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기타 국가

※ 새로운 전차를 추가할 때 템플릿: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에 있는 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테크트리
미국경전차중형전차중전차구축전차프리미엄
영국경전차중형전차중전차구축전차프리미엄
독일경전차중형전차중전차구축전차프리미엄
소련경전차중형전차중전차구축전차프리미엄
일본경전차중형전차중전차구축전차프리미엄
프랑스경전차중형전차중전차구축전차프리미엄
중국경전차중형전차중전차구축전차프리미엄
기타 국가
그 외 전차들
- 각 항목의 성능표 중 포탑 개발이 가능한 전차 한정으로 포탑 개발로 인해 변하는 수치의 경우
"기본 포탑 장착시 수치 // 최종 포탑 장착시 수치" 로 구분하여 표기되어 있습니다.
- 그 외 전차들 항목의 프리미엄 전차는 (★)로 표기합니다.

1 개요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의 기타 국가 전차들을 분류해 놓은 항목이다. 2.9패치와 함께 공개된 신규 국가 문양에 나타남에 따라 추가된 전차 분류로, 전장의 발큐리아 등의 가상 국가에 해당하는 콜라보레이션 전차나 탱켄슈타인을 제외한 할로윈 전차와 같은 오리지널 전차가 해당된 국가이다.

2 중형전차

2.1 Edelweiss-7티어

?plugin=ref&page=Edelweiss&src=edelweiss.jpg
전장의 발큐리아와의 콜라보로 출시된 중형전차로 판터와 비슷한 차체가 특징
포는 90mm로 90mm급 평균 데미지 225정도이며, 관통력은 일반 철갑탄 기준 150으로 지극히 평균이다.[1]
연사력은 분당 8.7발, 재장전시간 6.9초, 부앙각 +20 -8도로 부앙각이 생각보다 우수한 편이다.
장갑도 은근히 단단하기도 하다.
포방패가 굴곡이 져 있어 도탄을 쉽게 유도한다.

2.2 T6 Dracula - 7티어

?plugin=ref&page=T6%20Dracula&src=dracula.jpg
2016년도 할로윈 기념 전차. 미션 혹은 골드를 사용하여 얻을 수 있다. 모티브는 드라큘라로, 프랑스 전차인 AMX CDC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전차이다. 특이점으로는 첫 궤도 피격시 부품 손상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이후 궤도 파괴시 2초 뒤 수리된다는 장점과 1200마력의 정신나간 수치를 가진 10티어 엔진, 높은 내구도, -10도라는 미국맛 부각, 적절한 포에도 불구하고, CDC의 특유의 얇은 장갑,모티브인 드라큘라의 특성으로 화재 발생률이 높지만 경전과 중형의 특성을 잘만 이용한다면 중형도 뺑뺑이로 순삭시킬 수 있는 잠재력 많은 전차다.그리고 이전차의 최대장점인 속도와 미국스러운 부각을 잘 활용한다면 정말 재밋게 탈수있다.

소련과 미국맛 똥포를 조심하자. 관통당하면 끔살이다. 튕긴다는 생각보다는 맞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해야되지만 중형전차 주제에 덩치가 무려 소련의 10티어 중전차인 IS-4의 덩치에 맞먹으므로 섣불리 나서는 플레이는 금물.
측면에 공간장갑이 있긴 하지만 거의 없다시피 하고 30/20/20의 정신나간 장갑수치로 1선에 나섰다간 여기저기서 얻어맞고 차고로 던져질 수 있다.

여담으로 어둠의 인장만 다얻으면 이 전차를 얻을 수 있다고 믿은 플레이어들이 자세히 보니 빛의 징표도 같이 얻어야한다는 사실에 실망했다고...

3 중전차

3.1 Nameless-7티어

?plugin=ref&page=Nameless&src=Nameless.jpg
에임리스
전장의 발큐리아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한 중전차
포탑이 마치 티거2의 스톡 포탑같은 형상을 띄고있으며 포방패가 튼튼하고 크기도 상당하다.
평균 대미지가 300뎀 이상이고 속도는 그냥 중전차와는다르게 거의 IS시리즈 수준이다.
장갑은 에델바이스보다 더 단단하다.
상당히 작은 차체로인해 은/엄폐가 수월하지만 에델바이스에비해 전고는 살짝 더 높으편이니 언제나 조심.


