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반적인 의미
- 戰場 : 전쟁터, 즉 전쟁이 벌어지는 인세지옥(人世地獄). 전투가 직접 이뤄진 곳*이니 당연히 피바다가 된다. 영어로는 Battlefield.
- 全長 : 어떤 물체의 길이. 보통 기계류들에 쓰인다. 전투기 설명에서 전폭, 전고와 함께 스펙의 제일 윗부분을 차지한다.
- 前場 : 증권 거래소에서 오전에 열리는 거래. 오후는 후장이라고 한다.
- 前裝 : 화약을 총구 앞으로 넣어서 장전하는 방식. 후장식 소총이 발명되기 이전에 사용되었으며 당연히 장전속도가 굉장히 늦다. 전장식 참조.
- 電場 : 전기장의 준말. 항목 참조.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컨텐츠 중 하나로 자세한 내용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전장 항목 참조.
- 언어에 담기는 힘. 문장사에 등장하는 후보들의 기본 능력. 일종의 격리공간에 해당하며 생성시 후보에게 감지된다.
2 삼국시대 위나라와 서진의 인물
田章
생몰년도 미상
263년 5월에 조환이 칙령을 내려 촉한의 정벌이 시작되면서 등애와 제갈서에게 각기 3만여 명을 이끌게 했다가 제갈서는 종회의 모함으로 제갈서의 병력은 종회가 거느리게 되고 촉 정벌에 종회와 등애의 부하로 종군했다.
종회가 장군 전장을 파견해 검각 서쪽으로부터 강유에게 가도록 하자 검각으로 우회해 음평에서 매우 험한 700리의 길을 횡단하면서 백 리를 이르지 못한 지점에서 전장은 촉나라의 보병 세 부대를 격파했으며, 등애가 전장에게 앞서 가도록 하자 말을 타고 오랫동안 멀리 달려 앞으로 향했다. 270년에는 진나라에서 분위호군이 되어 강인의 반란을 진압하는 것에 참여했다.
삼국지연의에서도 촉 정벌에 출정하는 장수의 명단에서 위관, 호열, 전속, 방회, 원정, 구건, 하후함, 왕매, 황보개, 구안 등과 함께 언급되어 80여명의 장수들이 모였다고 한다.
2.1 미디어 믹스
삼국지 9 일러스트 |
삼국지 시리즈에서는 삼국지 3, 삼국지 9에 등장하며, 삼국지 3에서는 262년에 재야 장수로 등장한다.
삼국지 9에서의 능력치는 66/64/42/46의 3류 장수. 분전, 제사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