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비다

비마니 시리즈의 곡을 찾으러 왔다면 ALBIDA 문서 참고
이스트 블루 편 분기별 보스
해적 알비다 편모건 대령 편광대 버기 편
알비다모건버기

열매 복용 전 수술 전

열매 복용 후 수술 후

アルビダ/Alvida

1 소개

원피스의 등장인물. 일판 성우는 마츠오카 요코/김혜미(열매 복용 전), 김은아(열매 복용 후)(KBS), 정혜원[1](에피소드 오브 루피), 김나율송하림 (13기~)(대원방송)[2]/로리 스틸.

외모상으로는 보아 마리골드의 대척점에 해당되는 인물이다.[3]

작가에 의하면 모티브는 여자들로만 구성된 해적단이었던 '알비다'...그런데 알비다 부하들은 다 남자들이다.

생일은 3월 14일.

2 작중 행적

히그마의 뒤를 이어 2번째로 등장하는 악역 캐릭터.(2화에서 등장했다!) 원래는 '쇠뭉동이 알비다'라는 일명 그대로 철방망이 같은 쇠몽둥이를 무기로 썼다. 코비를 납치해서 허드렛일을 시키고 있었지만 몽키 D. 루피에게 고무고무 피스톨 한방에 관광당한다.

정말 무시무시하게 못생긴 주근깨 뚱녀. 하지만 자신은 세계 제일의 미인이라고 자부하고 있으며,[4] 자신의 배도 자신의 미모에 어울리도록 깔끔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배에 먼지 한 톨이라도 보이면 부하를 그 자리에서 때려 죽인다.

그런데 11권에서 다시 등장할 때 미끈미끈 열매를 먹고 환골탈태하여 악마의 능력과 함께 수려한 외모와 몸매를 선보여 놀라움을 샀다. 그러나 본인은 열매를 먹기 전에도 자신을 엄청난 미녀라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정신상태에 별 변화는 없는 듯, 완전히 딴 사람이라며 경악하는 주변 사람들한테 "응? 주근깨가 없어졌을 뿐인데?"라고 말한다. 물론 외모에 푹 빠진 다른 사람들은 이전처럼 폭력때문에 무서워서 따르는게 아닌, 자발적으로 "바다 최고의 미녀는?" -> "알비다님입니다!!!!!" 하면서 따르고있다.

그런데 루피한테 처맞은 후유증으로 한눈에 반해버렸다. 그러나 메가데레의 표본인 행콕과 달리 버기가 루피를 참수하려 했을 때도 "이게 한계인가..."라며 담담하게 말하는 것을 보면 '마음에 들었다.' 이상의 감정은 아닌 듯 하다.

자기 휘하의 해적들은 루피 때문에 다 와해되어 도망가 버린 듯하지만, 그래도 배 한척정도의 재산은 남아있어서 그걸로 돌아다니다가 어쩌다 보니 버기버기 해적단과 '해적 동맹'을 맺고 같이 움직이며 루피를 추적하고 있었다.

버기가 임펠 다운에 잡혀 들어간 뒤에는 버기를 구하자는 선원들의 의견에 대해 구하러가면 뒤진다고 잘 설득을 해서,[5] 버기의 배인 빅톰호는 거의 자기 배처럼 쓰는 건 물론 버기의 부하들도 잘 굴려서 자신의 부하로 잘 써먹고 있었다. 그리고 아무 미련없이 임펠 다운 해역에서 떠나버렸다. 그 통에 루피와의 상봉은 또 실패.. 버기 해적단들 사이에서 불리는 호칭은 "알비다 누님." 어째 나이가 꽤 많은 것 같다...[6]

"루피가 최초로 쓰러뜨린 네임드 해적"이라는 기념비적인 인물이기도 하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하지만, 버기는 임펠 다운을 탈옥하여 정상결전에서 무사히 살아 돌아왔고 덤으로 강한 탈옥수(버기와 알비다 일행이 전원 덤벼도 못 이길 과거 1억 베리 상당의 현상금이 걸렸던 임펠 다운 레벨 5의 수감자도 다수 있다!)들을 부하로 잔뜩 데리고 돌아온다!

이후 버기칠무해로 등극해버렸으니, 더 이상 버기와 동맹으로서의 대등한 선장 취급을 받을 수는 없을 듯 하다. 그러므로 연합도 와해되고 사실상 버기 해적단의 산하로 들어간 듯. 애초에 칠무해는 일반 해적과 동맹을 맺는 것만으로도 자격박탈이기 때문이다.[7] 그냥 버기하고 무관한 해적이 되었을 수도 있지만, 사치스러운 알비다의 성격상 편하게 살 수 있는 칠무해의 신하로 들어가는 것을 마다할 이유는 딱히 없다.

