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토리 소우나

본 항목은 소나 시트리, 소우나 시트리로도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300px
원작 소설 삽화의 모습
원작 소설 삽화의 모습코믹스판
http://media.animevice.com/uploads/0/3695/555598-high_school_dxd_02_large_07_large.jpg?width=300
애니판의 모습
게임판

支取 蒼那 / しとり そうな

라이트 노벨 하이스쿨 D×D의 등장 주연으로 성우는 타카모리 나츠미.

1 프로필

나이17세 → 18세
신장166cm
체중불명
쓰리 사이즈77/57/83
종족순혈악마
계급상급악마

쿠오우 학원 3학년생이며 쿠오우 학원의 전[1] 학생회장으로 본명"소나 시트리(Sona Sitri / ソーナ・シトリー)".[2]레비아탄을 배출한 전 72주 중 하나인 시트리 가문의 차기당주로 마력을 다루는 기술이 뛰어나 의 마력을 다루는 것이 숙달되어 있다. 계급은 <:>으로 왕으로서도 리아스 그레모리, 사이라오그 바알, 시그바이라 아가레스와 함께 "젊은 4왕(若手四王<루키즈 포(Rookies Four / ルーキーズ・フォー)>"라고 칭해지는 실력자이며 명계에서는 지략을 구사하여 싸우는 전술가로서 평가가 높다.

차갑고 엄한 아우라를 발하는 지적이고 슬랜더한 미인으로 교내에선 2대 누님인 리아스 그레모리히메지마 아케노 다음가는 미인이지만 남학생보다 여학생들 쪽의 인기가 압도적으로 높다. 진심으로 쿠오우 학원을 사랑하고 있는데다가 학생회의 일도 보람이 있는 일이라고 여기고 있기 때문에 학교의 평화를 어지럽히는 자는 인간이나 악마들은 물론이고 설령 그게 이 학교의 학생들이나 자신의 소꿉친구인 리아스와 그의 권속들이라 하더라도 용서하지 않는다.

당차고 엄격한 성격이지만 근본은 상냥하며 하급, 중급, 전생악마도 차별을 두지 않고 레이팅 게임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명계에 하급, 중급, 전생악마도 다닐 수 있는 차별없는 레이팅 게임 전문학교를 세우는 것이 꿈이며 그런 학교를 세우기 위하여 평민들이 많이 다니는 인간계의 학교에서 공부하면서 인간계의 교육 시스템을 배우고 있다.[3] 사지 겐시로가 자신을 좋아하고 있지만 소우나 본인은 사지를 남동생같은 존재로 생각하고 있는데다 소우나는 "사지를 연모하는 권속이 2명이나 있으니 제가 손을 댈 수는 없죠."라고 하면서 거리를 두고 있으며 사지 본인은 이 사실을 모르고 있다.

자신과 마찬가지로 현 4대 마왕 중 한명을 가족으로 두고있는 리아스 그레모리와는 소꿉친구이며 라이벌 관계이다. 혼담문제, 즉 라이저 피닉스의 일, 키바 유우토의 일, 개스퍼 블러디의 일, 토죠 코네코의 일, 히메지마 아케노의 일 등 리아스가 안고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리아스의 친구인 소우나 본인이 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했지만 상급악마니까, 악마의 관례이니까라는 관념에 사로잡혀 유효한 대응을 잡지 못해 주변의 시선과 자신의 처지를 생각하다 결국 아무것도 하지 못했던 것들을 효도 잇세이가 소우나 자신을 대신하여 리아스의 여러가지 문제들을 의념치도 않고 모두 해결해 주자 소우나는 잇세에게 감사하는 것과 동시에 그에 대해서 너무나도 부러운 감정을 느끼는 것과 동시에 리아스에게 질투심을 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4] 이후로 소우나는 10권에서 잇세에게 리아스를 잘 부탁한다고 말하면서 자신과 단 둘이 있을 때는 "소우나"라고 이름으로 부르라고 허락하는 것과 동시에 소우나 본인도 사적인 자리에선 잇세를 "효도 군"이 아닌 "잇세 군"이라고 부르게 된다. 플래그는 이어질까?[5]

덧붙여 인물로서도 왕으로서도 더없이 유능한 인물이지만 실은 과자, 케이크 만들기가 취미인 여자아이 다운 일면을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그 요리실력은 괴멸적으로 쿠사카의 말에 의하면 살인급의 위력(...)이라고 한다. 시트리 권속들도 그녀가 중증의 요리치라는 사실은 잘 알고 있지만 소우나 본인은 자랑스러워 한다고 굳게 믿고 있으며 만약에 사실대로 맛없다고 말하면 소우나는 충격을 받는다. 그녀의 언니인 세라포르 레비아탄에게는 어쩐지 호평을 받고 있어서 만약에 그녀가 만든 과자를 서투르게 혹평했다간 그 즉시 세라포르가 나타나기 때문에 아무 말도 못하고 있다.

