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에다 레이나

프로필
이름우에다 레이나
上田麗奈(うえだ れいな)
성별여성
직업성우
출신지일본 토야마
생년월일1994년 1월 17일
신장157cm
혈액형A형
취미・특기산책, 그림, 청소
애칭우에샤마(うえしゃま)
레이쨩(れいちゃん)
소속사81 프로듀스
성우 활동 시기2012년 ~ 현재
소개링크오피셜 프로필

1 개요

뉴타입 주최 제 9회 성우 어워드에서 같은 밀리언 멤버인 키타자와 시호역의 아마미야 소라, 신데렐라 걸즈 닛타 미나미역의 스자키 아야와 함께 신인상을 수상. 크로스 앙쥬 천사와 용의 윤무도 있었으니까 슬슬 푸쉬?

영어를 읽지 못한다. Gate를 '가이테'라고 읽었을 정도.비슷하게 Great조차 읽지못하는 성우가 있는데 is를 아이즈로 읽는 성우도 있다

그림 실력이 상당하다. 잘 드러나지 않을 뿐 간혹 실력을 발휘할 기회가 오면 슥슥 그려내는데 독특한 화풍을 가져 언뜻보면 날림인 것 같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베이스가 되는 실력과 감각이 있지 않고는 표현해낼 수 없는 맛이 있다. 자연스럽게 글씨도 꽤 달필.

2016년 12월에 가수 데뷔 음반 'RefRain'을 선보인다. 레이블은 란티스.

2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에서

담당 캐릭터는 코사카 우미. 뛰어난 기본기를 바탕으로 훌륭한 무대를 선보인다. 보통 성우들의 경우 양성소등의 교육기간을 거치면서 발음이 철저하게 교정되는 경향이 강해 이런 단계를 제대로 밟은 성우들은 노래를 부를때 가사를 매우 정확히 발음하여 딱딱해지는 증상을 겪는 경우가 많다. 우에다 레이나는 특이하게 정확하게 발음을 하면서도 바탕이 되는 기본기가 뛰어나 CD 음원에 가까운, 혹은 그 이상의 가창력을 보여주는 밀리언 스타즈 성우이다. 성량도 상당히 큰 편이라 마이크를 통해 나가는 목소리도 명확하게 들리며 최근 성우계에서 비중있는 메리트로 다뤄지는 가창력을 잘 갖추고 있어 라이브 무대에 설 기회가 잦은 편인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의 성우로선 더할나위 없는 조건이다.

의외로 평소의 목소리와 노래할 때의 목소리가 꽤 다른 편으로 키사라기 치하야이마이 아사미처럼 빙의계 무대를 보인다. 평소의 약간 맹하고 서글서글한 성격과는 달리 무대에서의 우에다는 파워풀하고 활기차기에 동료들도 저기서 노래부르는 사람과 지금 옆에 앉아있는 사람이 동일인물이냐며 농담을 할 정도. 본인의 무대에 대해 감상을 물으면 매번 너무 즐거워서 그외엔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이야기하는데 그만큼 진정성있는 자세로 무대에 임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겠다. 매우 씩씩한 퍼포먼스들과는 달리 눈물은 꽤 많은 편으로 소감 때는 물론이고 유닛곡,단체곡에서도 감정이 북받치면 훌쩍이는 모습이 자주 목격된다.


1st, 2nd 라이브 모두 참가하며 밀리언 스타즈로서 꾸준한 활동을 보인다 . 2015년 7월의 아이돌 마스터 10주년 기념 합동 라이브 M@STERS OF IDOL WORLD 2015에도 밀리언 팀 12인 중 한 명으로 참가하여 훌륭한 퍼포먼스를 피로하였다. 신데렐라 걸즈의 혼다 미오하라 사유리와는 같은 소속사 선후배 관계였고 둘이서 함께 곡을 부를 기회가 있어 매우 즐거웠다는 소감을 남겼다. [1] 2016년 3rd 라이브 투어에도 빠지지 않고 참가, 후쿠오카 공연과 마쿠하리 공연 2일차에 출연하며 여전한 퍼포먼스를 피로했다.

무대 위에서 꾸준히 뛰어난 모습을 보이기에 밀리언 라이브가 앞으로 성장함에 있어서도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되는 성우.

3 기타

동물을 실사풍으로 그리는 독특한 그림실력을 가지고 있다. 울트라 슈퍼 애니메이션 타임 18화의 엔드 카드를 그녀가 직접 그렸다고 한다.

하나야마타, 해커돌, Wake Up, Girls! 속편 극장판 후편에 같이 출연한 오쿠노 카야와 사이가 좋으며 같이 출현한 몇몇 방송이나 이벤트에서 그녀를 "내 신부!"라고 부르기도한다.

1인 다역에 무척 능한 모습이 보인다. 크로스 앙쥬 때도 그렇고 테사구레에서 모부코 남매도 그렇고...

4 출연 작품

4.1 TV 애니메이션

4.2 게임

4.3 극장 애니메이션

  • 2014년
    • 아르모니 - 마키나 쥬리
  1. 소속사 매니저조차 들떠서 다른 곡은 어찌될지 모르지만 둘이서 함께 부르게 된 것에 대해 무척 자랑스러워 했다고. 각 소속사 별로 아이돌 마스터에 참가하는 성우들을 담당하는 매니저가 따로 있으며 우에다와 하라의 소속사 매니저는 원래부터 아이돌 마스터의 팬이기도 한 인물로 알려져있다.
  2. 한국 더빙판에서는 이렇게 하기에는 커버가 힘들어서...모부코는 송하림이 맡고, 나머지는 다른 성우들이 돌아가면서 맡게 되었다.
  3. 전부 연기 스타일을 확연히 달리해야 하는 캐릭터들임에도 전부 무리없이 소화해내서 크로스 앙쥬의 성우진들중 가장 보이지 않게 고군분투하고 있다.(...)노예...바꿔본다면 본인의 실력이 일취월장한다는 소리! 모부코 때 그만큼 고생했으면 됐지...
  4. 2기 6화에서 츠구미에게 초콜렛을 준 여학생.
  5. 이 작품에서 안그래도 높은 음인데 빠르기까지 한 정신나간 노래를 불렀다 그 노래를 들은 팬들도 정신분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