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라드

1 개요

동명이인
· · · · · · · · · · · · ·

Conrad

외래어 표기법에 맞는 표기는 콘래드이다.

고대 게르만어인 Kuon-rad에서 유래하여 용감함, 대담함, 조언 같은 의미를 지니는 이름이다. 독일어로는 콘라트(Konrad)라 하며, 쿤라트(Kunrad), 콘(Kohn), 쿠노(Kuno), (Kuhn), 콘츠(Konz), 쿤츠(Kunz) 커트·쿠르트(Kurt) 같은 베리에이션이 있다.

2 실존인물

3 가상인물

3.1 베르세르크등장인물

파일:Attachment/콘라드/Example.jpg

Conrad.jpg

베르세르크에 등장하는 고드 핸드 중 하나. 성우는 故 니시오 토쿠. 신극장판은 코야마 리키야/안효민.

왼쪽이 콘라드. 오른쪽은 스위스 환상 화가 H.R. 기거가 자주 그리는 어린이의 순진무구한 모습. 척 봐도 오른쪽이 모티브. 콘라드 뿐 아니라 고드 핸드 의상이나 건축물 등도 기거의 스타일과 비슷한 부분이 꽤 많은 걸 보면 이것저것 영향을 받은 듯하다.

의식 때 제물을 제단으로 옮기는 등 의식의 진행을 주로 맡는다.

대체적으로 같은 고드 핸드인 유빅과 비슷한 모습이나,이쪽이 덩치가 좀 더 크고 안경없이 실눈으로 웃고 있다.

그리고 치명적인 전염병이 창궐했을 때 몰려든 쥐떼가 콘라드의 얼굴 비슷한 모습을 형성한 것을 보아 전염병을 퍼뜨리는 능력이 있을 거라는 설이 있다. 너글이네.

고드 핸드 중에서도 비중은 낮고 카리스마도 별로여서(...) 생전에 대한 정체는 전혀 언급된 바가 없다.

3.2 재기드 얼라이언스 2의 등장인물

고용 가능한 인물. 자신을 콘라드 중위라고 소개하며 잘난척 담당이다. 평소에도 자기가 잘났다는 대사를 자주하며 엔딩에서도 자신의 군사적 배경 덕분에 작전이 성공했다고 한다.

여왕의 연구기지가 있는 알마에서 만나며 고용할 수 있다. 하지만 리더쉽이 낮은 용병으로 말을 걸었다간 "너와 대화하는 것보다 너를 쏘는 게 더 재미있겠군." 하며 전투에 돌입하게 된다. 고용이 아닌 다른 선택을 자꾸 해도 공격해 온다. 고용을 선택하면 원래 하루에 5,500달러에 고용되지만 한 번 거절하면 3,300달러로 고용할 수 있다. 그러나 또 거절하면 무조건 전투개시이니 주의.

처음에는 이게 웬 재수없는 놈인가 하겠지만 사실 현지에서 구할수 있는 최상위 용병이다. 리더쉽이 높아서 민병대가 순식간에 개때처럼 불어나고 사격술도 좋아서 좋은 무기 주면 무쌍을 찍는다. 값어치 하고도 남는 용병.[1] 초반에 함부로 말걸지 말고 여유자금을 확보한 뒤 고용하는 게 좋다.

3.2.1 재기드 얼라이언스: 백 인 액션에서

성격이 묘하게 원작의 이기와 비슷하게 바뀌었다. 중립 NPC는 절대 적으로 돌아서지 않고 플레이어와 중립 NPC가 서로 공격할 수 없는 본작의 특성상, 이 녀석도 평범하게 영입 퀘스트를 통해 영입하는 녀석으로 바뀌었다. 영입 조건은 디드라나 여왕에게 고소크리를 먹일 수 있을 만한 군사 기밀 다섯 개 전달.

3.3 영화 코어의 등장인물

작중에 나오는 박사. 그는 처음에 주인공의 지구에 대한 부정적인 전망을 애써 무시하는 척 했었다. 그런데 사실 그 원인은 그가 깊숙히 관여했던 데스티니 프로젝트 때문이었다. 그 프로젝트가 관여된 사실도 알려질텐데, 그러면 목숨 끝. 하지만 나중에는 오히려 지구를 구하는 계획을 위해 자신을 희생한다.

4 기타

  • 콘라드 : 독일의 모형회사. 주로 중장비 모형을 만드며 회사가 회사다 보니 주로 독일 회사의 중장비를 주로 취급한다.
  1. 사실 고용당시 기준으로는 가격에 비해 능력이 높다고 할 수 없지만, 콘라드와 같은 현지 고용 NPC들은 능력치와 레벨이 올라도 일당이 오르지 않기 때문에, 후반부로 갈수록 가성비가 좋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