효도 잇세이가 소우나의 케이크를 대식했을 때 시트리 권속 여성 멤버들 전원은 그에게 감동한 나머지 눈물을 흘렸고 소우나의 호의를 얻고 싶어하는 사지 겐시로도 매회 참고 그것을 먹고 있는 모습을 알게 된 잇세는 사지에게 경의를 표했다.

언니인 세라포르의 성격이나 기행을 매우 부끄러워하고 있으며 그 때문에 겉으론 그녀에게도 차갑게 대하지만 하지만 세라포르의 공세를 못이기고 자멸해버리기 일쑤 실은 언니 못지 않은 시스콘으로 그녀가 사고치지 않을까, 혹은 엄한 남자에게 코꿰이지 않을까 내심 걱정하고 있다.

2 작중 행적

3권 후반부에서 리아스에게 타천사 간부 코카비엘이 쿠오우 학원으로 쳐들어와 쿠오우 학원을 중심으로 한 리아스의 영역에서 날뛰려고 한다는 사실을 듣자 소우나는 자신의 권속인 학생회 인원 전원을 소집한 후 코카비엘의 공격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 시키기 위하여 학교에 결계를 쳐서 서젝스 루시퍼의 원군이 올 때까지 결계를 유지한다.

5권의 여름방학 때 자신의 권속들을 데리고 명계로 돌아온 후 리아스 그레모리, 사이라오그 바알, 제파돌 글라샬라보라스, 시그바이라 아가레스, 디오드라 아스타로트와 함께 정식 레이팅 게임 데뷔를 목전에 둔 명문가 출신의 상급 악마의 젊은 후계자들이 마왕령 도시인 루시퍼드[6]에 모여 현 4대 마왕과 그외 명계높으신 분들에게 인사를 하는 것과 동시에 젋은 후계자들끼리 서로 교류를 나누는 관습 행사에 참가하였고 현 4대 마왕과 그외 높으신 분들이 그 6명에게 각자 장래의 목표를 말해보라고 하자 소우나는 자신의 차례가 되었을 때 그들에게 하급, 중급, 전생 악마도 다닐 수 있는 차별없는 레이팅 게임 전문학교를 세우고 싶다는 자신의 목표를 말했지만 현 4대 마왕을 제외한 모든 높으신 분들은 하급 악마나 전생악마는 주인인 상급악마를 섬기며 재능을 공헌하는 것이 상식인데 만약에 그런 양성시설을 만들었다간 전통과 긍지를 중시하는 옛 가문의 얼굴에 먹칠을 할 것이다.라고 하면서 그녀를 바보취급 하는 것과 동시에 모욕감을 주면서 비웃는다.

이때 소우나의 장래의 목표를 바보 취급한 높으신 분들에 의하여 분노한 세라포르 레비아탄이 나서서 그들에게 소우나가 레이팅 게임에서 멋지게 승리하면서 좋은 성적을 얻어내면 이룰 수 있는 것도 많아질 것이라고 제안하였고 이어서 서젝스 루시퍼가 앞으로 23일 후에 데뷔 전의 명문가의 젊은 후계자들의 비공식 레이팅 게임[7]을 준비할 예정이니 그가 자신에게 리아스와 대결해 보는 것이 어떠냐고 제안하자 소우나는 자신의 목표를 위하여 그 제안을 받아들인다.

중후반부의 마침내 그레모리 권속 vs 시트리 권속의 레이팅 게임 대결이 시작되자 소우나는 그레모리 권속 멤버 중에서는 파워 타입이 다수에 강력한 신기를 소유한 자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는 자신들의 힘으로 싸우는 것보다는 주로 그레모리 권속의 강력한 파워를 이용하여 카운터를 노려 역관광 보내거나 그레모리 권속 소속의 신기<세이크리드 기어> 소유자가 소유하고 있는 신기의 능력을 반전<리버스>로 반전시키는 등 전술로 이용하면서 선전한다.

