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부키 이노리

(큐어 파인에서 넘어옴)
프로필
파일:Attachment/Yamabuki Inori.jpg
이름야마부키 이노리파일:Attachment/20px-Japan Flag.png
나소희파일:Attachment/20px-South Korea Flag.png
성별여성
연령14세
주요 출연작프레시 프리큐어!
인물 유형조력자, 히로인
변신체큐어 파인
변신 타입프리큐어
첫 등장프레시 프리큐어!
성우나카가와 아키코[1]파일:Attachment/20px-Japan Flag.png
조경이[2]파일:Attachment/20px-South Korea Flag.png

山吹祈里 / Yamabuki Inori

"나 믿고 있어!(私、信じてる!)"
프리큐어이름/한국명상징
큐어 피치모모조노 러브/박소미핑크 하트는 사랑의 상징
큐어 베리아오노 미키/김나현블루 하트는 희망의 상징
큐어 파인야마부키 이노리/나소희옐로 하트는 기도의 상징
큐어 패션히가시 세츠나/유채린붉은 하트는 행복의 증거

1 개요

프레시 프리큐어!의 등장인물.

이름의 '祈(빌 기)' 자가 그녀의 성격을 상징한다.[3] 또한 야마부키(山吹)가 매화나무를 뜻해 변신 폼인 '파인'의 상징색인 노란색을 뜻한다. 한국명은 나소희로 祈와 연관이 있는 '바랄 희(希)'를 쓴 듯.[4]

옐로 하트기도의 상징 (イエローハートは祈りのしるし / The yellow heart is symbol of prayer) 큐어 파인(キュアパイン / Cure Pine)으로 변신한다. 노란색 링크룬을 사용한다.[5]

캐릭터 송은

2 상세

파일:Attachment/Yamabuki Inori Close Up.jpg
모모조노 러브아오노 미키소꿉친구. 미션스쿨인 사립 시로츠메쿠사(白詰草) 여학원 중등부 2학년.[6] 신장은 155cm. 동물을 좋아하며 장래의 꿈은 수의사가 되어 가업인 동물병원을 잇는 것. 러브와 미키에게서 붓키(ブッキー)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말버릇은 "나 믿고 있어!(私、信じてる!)".

소심한 성격이라 처음엔 러브의 댄스 레슨에 동참하고 싶었지만 말을 꺼내지 못해 전전긍긍하고 있었다. 하지만 프리큐어로 변신하면서 용기를 얻어 같이 댄스 연습을 하게 되었으며 이후 히가시 세츠나가 동료가 된 뒤에 댄스 레슨하는 것을 주저하자 이번에는 자신이 세츠나의 용기를 북돋워주어 댄스 레슨에 참가하도록 했다.

재봉에 소질이 있는 듯하며 댄스 레슨에 참가하면서 자신을 포함해 러브와 미키가 댄스 레슨시에 입는 옷을 만들었고 이후 세츠나가 댄스 레슨에 참가하자 역시 옷을 만들어 주었다. 본인을 너구리에 비유할 정도로 단순함이 돋보이지만 동물에 관련된 전문 서적을 많이 읽는 등 은근히 많은 지식을 갖고 있기도 하다. 평상시에는 만일을 대비해 도라에몽처럼 여러 가지 물품을 갖고 다니며 왜인지 동물 배변용 도구를 선호하는 듯하다(...).

수의사를 지향하기 때문데 기본적으로 동물은 다 좋아하지만 페릿만은 힘들어 하고 있었고 본인도 왜 그러는지 몰라서 고생하고 있었다. 사실 어렸을때 진찰을 받으러온 페릿에게 살짝 물린 것 때문에 트라우마가 생겼던 것.[7] 그러나 10화에서 타르트와 몸이 바뀌는 사건을 겪으면서 동물과 사람이 느끼는 감각의 차이를 깨닫고 드디어 페릿 공포증을 극복하게 된다.

어느날 이유 없이 아파하던 시폰을 도와주기 위해서 여기저기 동분서주했고 그런 그녀의 마음을 시폰이 이해하게 되면서 '피크룬'이 나타났다. 이와 동시에 시폰은 말을 할 수 있게 된다. 다만 이제 겨우 말을 뗀 수준이라서 대부분의 대사는 왱알앵알 옹알옹알. 피크룬이 나온 이후로는 피크룬을 통해서 시폰을 비롯한 동물들과 대화가 가능해졌지만 동물들이 말하는 게 예상 밖으로 살벌했던지라 꽤 트라우마가 될락말락하는 모양(...)

러브의 클래스메이트인 미코시바 켄토와는 유원지에서 커플을 이루어 활동하면서 친해졌으며 후반부에서 고백을 받아 선상 파티에 초대되기도 했다. 덧붙여서 켄토는 역대 프리큐어 시리즈에서도 손꼽을 정도의 재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사이가 잘 진전된다면 인생의 승리자가 될 수도 있다. 오오

최종결전이 끝난 직후 원래대로 돌아온 가족의 품으로 다시 돌아갔으며 에필로그에서는 아버지에게 수의사 실습을 열심히 배우고 있는 듯.

