는 카자미 하야토와 천재 칼 리히터 폰 란돌을 경계한 아오이 쿄코가 AOI ZIP 팀을 새로이 만들어[1] 블리드 카가를 영입하면서 내준 머신. 작품 외적으로 보면 이전 카가가 타고 있던 프로토 재규어의 후속기에 해당하는 기체다. 물론 내적으로 보면 컬러링 외엔 모든 것이 무관하겠지만.

파이어 스페리온과는 다르게 F1 형태이며, 그 당시 톱 클래스 머신인 슈퍼 아스라다이슈자크, 파이어 스페리온에도 뒤지지 않는 성능을 지닌 것으로 보인다. 사실 파이어 스페리온과 비교하면 이 쪽이 약간 더 위인 듯.

카가가 당시 이 머신으로 전력을 다했다면 그 해 그랑프리의 챔피언이 될 수도 있었겠지만, 이 당시의 카가는 돈에 더 집중하는 것도 있는 데다 숙적이라 할 만한 상대도 없어 그리 진지하게 레이스를 하지 않는 것도 있고 해서 항상 3위권 내의 성적을 거두는 것 이상의 의미는 없었다. 그래도 더 일찍 그랑프리에 참가했다면 챔피언 후보가 되었을 수도 있지만, 참가한 타이밍이 이미 그랑프리 후반이었던지라...

최종전에선 선두 그룹에 머물고 있다가 쿄코로부터 신죠를 리타이어 시키라는[2] 지시에 반발한 카가에 의해 의도적으로 리타이어하여 레이스를 끝내게 된다. 안습.

이 머신의 컨셉은 후에 엑스페리온에도 영향을 주며,[3] 다음 해에도 다른 팀에서 컬러만 바꿔 운용하게 된다.
  1. 정확히는 ZIP 레이싱을 인수하여 '아오이 ZIP 레이싱'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참고로 스고에서 스고 위너즈를 만들 때도 세오드라이트팀을 인수하여 만들었다. 우회상장
  2. ER 버전에선 신죠를 우승시키기 위해 하야토와 란돌을 리타이어시키라는.
  3. 엑스페리온은 F1타입이란 점 때문에 보통 스텔스 재규어를 단독 계보로 보는 일이 많은데, 후면의 특징적인 윙 형상과 6륜이란 점에서 스페리온의 디자인도 이어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