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Littlest Pet Shop
1 개요
해즈브로의 Littlest Pet Shop을 소재로 미국의 Hasbro Studios에서 기획하고 캐나다의 DHX 미디어가 애니메이션 작업을 맡은 프로그램이다. 카툰 네트워크에서 내 짝꿍은 원숭이를 제작했던 케이힐 부부가 제작을 맡았으며, 2012년 11월 10일 허브[1]에서 첫 방송했다.
블라이스(Blythe)가 출시 후 오랜 시간이 지나 처음으로 TV에 모습을 드러내는 프로그램... 인데 애니메이션 작품으로서는 처음이 아니다. 사실, 전에 해즈브로가 웹으로 내놓은 Littlest Pet Shop 단편에 나온 적은 있는데... 아무튼 이 프로그램과는 관련이 없다.[2]
해즈브로와 허브가 관심을 끌고자 고심을 한 듯하다. 방송을 몇 주 앞두고 '특정 성우가 무슨 역을 맡았고, 작곡가 대니얼 잉그럼이 배경 음악 작곡에 참여하고, DHX 미디어가 애니메이션을 맡았다'는 식의 정보를 의도적으로 흘렸는데, 이게 죄다 My Little Pony: Friendship is Magic 프로그램의 제작과 관련이 있는 인물들/회사라는 거.[3] 팬들의 반응은 개인마다 제각각이겠지만 어쨌든 FiM 팬들의 관심을 끄는 데 성공했다. 그리고 미국 시각으로 2012년 11월 10일에 Friendship is Magic 3기 1, 2회를 연속으로 첫 방송한 직후 이 프로그램의 첫 두 편을 내보냈다. 그 덕분인지 1시즌 첫화에서 시청자 수 기록을 세웠는데, 그 중 상당수는 브로니로 보인다.
2 등장 인물
2.1 가게의 동물들
- 조이 트렌트 (Zoe Trent) -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 노래와 춤을 좋아하고 남들의 시선을 받는 것을 즐긴다. 그래서 말투와 성격도 고급스러운 편. 하지만 때때로 너무 음악에 심취해 상식 밖의 행동을 하거나 남을 불편하게 하기도 하고, 가끔씩 자기가 개라는 걸 까먹기도 한다(...). 그래도 남들에게는 친절한 편.
생긴건 얜데 하는 짓은 얘다성우는 니콜 올리버/이용신. 노래 성우는 카일리 엡/이용신.
- 비니 테리오 (Vinnie Terrio) - 도마뱀붙이
- 풀네임은 빈센트 알폰소 테리오(Vincent Alfonso Terrio). 춤을 좋아하고 잘 추지만 항상 뭔가가 어설프고 주인공들 중 가장 멍청한(...) 캐릭터. 수닐이랑 특히 친한 듯. 특히 긴 꼬리때문에 항상 다리가 걸려서 넘어지는 일이 많다. 눈이 둥그래서 생긴게 카멜레온 같다는 평도 있으나 전체적인 외양이나 생태는 게코도마뱀 맞다. 성우는 카일 라이드아웃[4]/강호철.
- 페니 링 (Penny Ling) - 판다
- 체조 쪽에 재능이 있고, 상냥하고 부드러운 성격을 가져서 상처를 잘 받기도 한다. 하지만 만약 화가 나면 180도 돌변해서 엄청난 괴력을 발휘하기도
완전 노린것 같은데심지어 얘랑은 성격에다 색깔까지 비슷해성우는 조슬린 로웬/김새해.
- 밍카 마크 (Minka Mark) - 거미원숭이
- 예술, 특히 추상화에 소질이 있으며, 엄청나게 활발한 성격 탓에 한시도 가만있지 않는다.
마침 얘도 핑크색이다성우는 키라 토저/류점희.
- 페퍼 클라크 (Pepper Clark) - 스컹크
- 풀네임은 페퍼 밀드레드 클라크(Pepper Mildred Clark). 농담이랑 장난치기를 좋아해서 항상 다른 동물들에게 과하다 싶을 정도로 장난을 많이 친다. 스컹크답지 않게 깨끗한 편으로, 남들이 스컹크의 냄새 얘기를 꺼내는 걸 싫어하고 오히려 기분이 좋으면 향기를 뿜기도 한다.
대체 어느 종이길래성우는 태비사 세인트저메인/정유미[5].
- 마술을 좋아하지만 겁이 매우 많아서 다른 동물들이 자주 달래준다. 인도 출신 동물이란다. 영어판에서는 인도식 영어로 말한다.[7] 한국어판에서는 평소엔 동남 방언 억양이며, 종종 쓰기도 한다.
성우는 충청도 사람인데덕분에 알아듣기 힘들다비니랑 특히 친한 듯. 종특 상 코브라 앞에서는 작중 최강자가 된다(...). 성우는 피터 뉴[8]/현경수
- 주인공들 중 가장 똑똑한 상식인 포지션. 하지만 가끔 너무 계획만을 중시하면서 쉬운 일들도 꼬아서 어렵게 만들거나 일에 치이는 듯 한 모습을 보여준다.
계획덕후 추가요성우는 새뮤얼 빈센트[10]/신용우.