그 게임의 후반부 쯤에 소우나는 이번 게임의 배틀 필드인 쇼핑몰의 중심에 있는 중앙광장에서 자신의 <승려:비숍>인 하나카이 모모, 쿠사카에게 지시하여 그곳에서 결계 안에 자신과 똑같은 모습의 입체영상을 만들어 낸 것에 이어서 <:>인 소우나 본인은 게임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기 위하여 옥상으로 숨은 후 그레모리 권속이 자신의 승려 두 명이 만들어낸 결계 안에 있는 자신과 똑같은 모습의 입체영상을 공격하게 만들어 조금이라도 그레모리 권속 멤버를 피폐해지게 만들 작전으로 나갈려고 했지만 효도 잇세이유어번역<파이링걸>에 의하여 자신의 작전이 완전히 발각되어 버려 무의미해져 버리는 것과 동시에 자신이 옥상에 있다는 사실이 다 밝혀져 버리고 만다.[8]

그레모리 권속 멤버들이 소우나 본인의 권속들을 전부 쓰러트린 후 자신이 숨어있는 옥상으로 올라오자 소우나는 리아스와 1:1대결을 하게 되었고 자신의 물의 마력으로 리아스의 멸망의 마력에 대항했지만 결국 마력의 질량 차이에 의하여 패하고 만다. 하지만 사지 겐시로가 자기 자신을 희생하여 현 적룡제인 효도 잇세이를 쓰러트리는데 공을 세운 것과 소우나 본인의 상대의 힘을 이용하여 카운트를 노리는 전술 덕분에 소우나는 높은 평가를 받게 된다.

7권에서는 로키, 펜리르 대책 때문에 아자젤에게 부탁을 받아 후반부에서 일본의 신과의 회담이 열리는 회장에서 그레모리 권속, 그리고 바라키엘과 로스바이세, 마룡성<블레이즈 미티어 드래곤> 탄닌, 그리고 로키와 펜리르와 싸우기 위해서 그들과 협력한 발리팀과 함께 북구의 주신 오딘의 회담을 방해하러 오는 북구의 악신 로키를 기다리게 되었고 로키 일당이 회장에 나타나자 소우나는 자신의 권속들과 함께 그레모리 권속과 발리팀, 그리고 로키 일당을 지금은 쓰이지 않는 채석장으로 전이시켜 그들이 제한없이 모든 힘을 다 낼수 있게 도왔다.

10권의 그레모리 권속과 바알 권속과의 레이팅 게임 대결 이후에는 아가레스 권속과 스크램블 플래그 대결을 하여 근소한 차이로 승리를 거두었고 그 이후로 전술면에서는 숨은 명승부와 평론가에 극찬을 받는다.

12권에서는 리아스가 효도 잇세이의 죽음에 의하여 실의의 수렁에 빠져 방에 틀어박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소우나는 리아스를 격려하려고 그녀의 방에 들어가려 햇지만 그녀가 방문도 열어주지 않고 불러도 들은체 만체 하면서 거부하는 바람에 면회하지 못하게 된다. 그 후 소우나는 사이라오그 바알이 리아스를 격려하는데 적합한 인물이라고 판단하여 그에게 리아스를 격려해주라고 부탁하고는 언니인 세라포르 레비아탄에게 마왕령에 있는 수도 리리스의 방어 및 그곳의 도민들의 피난에 협력하라고 명령을 받아 자신들의 권속들을 이끌고 리리스로 향한다.

중반부에서 학생회 멤버들과 함께 리리스의 어린아이들이 탄 버스를 선도하는 도중 재앙의 단 영웅파 간부게오르그헤라클레스에게 습격을 받게 되었고 소우나는 "용왕 변화<브리트라 프로모션>" 상태로 변한 사지 겐시로와 함께 그들과 대결하게 되지만 게오르그가 해주 전용 결계공간을 펼쳐 자신의 저주의 검은 불꽃을 무효화 시키고 헤라클레스가 버스에 탄 아이들만을 집요하게 노려 공격하는 비겁하기 짝이 없는 공격을 가하는 바람에 소우나는 사지와 함께 버스에 탄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서 자신들이 고기방패가 되어 헤라클레스의 모든 공격을 대신 받게 되어 결국 소우나는 제 힘도 다 내지도 못하고 사지와 함께 중상을 입고 쓰러져 죽을 위기에 처한다.

이때 잇세를 제외한 그레모리 권속 멤버들이 그 현장에 막 도착한 덕분에 소우나와 사지는 겨우 목숨을 건지게 되었고 이후 소우나는 영웅파 간부들의 상대를 그레모리 권속에게 맡긴 후 학생회 멤버들과 함께 아이들을 안전한 곳으로 피난시킨다.

