オトメ*ドメイン
목차
1 개요
파렛트의 산하 브랜드인 파렛트 퀄리아(ぱれっとクオリア)가 제작한 바카게에로게이며, 2016년 6월 24일 발매되었다.
시나리오는 모시라바, 사쿠랏세 등을 맡았던 NYAON, 음악 또한 BURTON이 맡았다.
원화가는 館川まこ(타테카와 마코)이다. 본래 에로게 앤솔로지, 라이트노벨 삽화[1] 등으로 활동하던 작가로서, 에로게 원화가로서는 이번이 첫 참가이다. 때문에 지금까지 파렛트 작품의 작화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당황스러울 수도 있다. SD일러스트 담당은 코모와타.[2]
밑의 시놉시스를 보면 알겠지만 여장물이다.
일단 공개된 체험판을 보면 히로인들보다 여장물이 흔히 그렇듯 주인공이 더 모에하다는 평. (...)
2016년 만우절에 SAGAPLANETS의 2016년 발매작인 '플로럴 플로우러브'의 배경학원과 교환유학을 한다는 콜라보 드립을 쳤다.[3]
그리고 앙상블의 소녀가 색칠하는 사랑의 에센스 팬디스크 ~웃는 얼굴로 만들어내는 미래~ 와 콜라보되었다. 이 쪽은 실제 콜라보이며, 주인공 미나토가 에센스의 마이시로 여학원에 방문해 에센스의 주인공 치히로와 만나게 된다는, 세계관 합작 미니 ADV 제작 예정. 11월 25일 배포 예정으로 공표됬다.타사의 주인공까지 불러오는 앙상블 이러다 진짜 올스타즈같은걸로 사고한번 칠 기세다
파렛트답게 웹라디오도 진행중인데 작풍 성격상 온갖 시모네타가 작렬한다.
여담으로 우연이겠지만 키후네 유즈를 연기한 성우 우에다 아카네를 제외하면 주인공을 포함한 다른 히로인 둘의 성우들은 생년이 같다.
막나가는 유쾌한 분위기와 개성 있는 캐릭터로 평가가 좋은 편이다. 요컨대 잘 만든 캐러게. 진히로인 주인공의 주체성과 개성이 큰 세일즈 포인트로 작용한 듯하다..
2 시놉시스
할머니가 타계한 후,천애고아가 된 주인공.
그런 그를 주워 준 사람은 여학교를 경영하는 아가씨였다.
다른 갈 데도 없이 그는 여자 교복을 입고, 여자 기숙사에 살게 되었다.
그렇지만 함께 사는 아가씨들은 왠지 안타까운 사람뿐.
팬티를 찾을 수 없어.노팬티로 자는 수밖에..빨리 준비할테니까! 그대로 외출하면 안돼요?!
주워져 온 것 같지만, 이래서는 누가 주인인지 모르겠다?!
3 등장인물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대충 이런 분위기(...)
미나토를 뺀 인물들은 하나같이 겉만 멀쩡한 아가씨들이다. 오히려 남자인 주인공이 제일 여성스러울 지경.[4]
보케 히로인들의 기행에 츳코미 주인공이 멘붕 하는 구도가 특징이다. 주인공의 외모라던가 히로인 전원이 미소녀라는 요소를 제외하면 아가씨 학교에 대한 환상을 깨는 요소들이 나름대로 담긴 편.
3.1 아스카 미나토 (飛鳥 湊)
키 158cm, 생일 5월 22일 쌍둥이자리, 혈액형 O형, 좋아하는 건 수제요리와 가사전반, 싫어하는 건 레토르트-냉동식품과 지저분한 방.
주인공. 유일한 친척인 할머니를 여의고 카자리에게 주워져서 여학교에 여장하고 다니고 있다.
이 바닥 주인공이 흔히 그렇듯, 여장하고 스커트를 입어도 전혀 위화감이 없다. 하지만 남자다!
집안 사정상 요리를 해야 하는지라 요리도 할 줄 알고, 온갖 청소도 도맡아 하는지라 문제아들만 모아놓은 제2 기숙사에서 가히 나만 정상인이어서, 이 영향인지 뒤에 신문부 설문부 기획으로 "멋진 신부가 될 것 같은 아이 No.1"에 선정되기도. 자연스레 츳코미 담당이며 미소녀들의 기행에 환상이 박살나는 모습을 보여준다.
설정상 히로인 셋이 얼굴값을 못하는 걸 넘어서 민폐 수준이라 감상 후기를 보면 오토코노코를 좋아하지 않음에도 주인공이 제일 귀여웠다는 평을 자주 볼 수 있다. 여장물 주인공의 숙명 하지만 의외로 귀축. 이 점이 포인트.
보이시한 목소리를 갖고 있지만, 감정이 격해질 때는 영락없는 여자애 목소리.
겟츄 특전으로 이 녀석의 오나니 보이스가 들어간다. 이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 지 모를 정도로 굉장히 기묘하다.[5]
(CV : 아유미 사라)
역시 스커트는 어색해요...