- 버터크림 선데이(Buttercream Sunday) - 토끼
2.2 블라이스와 주변 인물들
- 블라이스 백스터 (Blythe Baxter)
- 패션 디자인이 취미인 고등학생 소녀. 다운타운 시티로 이사온 날 자신의 방 벽에 붙어있는 물건 나르는 승강기에 탔다가 승강기가 추락해 머리를 심하게 부딪힌 뒤 동물들과 말하는 능력을 가지게 되었다(...) 만화나 애니메이션에서 으레 그렇듯이 다른 등장인물들은 항상 같은 옷을 입고 다니지만, 블라이스만은 주인공 보정인지 매 화마다 옷이 바뀐다. 성우는 애슐리 볼/김영은.[13]
- 로저 백스터 (Roger Baxter)
- 애나 트웜블리 (Anna Twombly) 한국어판에서는 "톰블리"라 표기했다.
- 피셔 비스킷 (Fisher Biskit)
- 경쟁 업체
이자 다운타운 시티의 유일한 애완동물가게인 Largest Ever Pet Shop의 주인.대기업의 동네 상권 침투악역이지만 적어도 딸들보다는 개념 있는 모습으로 나온다. 성우는 새뮤얼 빈센트/추가바람.
- 휘트니 비스킷, 브리트니 비스킷 (Whittany Biskit, Brittany Biskit)
- 프랑수아 르그랑 (François LeGrande)
- 재스퍼 존스 (Jasper Jones)
- 수 패터슨 (Sue Patterson)
- 블라이스의 새 친구. 백인 소녀로 운동을 좋아한다. 성우는 키라 토저/방연지.
- 송영미 (Youngmee Song)
- 블라이스의 새 친구.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한국계이며 백과사전 뺨치는 엄청난 정보력을 자랑한다. 역시나(?) 한국어 발음은 심히 꽈찌쭈스럽다.
창문에 있는 cupcake, 엄마는 원해요?성우는 섀넌 챈켄트/김채하.
3 국내 방송
투니버스에서 뜬금없이 2014년 10월 17일 부터 리틀펫샵이라는 제목으로 방영을 시작했다. 같은 해즈브로의 FiM(2014년 4월에 국내방영)에 이어서 새로 방영하게 되는 셈. 현재까지의 성우진은 모두 CJ E&M 성우극회 소속 성우로만 구성되어 있다. 연출은 김이경 PD.
최지훈의 소소한 피크닉의 이야기에 따르면, 작 중의 삽입곡은 모두 번안되었다고 하며, 해즈브로 측에서 먼저 요청이 들어왔었다고 한다. 이게 생각해 볼만한 부분인건 FiM때는 해즈브로측에서 곡 번안을 하지 말라는 이야기가 나와서 협상을 통해 대사처럼 진행되는 삽입곡만 번안한다라고 승인을 받은 전례가 있다. 같은 회사가 같은 방송사에 대해 방영시점이 6개월 차이가 나는 두 작품에 대해 서로 다른 요청을 했다는 이야기다. 왜인지는 해즈브로만 알듯.[16]
4 기타
My Little Pony와 함께 게임로프트가 iOS, 안드로이드(OS)용의 소셜 게임을 발매했다. 다만, 출시 자체는 첫방송 이전에 했던 지라, 이후에 이 프로그램과 관련된 요소를 추가했는 지는 아무도 모른다. 게임성이 FiM과는 상당히 다른지라 FiM보다는 덜하지만 과다 유료 결제 문제는 여전하다.- ↑ 해즈브로가 일부 지분을 갖고 있다.
- ↑ 당연히 1995년에 나온 같은 제목의 TV 애니메이션에는 안 나오는데, 블라이스가 세상에 다시 모습을 드러낸 건 이보다 몇 년 뒤에 나온 수집가용 인형을 통해서였고, 어린이 대상 장난감으로 나온 건 그보다 훨씬 뒤의 일이다.
- ↑ 당연히 같은 해즈브로의 조랑말 장난감이고 Hasbro Studios 제작에 허브에서 첫선을 보였다. 트랜스포머 프라임이 제작되고 마국에서 방송된 방식도 이와 비슷하다.
- ↑ 이후 자신도 My Little Pony: Friendship is Magic에 소랙스라는 체인질링 역으로 출연하게 된다.
- ↑ 둘다 루나 공주를 맡았다.
- ↑ 힌디어로 "남색 몽구스"라는 뜻이다.(...)
얜 그냥 파란색이잖아 - ↑ 피터 뉴 본인이 말하길, 아프리카에 봉사갔다 만난 인도 출신 카메라 감독을 떠올리면서 연기했다고.
- ↑ 빅 매킨토시의 성우.
- ↑ 블라이스가 시즌1 1화에서 호저로 착각한다(...). 본인 말로는 다들 자주 착각한다고.
- ↑ FiM에서 플림을 맡았으며, 소닉 언더그라운드 에서 소닉 더 헤지호그의 노래를 담당하기도 했다!
- ↑ 스파이크의 성우.
- ↑ 핑키 파이의 성우.
- ↑ 예고편에서 블라시스의 목소리를 들은 팬들이 이 성우가 아닐까 예상하였고, 본인도 블라이스의 목소리를 맡았다고 블로그에서 직접 인증하였다.
- ↑ FiM에서 트릭시와 크리살리스 여왕 역을 맡았다.
- ↑ FiM에서 핑키 파이의 노래를 맡았다.
- ↑ 투니 쪽 품질이 괜찮았다고 생각한걸 수도 있다. 유튜브에는 여러 외국어 녹음의 곡이 올라와 있는데 '이럴 거면 자막 깔아!'수준의 눈물나는 곡들도 허다하다. (저연령층 대상 작품에서 동시통역(...)을 시전하는 발트 3국 같은 경우를 빼면) 심한 경우 곡조를 무시하고 그냥 읊는다!
새삼 이런 참사는 안 내는 국내 방송사들이 고마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