장점은 이게 끝이다. 수치상의 전면장갑은 150으로 킹타의 그것과 동일하지만 각이 좋지 않다.
포역시 IS 시리즈의 122밀 보다는 알파뎀이 낮아 200대의 데미지가 들어가는 때가 종종 있으며 명중률은 소련의 사골포의 0.46보다는 사정이나은 0.43이지만 2.9의 조준시간에도 불구하고 탄튐현상이 많이 체감된다. 아마 105mm주포의 빠른탄속때문에 체감상 더 튄다고 느껴지는것일것이다.

4 구축전차

4.1 Helsing H0-7티어

?plugin=ref&page=Helsing%20H0&src=helsing.jpg
2016년도 할로윈 전차로, 모티브가 된 것은 소설 드라큘라에 나오는 반 헬싱이다. Panther mit 8,8cm L/71 전차와 FV4202(P)를 기반으로 제작된 오리지널 전차이다. 목이 돌아가는 구축전차 특유의 기동성과 쌍열 클립식 주포로 트리키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b2연장 포의 매커니즘은 사격 버튼을 누르면 한번 누를때 0.25초 간격으로 한발씩 발사되는 방식이다.[2] 발당 평뎀 200이라 다 맞추면 400정도의 데미지를 주니 7티어 구축값은 하지만 한발로 승패가 갈리는 게임 특성상 운용이 까다롭다. 또한 빠르게 회피기동하는 전차를 쏘다 보면 한발만 관통되고 한발은 튕기거나 궤도에 씹히거나 아예 빗나가는 일도 비일비재. 두번째 탄의 포분산을 제어할 수 없기 때문에 생기는 운에 의지하는 발사방식도 단점중 하나이다.
현재 발사 버튼을 빠르게 연타하면 발포효과음이 최대 4회까지 나는 버그가 있다. 물론 발사 이펙트만 있고 실제 발사 수는 2발로 동일.

주포는 평뎀 200 x2, 평관 170으로 티거가 쓰는 8,8 cm Kw.K. 43 L/71과 판터가 쓰는 8,8 cm Kw.K. 36 L/56을 반씩 섞어놓은 느낌이며, 판터보다 좋은 주포를 가지고 있으면서 2연발 발사로 인해 절륜한 화력을 뽐낼 수 있다. DPM또한 매우 높다. 연사력 11.71 x 평뎀 200 = 2342라는 미친 DPM이 나온다. 그리고 이 주포의 진가는 바로 궤도 끊기다. 궤도는 아무리 강한 주포에도 대부분 두발째에 끊기는데 이녀석은 두 발을 한꺼번에 쏘기 때문에 한 턴 내로 궤도를 끊어 수리킷을 강요할 수 있다.

그리고 포탑 형상이 특이해서 T29의 포를 튕기는 일도 있고 매직 도탄을 잘 내는 편이다. 차체도 위쪽이 60mm지만 각도가 낮아 도탄이 잘 난다. 관통력이 낮은 전차가 헬싱을 전면으로 만나면 매우 까다롭다. 하단은 장갑이라고 부르기도 뭣하지만 티타임 하기가 편한 형상이므로 잘 활용하자. 내구도는 1000으로 적당한 편.

24.98톤에 엔진마력이 500으로 추중비가 20정도 나온다. 그만큼 속도도 빠른 편이고 6티어 헬캣과 비슷한 치고 빠지기를 한다면 충분히 팀을 승리로 이끌기 좋은 전차이다.

여담으로 빛의 증표만 다얻으면 헬싱을 얻을 수 있다는 생각에 기대했던 플레이어들이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자세히 알아보니 어둠의 인장도 같이 얻어야한다는 사실에 실망했다고...
  1. 이전 서술에 관통력 150mm가 평균보다 떨어지는 관통력이라고 적혀있었지만 동티어 중형전차인 T-43, 코멧, 치리는 관통력 140~150mm인 것을 감안했을때, 지극히 평균이다.
  2. 한번 눌러도 자동으로 두발 다 나간다. 그래서 한발씩 따로따로 끊어쏠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