3.2 사이온지 카자리 (西園寺 風莉)
키 155cm, 쓰리사이즈 79-58-82, 생일 12월 7일 궁수자리, 혈액형 A형, 좋아하는 건 미나토가 끓이는 홍차와 미나토가 만든 요리, 서투른 건 무서운 이야기와 모르는 사람, 오줌 참기.
어릴 적 메이드로 일한 미나토 할머니와의 인연으로 할머니 사후 미나토를 받아 준 재벌가 아가씨. 유일하게 전형적인 '아가씨 말투'를 쓴다. 학생이지만 이사장을 겸하고 있다. 이사장이라는 직책의 책임감이 크다. 청초하고 아름다운 아가씨로 보이는 건 겉모습 뿐, 그녀의 일상을 보면 확 깬다. 심지어 체험판에서는 미나토의 호박바지를 들추고 물건을 보려고도 했다.
스토리 진행을 보면 가히 잊을만 하면 오줌 이야기가 나오는 히로인. 농담이 아니라 게임 시작부터 주인공이 있는데도 보는 앞에서 뜬금없이 페트병에 방뇨하질 않나, 이사장 신분이라 일이 있어 나나미 선생의 차를 타고 가다가 마렵다고 또 그대로 페트병에 방뇨하질 않나...
아침에 약하다. 맹한 구석이 있고 목소리 역시 상당히 나긋나긋하다. 성적으로만 수치심이 둔하고 거침없는 성격이라, 근본은 남자인 주인공을 자주 고통받게 한다.[6] 상대방의 기분을 직접 물어보는 언동[7]에서 눈치 없는 어린아이 같은 성격이 드러난다.
주인공과 연관성이 가장 깊은 히로인으로서, 사실상 진히로인. 영상에서도 대놓고 팍팍 밀어준다.
(CV : 안즈 하나)
오줌 마려운 걸... 이젠 한계... 나와 버려요.
3.3 키후네 유즈 (貴船 柚子)
키 162cm, 쓰리사이즈 94-60-86, 생일 4월 3일 양자리, 혈액형 O형, 좋아하는 건 정크푸드와 수르스트뢰밍(...), 골칫거리는 지루하고 평범한 것.
명가의 아가씨이지만 애교가 있고 친절하며, 미나토의 일도 여러가지로 걱정해 준다. 그야말로 야마토 나데시코인 것 같지만 그건 겉모습 뿐, 의외로 거침없는 말괄량이에 엉망이 된 방 거주자. 게다가 요리가 취미이지만 솜씨는 괴멸적이다. 이 두개가 상당히 심각한데, 청소의 경우 그냥 어지러운건 그렇다 쳐도 자기 물건을 자기가 못 찾을 정도고, 요리는 멀쩡한 고급재료로 이 분마냥 살인이 가능할 수준의 흉악한 요리를 만들어낸다. 비주얼은 물론이고 냄새는 왠만한 내성 있는 사람도 못 버티고 그 자리에서 구토할 정도[8]로 악취가 난다. 거기다 수르스트뢰밍, 낫토, 김치 등 현지인들도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들을 골라서 좋아한다. 그나마 나은 게 치즈 정도. 그리고 요리를 잘 못 만드는걸 자기도 뻔히 알면서 절대 그만하려 들질 않는다. 이래놓고 기본 5인분을 먹어치우는 대식가이기도.
가사 이외의 면모는 괜찮은 만큼, 왜 이렇게 되었냐면서 모두가 머리를 안고있는 아가씨.
신문부에 소속되어 있으며, 부장을 맡고있다.
이래저래 히로인들과 주인공에게 자꾸 까인다.[9] 제대로 화 한 번 안 내는 게 신기할 정도.
(CV : 우에다 아카네)
친구랑 도시락 반찬 교환하는 거, 재밌을 것 같아요♪
3.4 오오가키 히나타 (大垣 ひなた)
키 148cm, 쓰리사이즈 84-56-80, 생일 2월 4일 물병자리, 혈액형 AB형, 좋아하는 건 스위츠[10], 골칫거리는 쓴 것
같은 기숙사에 살고있는 1 학년 아래의 하급생. 도서 위원.
친가는 신흥 기업 그룹을 지배하는 졸부 가문인 것 같지만, 불쾌스러움은 전혀 없다.
오히려 중2병이 심각해서 학원 내에서는 가문이라지 성격이라든지 따질 상황이 아니다.
자칭 동방 장군 차라투스트라. 마왕군 사천왕 중 한 명인 것 같다.
그나마 공략 히로인중 멀쩡한 편으로, 중증 중2병에 사기안만 빼면 나은 수준. 중2병과 천진난만한 귀여움이 공존하는 캐릭터. 중2병이긴 하지만 주인공이 화내면 금방 꼬리를 내리는 등, 중2병을 일종의 컨셉으로써 스스로 의식하고 있다. 성적까지 전교 10위권. 안습하게도 비슷한 취미의 친구들이 있었는데 다 떨어져나가고 사실상 완전히 고립된 수준이며, 심지어 상술했듯 1학년임에도 2학년인 주인공의 반 체육수업[11]에 끼어들려고 할 정도. 기본적으로는 활달한 이미지의 캐릭터. 머리를 풀면 미모가 상승한다.