14권에서는 루마니아로 간 리아스 그레모리를 대신해서 오컬트 연구부를 지휘하게 되었고 재앙의 단<카오스 브리게이드>의 떠돌이 마법사 조직과 유클리드 루키프구스와 싸워서 큰 활약을 하게 된다.

16권에서는 15권때 있었던 수영장 에피소드의 파프니르가 아시아가 수영한 것을 보게 되고, 떠올라서, 아시아 아르젠토가 루마니아로 갈때 아시아에게 수영복을 챙겨 갈 것을 조언하게 되고 결국 그게 큰 활약을 보이게 된다. 마지막에 D×D팀에 합류하게 된다. 17권에서는 명계의 학교를 습격한 리제빔 리반 루시퍼 일당과 싸우게 되는데 결국 학교는 양산형 사룡들과 발푸르가의 자염 공격으로 반파당했다.[9][10]

19권에서는 학생회장 선거가 벌어지면서 제노비아가 당선, 학생회장 자리는 제노비아에게 넘겨주게 된다. 20권에서는 아쥬카 벨제부브로부터 킹의 말에 대한 진실을 듣게 되고 그 자리에서 큰 충격을 받는다. 그야 그럴것이 소나의 목표는 하급/중급 악마라도 배울 수 있는 레이팅 학교였고 겨우 학교를 세워서 조금씩 돌아가는 판국에 아무리 피나게 노력해봤자 랭커로 활약하진 못한다는 걸 알았으니... 21권에서는 아포칼립스비스트 트라이 헥사를 저지하기 위해서 각 신화세력에 파견하여 저지하기도 하였고, 나중에 언니가 트라이 헥사를 저지하러 떠난 것을 나중에 알게 되자 주저앉으면서, 울었다.

3 전투력

시트리 가문의 순혈의 상급 악마답게 마력을 특기로 하며 대량의 물을 마력으로 변환하여 , 구렁이, 사자, 늑대 등등 여러 동물의 형상으로 연신 만들어내어 공격하는 건 물론이고 물의 벽을 만들어 방어하는 것 역시 가능하다. 단순하게 마력을 다루는 기술만을 따지자면 리아스 그레모리보다 한수 위이지만 순수 전투 능력은 리아스보다 떨어지는 편이다.[11]

4 기타

2차 창작에서는 장래의 목표를 보고 그나마 가장 깨어 있는 악마라며 좋아하는 사람이 많다.
  1. 자가 붙었는지는 행적을 참고.
  2. 성 맨 끝 장음 표기 빼고 똑같다.
  3. 17권에서 결국 만들었다. 이름은 아울로스 학원. 아가레스 령의 아울로스라는 마을에 만들어서 마을의 이름을 따서 아울로스 학원이라 붙였다고.
  4. 여담으로 소우나 역시 약혼자가 있었지만 잇세이가 리아스의 혼담을 파기하는 것을 보고 깨달은 바가 있는지 그녀 역시 자신의 약혼자에게 체스게임을 통해 약혼여부를 결정짓자고 했다고 한다. 조건은 자신이 승리시 약혼파기, 패배시 즉시 학교를 자퇴하고 결혼을 올리기로. 결과는 당연히 소우나의 압도적인 승리로 끝나 약혼을 파기시켰다.
  5. 이 사실을 알게 된 사지는 잇세의 목을 조를 정도(...)로 원망하게 되며 사지를 좋아하는 시트리 권속 멤버들은 아예 잇세가 소우나까지 꼬셔버려서(...) 사지가 완전히 그녀를 포기하게 만들길 원하고 있다.
  6. 구 루시퍼가 살았었다는 명계의 옛 수도.
  7. 정확히는 아자젤이 그레모리 권속 멤버들을 위해 준비한 합숙 수행의 마무리가 되었을 예정의 게임이다.
  8. 이때 유어번역<파이링걸>에 의해 들려온 그녀의 가슴인격(...)은 세라포르 레비아탄과 비슷하다.(...)
  9. 이 시점에서 결국 사지가 밸런스 브레이커에 도달한다.
  10. 학교 건물 자체는 18권에서 아직 복구 중이라고 하는데 입학 희망자 규모는 처음으로 체험입학을 실시한 17권 시점에서보다 더 많아졌다고 한다.
  11. 시토리와 그레모리의 연습 레이팅 게임에서 마지막엔 킹끼리의 1:1 승부로 결말을 지었는데 리아스가 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