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은희(회색도시2)

회색도시2의 등장인물
선진화파정은창소완국김성식노구치
유상일주정재황도진최재석
경찰권현석서재호오미정배준혁
박근태이경환조용호고상만
하성철도세훈이준영
백석그룹장희준강재인양태수장지연
무소속정은서권혜연양시백유아연
홍은희황도준하태성윤○○
250px

1 프로필

나이??세
생일8월 17일
신장159cm
체중52kg
혈액형O형
성우박희은

2 인물 소개

회색도시 시리즈의 등장인물. 홍설희의 어머니이자, 홍은애의 언니. 회색도시에서는 언급되는 정도이고, 회색도시2에서 본격적으로 등장한다.

3 작중 행적

3.1 회색도시

작중 시점에서는 이미 고인이라 언급만 되고 실제로는 등장하지 않는다. 홍은애의 말에 의하면 유방암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한다. 하여튼 이 게임은 암으로 사람 죽이는거 오지게 좋아한다[1]그래서 그 이후로 딸인 홍설희는 홍은애가 맡아 키우게 되었지만 설희는 이모에게 아동학대를 받으며 자라게 되는 불우한 어린 시절을 겪게 된다.

사실은 박근태의 전 연인이었다. 하지만 정치야욕에 눈이 멀게 된 박근태는 백석그룹의 후원을 받기 위해 백석그룹 회장의 딸인 장지연과 결혼하게 되고 홍은희는 버림받게 되었다. 이 때 이미 박근태의 아이를 임신하고 있었는데 그게 바로 홍설희였고 박근태도 뒤늦게서야 그 사실을 알게 된다.

3.2 회색도시2

과거 시점이다보니 언급만 되던 전작과는 다르게 이번엔 공식적으로 등장한다.
박근태의 오랜 연인이며 그와는 결혼을 전제로 연애를 하고 있다. 하지만 아버지가 계속해서 도박 중독으로 문제를 일으켜 결혼이 늦어지는데에 곤란을 겪고 있는 듯. 박근태와는 오래 연애를 했지만 그가 근무하는 경찰서에는 처음 와보았다고 한다.

3.2.1 Episode 1

박근태가 하성철과 이야기를 마치고 나오는 중에 잠시 등장했다. 전편에서 언급되던 것 치곤 두 사람 사이는 매우 돈독하지만 이후 아버지가 또 도박으로 인해 패물까지 싹쓸어서 사라졌다고 걱정하던 것으로 일단은 출연 끝.
아버지가 도박 중독이 아니여서 진작에 박근태와 결혼했다면 스토리는 어떻게 되었을까

3.2.2 Episode 3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박근태가 도세훈을 과실로 오발 살해해버린 일로 고뇌하던 때, 이미 이 정보를 입수한 장희준의 명령을 받은 강재인이 홍은희를 찾아와 이미 그녀의 아버지에게 돈을 담보로 박근태 경무관과의 관계를 완전히 끊고 주변에서 사라지기로 한다는 약조를 받아냈다고 밝히며 계약대로 본인이 직접 박근태에게 결별 선언을 하게 만들었다. 어떤 식으로든 계약을 어기면 아버지의 신변도 보장할 수 없고 박근태도 끌어내려질 거란 협박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

결국 표면적으로는 박근태를 더는 아버지 일로 힘들게 하기 싫다는 핑계로 메몰차게 헤어져버렸고, 장희준의 계획대로 최악의 때에 마지막 안식처마저 잃은 박근태는 그에게 굴복하고 만다. 전편 시점에서 알려진 바와는 달리 박근태가 아니라 홍은희가 애인을 버린 셈이다.

그렇지만 박근태와 연락을 끊고 살던 중, 자신이 그와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고 만다. 전과는 달리 아이가 있는 이상 적어도 얼굴은 봐야 결론이 설 것 같다고 다짐하고 경찰청을 찾아왔지만, 먼발치에서 많은 것이 달라진 얼굴을 한 박근태를 보자 그 생각이 싹 사라져버렸고, 박근태를 보좌하다 자신을 발견하고 따지러 온 강재인을 보자 이들에게 더는 끌려다니고 싶지 않단 마음을 먹고[2] 이제 예전의 계약 같은 건 상관없어졌으니 사라진 아버지 말고 자신과 계약을 다시 하자고, 이전처럼 박근태와도 안 마주칠 거고 이 세상에 없는 사람처럼 살겠지만 그 대신 자신과 관여하는 걸 관두고 오늘 자길 본 일도 없던 일로 하라는 조건을 걸고선 아이를 낳아 꿋꿋이 키우겠다고 속으로 다짐한 채 떠나갔다.

3.2.3 Episode 4

김성식이 보낸 조폭들에게 시달린 것도 모자라,[3] 장희준에게 불려가 협박을 당하기까지 한다. 이래저래 맘고생이 심한 비운의 여인 장희준은 홍은희와 아기를 걱정하는 듯한 말을 이리저리 늘어놓다가도, 완전히 사라진 것처럼 살아라, 전남친이나 아이 아버지에 대해선 입을 다물어라라고 대놓고 협박한다. 것보다 이것들은 임신부에 대한 배려도 모르나 이후 아버지와 살던 집을 떠나 여동생에게 간 듯.

3.3 기타

장지연도 박근태와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편이지만 홍은희도 그와 나이 차이가 많이 난다는 설정이 있다. 나름 나이한정으로 인생의 승리자

전작에서 홍은애가 7년전 쯤 죽었다고 말했으니 설희 4살 때까지는 생존했으리라 추측된다.

박근태-홍은희 모두 O형인데, 그 딸인 설희가 A형인 걸 봐선 설정오류 같다. 박수정처럼 프로필이 바뀔듯. 아님 희귀 혈액형[4]이던가

박희은 성우는 오미정홍은애 역할도 맡았다. 설정집을 보면 박수정 역도 맡았다고. 까칠한 홍은애와 조신조신한 홍은희, 거기에 유쾌발랄한 오미정까지 맡았다는 것에 플레이어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실로 광역대 성우.

3.4 주요 대사

  • "그걸!" "몰라서!" "묻는거면!" "알 때까지" "좀 맞으세요!" 퍽퍽퍽 [5]
  1. 배준혁은 설정상 췌장암이다. 그래서 제작진 별명이 배티브 잡스
  2. 이 때 무슨 일로 왔느냔 질문에 무의식적으로 배를 가렸다가 강재인에게 여자의 감으로 들켰고, 목적을 위해서라면 뭐든 서슴치않을 작자들이란 생각이 들어서 강하게 나가기로 했는데, 실종된 아버지 건으로 경찰서에 왔다면서 차라리 아예 어디서 죽었다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대답으로 강재인을 경악시켰다. 하긴 누구 때문에 이 지경이 됐더라 참고로 그 아버지라는 작자는 그 날 안그래도 딸내미가 심란해 하는데 분위기 파악 못 하고 좋다고 실실댔다고 한다(...). 야 이...
  3. 본래는 동행하기로 되어 있었으나, 그들의 우두머리였던 주정재가 형님(?) 권한으로 그냥 돌아가는 선에서 끝난다.
  4. Cis-AB형의 경우 혈액형 검사로는 O형으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O형과 다르게 A형, B형 인자를 모두 가지고 있다.
  5. 회색도시2 뒷풀이에서 나온 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