(CV : 히메카와 아이리)
나님의 이름은 동방장군 차라투스트라! 신을 죽일 자다!
3.5 미나미 미유
미나토의 옆자리 동급생. 명랑하고 소탈하며 친절한 여성. 착실하고 사교성이 좋아 처음 본 사람과도 잘 친해진다. 유즈에게 이끌려 같은 신문부 소속이기도 하다.
참고로 기본적으로 부잣집 학원인 본작에서 그녀는 유일하다시피한 서민인데, 보통 이런 서민 출신이면 성적이나 특기가 우수해서 장학금을 받고 다니겠지만(예:하나오토의 주인공의 여동생) 그녀는 현대 한국의 중산층 부모들이 무리해서 자식들을 해외유학 몇년씩 보내는 것처럼 학비를 무리해서 그녀를 진학시켰다고 한다. 근데 성적은 최하위이며, 본인인 그리 신경쓰지 않는다. 덕에 부모가 한탄하는 중.
(CV : 츠루야 하루토)
3.6 나나미 나나미
키 161cm, 쓰리사이즈 83-61-86, 생일 8월 8일 사자자리, 혈액형 B형, 좋아하는 건 일본주, 싫어하는 건 잔업과 휴일출근.
잘못쓴게 아니라 진짜 이름이 이렇다. 덕에 아스카와 처음 만났을 떄도 이걸 강조한다. 주인공의 담임이자 제2기숙사 사감으로, 담당 과목은 수학. 본래 이사장인 카자리의 비서였다가 사감으로 직책을 바꿨다. 귀차니즘에 쩔어 있고, 매사에 얽히기 싫어하는 성격상 처음 미나토를 만났을 때부터 대충대충 넘어갔으며, 본인이 가사와 요리를 못(안)하는지라 미나토에게 반쯤 떠넘겨버렸다. 세상 다 산 듯한 목소리 억양이 일품. 그래도 심각할 땐 심각해지는, 근본은 진지한 사람.
(CV : 나나가세 린)
4 기타
- 파렛트작품이 그렇듯, 미묘한 데서 현실적인 설정이 있는데, 등장하는 여학원의 경우 경제 불황으로 규모를 줄였다거나, 부잣집 학원인데 왜 아무도 차를 안 타고 다니냐는 질문에 불황 때문에 월급을 삭감하다가 해고해버렸다든가(..)하는 부분이 나온다.덕에 작중 교내에서 차를 가진 사람은 나나미 선생 단 한명뿐이다.
- 주인공이 기숙하는 제2기숙사는 전부 문제아들이 사는 곳이어서,자연스럽게 주인공은 나만 정상인포지션이 되어버렸다.
- 주인공과 히로인들을 빼면 제대로 얼굴이 나오는 사람은 나나미 선생과 미유뿐이다.즉 홈페이지에 소개된 인물들을 빼면 모브캐러로차도 나오지 못했다.아무리 본작이 풀 프라이스가 아니라지만 미묘한 부분.
- 공식 트위터를 통해 특정 검열삭제 장면을 히로인 시점으로 바꾸는 패치 제작이 결정되었다고 한다.
드디어 주인공 공략이 가능해졌다!
- ↑ 국내 정발작으로는 내가 주인공이 아니었을 무렵의 이야기를 하겠다가 있다.(노블엔진 정발)
- ↑ 유즈소프트쪽 게임을 해봤다면 익숙할 것이다. 대부분의 유즈 게임도 담당했기 때문
- ↑ 실제로 플로럴 플로우러브 와 콜라보 되어있는 작품은 유즈소프트의 천연*만화이다.
- ↑ 원래 주인공은 히로인으로 상정하고 만들어진 캐릭터였다고 한다. 파렛트의 신의 한수
- ↑ 겟츄의 메인페이지 광고의 문구는 "지금 여장주인공에 눈뜨고 싶지 않다면 절대 겟츄에서 구입하지 말아주세요. 주인공의 오나니 보이스 CD가 너무 매력적이라 거의 100% 그자리에서 예약해버릴겁니다."
- ↑ 이러니 자연히 '이 여자애는 어느 남자한테나 이러나?' 싶은 의문이 들게 된다. 실제로 주인공도 그렇게 생각한다. 물론 이는 '사실 옛날부터 주인공을 알고 있었고, 또 좋아했으나, 주인공은 몰랐다'는 미연시다운 설정으로 해소된다.
- ↑ 주인공에게 화났어? 하고 물어보곤 한다.
- ↑ 히로인들도 예외가 아니다(...)
- ↑ 히로인들을 산송장으로 만들어놓고도 요리를 하려고 한다든가, 가슴이 너무 크다든가, 아저씨 개그를 친다든가 하는 이유로.
- ↑ 기본적으로 부끄러워서 비밀이다.
중2병은 부끄럽지 않은가보다. - ↑ 1,2학년이 같이 수업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