카스가노 우라라에 이어 노란캐 보정이 적용된 두 번째 캐릭터이다. 근데 그런 것 치고는 별로 활약상이 많지 않았다. 결국 프레시 프리큐어!는 러브 아니키와 세츠나의 투탑 중심으로 나가서 단독 에피소드 하나 있던 거 빼면 비중이 미키와 별 다를바 없었다.[8] 다만 비중이 적은 대신 캐릭터 자체의 귀여움을 잘 살렸기 때문에 팬들 사이에서는 인기가 많다.[9] 열도에서는 이스(세츠나) 못지 않게 많은 인기를 얻어 다수의 팬을 보유할 정도.[10] 다만 상품 매출액은 최저 수준이라는 말이 돌고 있다. 어린아이들에게는 별로 호감을 받지 못하는 건지도.

350px 200px

덧붙여서 10화에서 타르트와 몸이 바뀐 이후 이노리의 몸 속에 들어간 타르트가 보여준 몸개그가 팬들 사이에서 많은 인상을 남겼다(...) 성우개그로 타르트와 이노리를 김전일 콤비라고 부르게 된다(타르트 성우가 김전일, 이노리 성우가 나나세 미유키).

3 프리큐어/큐어 파인

파일:Attachment/Cure Pine.jpg

  • 일본어판

"옐로 하트는 기도의 상징, 갓 따낸 프레시! 큐어 파인!"

  • 한국어판

"옐로의 하트는 소원의 상징, 새콤한 후레쉬! 큐어 파인!"

변신의 모티브가 된 스포츠 종목은 리듬체조.

프리큐어 큐어 파인으로서 등장 시 기본/테마 색은 노란색. 헤어 스타일은 꽤나 유니크한 타입에 속하는데, 보통 다른 프리큐어들이 변신 전과 변신 후의 헤어가 상당히 달라지는 반면[11] 큐어 파인은 변신 전이나 후나 헤어 스타일이 거의 달라진 게 없다. 기껏해야 본래 헤어스타일에 노랗게 염색한 정도? 다만 변신 전에 비하면 머리카락이 아주 약간은 길다.

큐어 파인으로 변신한 뒤에는 주로 다른 멤버와 콤비를 이뤄서 공격하는데 단독으로는 크게 인상적인 모습을 보이지 못하는 등 멤버 중에서는 전투력이 낮은 듯하다.[12] 후반부에서 지구력에 강점이 있다고 밝혀졌다. 비록 써먹을 기회가 없었지만

'힐링 프레어'라는 기술을 사용하며 큐어 스틱 '파인 플루트'의 힘을 얻은 뒤에는 '힐링 프레이어 프레시' 라는 기술을 사용한다. 불사신이었던 나케와메케를 분쇄하는 대신 정화시키는 것으로 해치우기도 했으며 타르트가 붙잡힌 상태에서 나케와메케를 정화시키고 타르트를 무사히 구출하는 등 다른 멤버들의 기술보다는 정화 계열에 특화되어있는 듯하다. 후반부에는 노랑캐 보정으로 '럭키 클로버 그랜드 피날레'로 해치울 수 있었던 소레와타세를 개인 필살기만으로 해치우는 위엄을 보여주기도 했다(...).

파일:Attachment/Cure Pine Counter.gif
프리큐어 올스타즈 DX2에서는 초대 프리큐어들도 상대하기 버거워 했던 우라가노스의 공격을 막아내면서 반격해 유효타를 명중시키는 위엄을 선보이기도 했다.

4 동인 2차창작에서

부드럽고 상냥한 데다가 화사한 노란색, 정신적인 성장으로 인해 꽤 인기 있는 캐릭터. 주요 커플링은 소꿉친구인 모모조노 러브아오노 미키이나 이쪽에서 메이저를 뽑아보라면 러브붓키러브. 주로 를 담당하지만 가끔 복흑으로 등장하기도 한다.[13] 의료계 쪽이라는 점인지 간호사 속성(?)을 장착하고 나올 때도 있다. 다만 간호사 속성을 달고 나오는 경우 결코 간호에 유능한 모습으로 나오지는 않는다. 아니면 안 좋은 쪽으로 간호사 속성이 강조될 때도... 안습.

수의사 집안의 딸이라는 점 때문에 변비에 시달리는 후속작 하트 캐치 프리큐어!의 요정들과 얽히기도 한다. 주로 딱딱한 것(...)을 배설하는 데 곤란을 겪는 시프레와 코프레를 손에 장갑을 끼고 뒤에서 매의 눈으로 노려보는 경우가 많다.

