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의 가족


Family of Blood
왼쪽의 네 명. 나머지 두 명은 무시하자

1 개요

닥터후에 등장하는 외계인 가족. 붙어살 수 있는 인간의 몸을 찾아서 초록색 가스 형태로 우주를 떠도는 외계 생명체다.

2 등장

뉴 시즌 3 에피소드 8 "Human Nature(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 에피소드 9 "The Family of Blood(전쟁의 그림자)"에서 등장. 타임로드닥터의 수명을 노리고 10대 닥터마사 존스를 공격한다. 한국더빙판 성우는 잘생기고 멋있는 아들[1]강수진, 아버지노민이 맡았다[2].

타임로드의 생명을 가지면 오래 살 수 있기 때문에 수명이 얼마 안 남은 그들로서는 타임로드의 생명이 필요했던 것. 어딜 가든 닥터(정확히는 타임로드의 반응)를 따라올 수 있기 때문에, 닥터는 스스로 '카멜레온 와치'로 타임로드인 자신을 일시적으로 주어진 기억을 가지고 있는 '진짜 인간'인 '존 스미스'로 만든다.

허나 그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피의 가족들은 결국 닥터를 찾아냈고, 닥터가 진짜 모습을 드러낼 때까지 마을을 공격해 없애려고 하였다.

이에 결국 닥터는 다시 카멜레온 와치를 열고 타임로드로 돌아오며, 그들 모두는 닥터에게 하나하나 영원의 벌을 받는다.

자신들이 원하던 '영원한 생명'을 받은 채.

2.1 처벌

아들의 독백을 통해 왜 굳이 닥터가 그들에게서 도망쳤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다. 그들을 손쉽게 없앨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닥터는 '적이더라도 단 한 번의 기회는 준다'는 자신의 원칙에 따라 자비를 베풀어 그들을 피한 것이라고. 덕분에 마사만 개고생했다

그들이 받은 처벌은...

  • 아버지 : 왜성심장에서 만들어진 끊을 수 없는 사슬로 묶여 영구히 봉인됨.
  • 어머니 : 블랙홀의 중심에 영원히 갇힘.
  • 딸 : 세상의 모든 거울 속에 영원히 봉인됨. 어떻게 한거냐고 물으면 지는거다 미러 월드
  • 아들 : 허수아비가 되어 영원히 영국의 들판을 지켜야하는 벌을 받음. 쿠네쿠네

1분 51초쯤

그는 분노하지 않았다.[3] 사실 그게 제일 나쁜 거였다. 타임로드의 분노 말이다. 그리고 곧 왜인지 알게 되었다. 왜 닥터가, 과 악마들에게 대항할 힘이 있는 자가 우리에게서 도망쳐 숨어있었는지. 그는 자비를 베푼 것이었다.
He never raised his voice. That was the worst thing... the fury of the Time Lord... and then we discovered why. Why this Doctor, who had fought with gods and demons, why he had run away from us and hidden. He was being kind...

그는 나의 아버지를 왜성의 심장부에서 벼려진 끊을 수 없는 사슬로 속박했다.
He wrapped my father in unbreakable chains forged in the heart of a dwarf star

그는 나의 어머니를 속여서, 붕괴되는 은하사건의 지평선 속으로 몰아넣었다. 그 곳에 갇혀있도록. 영원히.
He tricked my mother into the event horizon of a collapsing galaxy. To be imprisoned there... forever.

그는 여전히 누이를 만난다. 1년에 한 번, 매년. 언젠가 그녀를 용서할지도 모르지만. 어쨌든 거기에 있다. 보이지 않는가?
그는 그녀를 거울 속에 가두었다. 모든 거울 속에, 거울을 보다가 뭔가 움직이는 것을 잠시 보게 되었다면...바로 그녀일 것이다. 언제나 그녀일 것이다.
He still visits my sister, once a year, every year. I wonder if one day he might forgive her... but there she is. Can you see?
He trapped her inside a mirror. Every mirror, If ever you look at your reflection and see something move behind you just for a second, that's her. That's *always* her.

나로 말할 것 같으면, 나는 시간 속에 버려졌다. 그는 내게 '직업'을 주었다. 영국의 들판에 서서, 그들의 보호자가 되도록.
As for me, I was suspended in time and the Doctor put me to work standing over the fields of England as their protector.

우리는 영원히 살고 싶었다. 그래서 닥터는 우리의 소원을 들어주었다.
We wanted to live forever. So the Doctor made sure we did.

풀이하자면 닥터는 이들에게 그토록 소망하던 '영원한 생명'을 줬지만, 그의 대가로 거대한 고통 속에서 영원히 살게 만들었다는 것.

여러 모로 '닥터를 화나게 하면 안 된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케이스.

3 관련 항목

  1. 놀랍게도 이 배우는 빅토리아 여왕 시대의 작가인 찰스 디킨스의 5대손이다. 다만 친가가 아닌 외가 쪽이다.
  2. 하지만 에피소드 7의 예고편에서의 아버지 성우는 김정호 이다.
  3. 화내고 목소리를 높이지 않았다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