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Kuhn

동명이인
· · · · · · · · · · · · ·

Kuhn

게르만어권의 성씨. 'Kuen', 'Kühn'이라고 쓰기도 한다.

용감하고 대담하다는 뜻의 고대 게르만어 'kuoni'이서 왔다. 맥락을 함께 하는 단어로는 콘라트(Konrad), (Kohn), 코헨(Kohen/Cohen) 등이 있다.

1.1 실존인물

1.2 가상인물

1.2.1 창세기전 2의 등장인물

베라딘이 이끄는 제국 4천왕 중 한 명.

젊은 나이지만 마법 실력은 최상위급이며, 작품 내내 4천왕답게 각종 마법과 계략으로 아군을 괴롭히는 역할을 한다. 이올린 팬드래건을 볼모로 GS를 흑교로 유인한 작전에서, 이올린으로 변장하고 아수라 네 대로 포위망을 짠 것도 그녀였다.

그녀의 특기는 팬드래건 마법사단의 비기인 3원소 연속마법, '트리플 엘리멘탈 블래스트'. 창세기전 2 플레이어라면 주저하지 않고 열 사람이면 열이 비명을 지르는 바로 그 기술이다. 태우고 얼리고 지지고... 이 기술이 팬드래건 역사에 흘러흘러 오마주 형식으로 등장한 게 올리비에의 '폭주'이다. 때때로 걸어오는 암흑마법 CONFUSE창세기전 2 최악의 악몽.

게이시르 제국 4천왕인 사실 그녀는 사실 팬드래건 왕립 마법사단 출신으로, 마법사단장인 카메오의 제자였다. 하지만 팬드래건 성이 함락되어 패주하던 때 스승 카메오가 자신을 버리고 갔다고 오해하여, 그것이 계기가 되어 방황하던 중 베라딘의 눈에 띄어 4천왕의 자리에 오르게 된 것. 이 때문에 카메오를 원수로 여기고 있으며 실제로 재회했을 때 험악한 감정을 드러내며 대결을 펼치기도 했다. 그리고 트리시스에서 포로가 되어 돌아온 스승 카메오를 자기 손으로 직접 죽였다.

하지만 복수 후 그녀는 왠지 모를 심한 죄책감을 느끼기 시작한다. 게다가 신들의 음모가 밝혀진 후, 자신이 안타리아를 저버리면서까지 계속 베라딘의 편에 서 있어야 하는지 의문을 품는다. 결국 폭풍도에서 교전 중 이올린 팬드래건의 질타를 듣고 설득당하여 전장을 이탈한다. 이후 그녀의 행방은 알려진 바 없다.

제작사 공식 위키를 통해 밝혀진 설정 상으로는 리브레빌 출신의 부호와 결혼한 뒤 여생을 보냈다고 한다. 옛 동료인 하야가 그녀를 회유하고자 했으나 쿤은 조용히 살면서 속죄하고 싶다고 하며 리브레빌에 남게 된다. 후에 창세기전 외전 서풍의 광시곡에서 등장하는 에스테 도데가 그의 손녀라고 한다.

칼스를 연모하고 있었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이는 이도경 작가가 쓴 창세기전 2 팬픽 소설에만 있는 동인 설정이다. 이도경의 소설에서는 게임에서 폭풍도에서 전장을 이탈한 후 오딧세이에서 칼스와 함께 최후를 맞는 장면이 묘사되었다.

1.2.2 .hack/G.U.시리즈의 등장인물

성우미키 신이치로.

난데없이 레벨 1이 된 하세오앞에 모습을 드러낸 인물. 클래스는 스팀거너.

CC사의 특별 대책팀인 프로젝트 G.U에 소속된 인물로서 파이야타와 같이 행동하고 있다. 프로젝트 G.U에선 The World에서 벌어지는 이상 현상인 AIDA를 조사하고 배재하는 일을 맡고 있으며 하세오의 비문 각성등을 도와주기도 한다. 비문술사 중 한 사람으로서 가지고 있는 비문은 제삼상 증식의 메이거스. 작중 묘사로 볼 땐 여자가 많이 꼬이는 듯.

아래는 유저 데이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본명: 카스미 토모나리
직업/나이/성별/사는곳: 프리터/24세/남/이시카와현

미사키 료우(하세오)와 같이 .hack/Vol 시리즈에서 미귀환자가 되어 버린 이 중 한 명. 닷핵오리지널 발매 당시 게임에 동봉되어 있던 OVA 리미날리티의 주인공의 남자친구로 당시의 PC명은 지크.

.hack/Vol 시리즈의 블랙로즈의 친동생이다.

현재는 게임센터와 CC사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프리터.

2 Coon

영어로 미국 너구리를 가리키는 속어. 그리고 흑인을 비하하는 멸칭이다. 이런 의미로는 꽤 옛날에 유행했으며 요새는 거의 쓰이지 않는다.

어원은 물론 라쿤(racoon)이다.

여담으로, 애니메이션 사우스 파크의 캐릭터인 에릭 카트먼이 슈퍼 히어로 놀이를 할 때 라쿤 가면을 뒤집어쓰고 스스로를 "쿤"이라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