5 기타


해피니스 차지 프리큐어! 8화 오프닝 10주년 기념 메시지는 "큐어 파인입니다. 여러분 덕택에 프리큐어가 10주년 맞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합니다"라고 하면서 인사하는 모습으로 등장했다.시청자를 향해 필살기를 시전

fc1d4f58.jpg
이 표정 덕분에 팬들 사이에서 패왕(覇王) 붓키라는 별명을 얻었다(...)이녀석 패왕색 패기를?[14]

특이하게도 역대 프리큐어 중 유일하게 변신 후 점프를 한 상태로 대사를 말한다.

여담으로 한국과 일본의 프리큐어 팬들 사이에서의 인기도가 가장 상이하게 차이나는 캐릭터이다. 한국에서는 역대 노란캐들 중에서도 그렇게 높은 인기를 갖지는 못하지만[15] 일본에서는 프리큐어 관련 인기 투표때 마다 상위권에 오를 정도로 많은 팬층을 보유했다.[16]
  1. 나나세 미유키로 유명한 성우. 절묘하게도 김전일 성우같이 출연했다.
  2. 이후 Yes! 프리큐어 5 극장판에서 다크 드림 역을 맡기도 했다. 큐어 파인의 흑화 후속작인 하트 캐치 프리큐어!에서는 포프리 역을 맡았다. 노랑캐가 노랑캐 축생으로
  3. 미션 스쿨에 재학중이며 작중 학교에서 기도하는 모습이 몇 번 나온다. 말버릇인 "나 믿고 있어!"도 여기서 따온 듯.
  4. 그런데 후속작의 모 프리큐어의 한칭도 '소희'로 로컬라이징 되면서 한국판 최초로 동명이인 프리큐어가 탄생하였다.
  5. 파인의 모티브는 역시나 파인애플.
  6. 여담으로 이 학교 학생들의 인사말이 고키겡요이다.
  7. 하지만 어렸을 때의 일이라 아버지가 말해주기 전까지는 이노리 본인은 이를 기억하고 있지 못했다.
  8. 41화에서 합체 기술인 '럭키 클로버 그랜드 피날레'를 사용해야 쓰러뜨릴 수 있었던 소레와타세를 개인 필살기만으로 없앴는데 큐어 패션 합류 이후 제대로 활약한 건 이게 유일하다. 미키는 그래도 츳코미 역을 맡는다든지 러브에게 귀싸대기를 갈긴다든지 했는데...
  9. 자세히 보면 사소한 동작이나 표정 하나하나에도 제작진이 상당히 신경을 쓴 것을 알 수 있다. 정리하자면 작중의 비중과 귀여움을 등가교환했다고 보는 것이 맞을 듯.
  10. 열도에서는 이노리의 팬들을 붓키(ブッキー)와 교도(教徒)의 합성어인 '붓교도(ブッ教徒)'라고 한다.
  11. 대다수 프리큐어들이 그렇지만 가장 대표적으로 꼽자면 묘도인 이츠키. 이건 거의 발모제 수준이다(...)
  12. 물론 그렇다고 샤이니 루미너스처럼 전투력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고 상대적으로 떨어진다는 의미.
  13. 아예 黒ブキ라고 해서 동인들 사이에서는 별도의 캐릭터가 따로 만들어져 있을 정도로 은근 인기가 높다. 역시 본작에서 착하게 나오는 애는 속을 검게 표현해야 제맛 프리큐어 백합 위키에서는 lg0Ts41PPY라는 잉여 사람이 쓰는 黒ブキシリーズ(쿠로붓키 시리즈 : 27편)와 想いシリーズ 등의 어둠의(...) 이노리가 나오는 장편 작품 등이 유명. 이 경우 대부분의 작품들은 '어릴 적부터 러브, 미키, 이노리는 친구 사이'→'활발한 러브, 미키에 비해 이노리는 언제나 소심'→'이런 이노리를 언제나 러브가 이끌어주고 이노리에게 러브는 동경의 대상'→'동경이 사랑으로 변화'→'러브의 힘이 되어주기 위해 프리큐어가 되고 러브와 같이 프리큐어 활동을 하는게 너무 행복함'→'갑자기 왠 뻘건색 듣보잡이 나타나더니 러브와 동거까지 바로 직행함'→내색은 안하지만 사실은 버틸 수가 없다!'의 테크를 탄다. 좀 무섭다(...).
  14. 일단 타르트와 몸이 바뀐 적이 있고 타르트 성우는 김전일 성우 우리나라에서는 김전일 성우 = 루피 성우
  15. 사실 인기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키세 야요이, 시라베 아코, 묘도인 이츠키등 여러 인기있는 노랑캐가 많고 작중 비중이 적고 시간이 상당히 지나서 인기가 그리 많지 않다.
  16. 일례로 2012년 프리큐어 총선거(인기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