그런데 원피스 특별편 3D2Y에서 버기 해적단이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혼자만 등장하지 않았다. Mr.3, 캐버디, 모디는 모두 등장했는데 어째서 혼자만 등장하지 않은 것인지는 불명이라서 혹시 버기 해적단을 나간 것 아니냐는 의견도 있었다.

다만 2년 후, 해적파견조직에 여전히 남아있는 모습으로 재등장했다. 모디, 캐버디, 리치, Mr.3와 함께 버기 뒤에 앉아있는 것으로 보아 그들과 함께 최고간부 부하직을 맡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과거 자신이 개처럼 부려먹던 잡일꾼이 현재 해군 대령이고, 그 해군 대령이 예전에 자기한테 반항하면서 "반드시 잡아 넣겠다."고 선언까지 했으니 그렇게 순탄한 삶이 될 것 같지만은 않다. 만약 잡히기라도 한다면, 과거의 굴욕을 갚기 위해서 피의 복수를 할 것이므로 절대로 살아남을 수 없을 듯... 이후 코비는 해군 대령까지 올라갔기 때문에, 해적파견조직이 어떤 존재이고 어느 네임드가 간부직에 있는지 모를리가 없다. 아마도 내용 전개상 알비다의 행적을 죽어라 쫒고 있을지도 모른다.[8] 하지만 둘다 외모가 많이 변해서 서로 못알아 볼 수도 있다. 사실, 찾아도 버기가 칠무해를 그만두지 않는 이상은 서로 싸울 수가 없다. 잇쇼의 선례를 들면 해군은 칠무해를 자기 멋대로 공격 할 수 없고 칠무해가 해군을 공격하는 것도 칠무해 제명 사유가 될 수 있다. 해군과 칠무해는 형식상 동맹 관계이기 때문에 정상 결전같은 큰 전쟁이 또 벌어져서 칠무해를 소집해야 되는 일이 생긴다면 코비는 자신의 원수인 알비다와 같은 편에 서서 공공의 적과 싸워야한다는 아이러니 한 점이 있다. 사실 그냥 '해적파견조직에 알비다라는 사람이 있네? 근데 생긴 게 영 다르니 동명이인이겠지.'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3 부하들

300px

  • 헷포코

300px

  • 펫포코

300px

  • 풋포코

죄다 이름이 포코 돌림 포코팡

단독으로 해적단을 지휘하던 시절인 1권에서 거느리고 있던 부하들. 루피에게 알비다가 당한 뒤로는 등장하지 않는데, 이후 알비다 혼자서 돌아다니는 것을 보면 알비다의 부하를 그만둔 것으로 추정된다. 여담이지만 이 중 한 명 성우가 바로 카미야 히로시.
  1. 김은아와 정혜원 모두 카야와 중복.
  2. 여담으로, 한국에서 원피스의 이름을 빌린 운동화 CF가 있었는데, 거기서 알비다 성우는 남자였다. 지못미
  3. 파일:Attachment/같은목적다른결과.jpg
    그야말로 충공깽. 알비다와 보아 마리골드는 강해지기 위함이라는 같은 목적으로 자신의 육체를 변모시켰지만 결과물은 정반대가 나왔다. 둘 중 누가 더 현명한지 생각해보자.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이 필요없을 것 같다.
  4. 그럼에도 SBS에서 작가의 발언에 의하면 배에 거울이 없다고 한다.
  5. 사실 임펠 다운이 어떤지를 생각하면 틀린 말은 아니다.
  6. 일본어를 번역했을 때 누님이나 형님으로 나오는 것은 우리와 쓰임새가 좀 다르다. 당장 상디가 나미에게 누님이라 부르지만, 상디가 1살 더 많다. 참고로 SBS에서 왜 상디는 연하인 나미한테는 '누님', 연상인 로빈한테는 '양'이라고 부르는지 질문이 올라온 적이 있는데, 작가 말로는 나이를 생각했을 때 더 좋아할 것 같은 호칭으로 굳은 것이라고.
  7. 그래서 트라팔가 로칠무해에서 제명되었다.
  8. 알비다가 열매를 먹고 얼마나 강해졌는지 미지수지만, 졸개 수준이던 원래 전투력이나 강해진 다음에도 버기 일당과 같이 있었으면서 스모커에게 쪽도 못쓰고 잡히던 걸 봐서 고위 장교급으로 강하리라고 생각하긴 힘들다. 반면 코비는 세계관 최강수준의 격투가 가프의 수련을 받으면서 1년만에 그야말로 일반인에서 어설프게나마 육식을 쓸 정도로 무시무시한 성장을 거듭했고, 2년 뒤에는 상당수준의 패기 사용자가 됐다. 게다가 편하게만 살기 좋아하는 알비다와 달리 코비는 엄청난 노력파에다가 재능도 있다. 현재 수준으로는 상대도 안될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