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2199

(TR-8R에서 넘어옴)
FN-2199 (FN-2199)
고향-
종족인간
출생-
사망야빈 전투로부터 34년 후
계급장군병사
소속퍼스트 오더
인간관계스노크(상관)
카일로 렌(리더)
파즈마(리더)
아미타지 헉스(상관)
(동료 -> 적)
배우리앙 양
데이비드 어코드(목소리)
"TRAITOR!(배신자!)"

- FN-2199, 아나킨 스카이워커의 라이트세이버를 든 에게

1 개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에 등장하는 엑스트라 단역 스톰트루퍼. 왜 고작 단역인 데다 스톰트루퍼이기까지 한 이 친구가 이 항목에 등재되었느냐 하면......

2 작중 행적

백문이불여일견. 직접 보자.


동영상 출처

마즈 카나타의 성이 있는 타코다나 행성에서 퍼스트 오더가 공격해오자, 퍼스트 오더의 스톰트루퍼 하나를 아나킨 스카이워커의 라이트세이버로 찌르던 배신자!(TRAITOR!)라고 부르며 첫 등장. 그리고는 1:1로 승부를 내자는 듯이 여기서 블래스터를 쏴버리면 스토리 진행이 끝나버리니까 양손에 들고 있던 블래스터와 진압방패를 쿨하게 던져버리고 허리춤에 차고 있던 Z6 폭동진압봉간지나게 휘두르며 꺼내 들더니 광검을 든 핀과 일기토를 벌이며 핀을 압도한다.

결국엔 핀을 쓰러뜨리고 핀을 끝장내기 위해[1] 톤파를 들어올린 순간 한 솔로우키 보우캐스터를 쏘는 바람에 톤파가 박살나며 저만치 튕겨날아가 장렬히 전사하고 만다.

3 유명세

width=100%
'배신자 트루퍼'가 이 은하계에서 가장 위험한 무기인
다스 베이더의 라이트세이버를 든 간악한 을 보았을 때,
그는 피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친구들을 향해 고개를 돌리지 않았습니다.
그는 도망가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의 배신자 빠따를 간지나게 꺼내
핀을 존내 후드려 팼습니다.
배신자 트루퍼처럼 행동하십시오.
“인터넷이 결정한 스타워즈 최고 캐릭터는 TR-8R” (cinemablend.com)

“《깨어난 포스》 최고 캐릭터는 바로 그 스톰트루퍼다!” (MTV.com)

“《깨어난 포스》가 탄생시킨 신인 스타는 BB-8이 아니라 TR-8R” (techinsider.com)

짧은 등장 분량에 비해 인상 깊은 강렬한 모습을 남기며 유명세를 타고 있다. 현재 YouTube나 여러 밈싸이트 등등에서 여러 가지 패러디가 등장하는 중.[2] 예를 들면 이거라던가. 1월 19일 기준 조회수가 거의 400,000이다! 이런것도 있다 또 이런것도

그리고 공식 설정으로 이름이 밝혀지기 전엔 TR-8R으로 팬들이 불렀다. 읽을때 TReightR는 첫대사인 Traitor와 비슷한 발음이기 때문이라고.

스타워즈 갤러리등의 국내 커뮤니티에서는 '최강의 스톰트루퍼'혹은 '광검을 든 배신자에게 퍼스트 오더에 대한 충성심을 보여준 참군인 제너럴 톤파라고 부른다. 스타워즈 갤러리 공식 최고존엄 OP라고 불리는게 일리가 있는게 결국 리타이어 하긴했지만 외부의 개입때문에 리타이어한것이고 핀은 카일로 렌과 1:1 대결을 벌여 부상입은 렌을 상처를 입힐정도이다.그런 핀을 일방적으로 몰아붙여 리타이어 직전까지 몰아붙인것은 대단한 활약이다.적어도 스타킬러 베이스 를 터는데 일조한 파스마보단...이런놈이 왜 사관학교 안가고 쫄병으로 징집된거지? 여기서 퍼스트 오더가 인재 보는 눈이 없다는걸 알 수 있다

anigif_original-24501-1451326451-4.0.gif
휘두르는 것도 유머짤로 돌아다닌다.

[1]이라는 사이트도 있다! 내용은 미트스핀의 패러디로, 원본과 달리 검열삭제는 없다. 그냥 휘두르는 게 나오면서 그 BGM이 나올 뿐.

4 기타

이런 뜻밖의 인기에 놀랐는지 엑스트라 주제에 공식 설정이 공개되었다. 같이 공개된 《비포 디 어웨이크닝》이라는 공식 소설에 따르면 과 같은 분대 소속이었다고 한다. 근접전 훈련에서는 핀을 거의 능가하다시피 하는 실력을 보여주었다.[3] 별명은 나인즈(Nines).

Nines.png
스톰트루퍼의 근접전 훈련 모습. 뒤에 앉아 있는 빨간 머리의 사내가 FN-2199. 서있는 은삐까 싸제군복이랑 망토를 착용한 장교는 파즈마 대장이다.

에릭남 인터뷰에서의 데이지 리들리의 말에 따르면, 이 배역을 연기한 사람은 중국계 무술감독 리앙 양이라고 한다.[4]
목소리는 스카이워커 사운드의 사운드 엔지니어인 데이빗 어코드(David Acord)의 목소리.

902626_press11.jpg
핫토이 피규어도 나왔다. 이건 사야 해

여담으로 후반부에 카일로 렌이 대치할때 카일로 렌이 또다시 핀에게 Traitor! 라고 외쳤으나 FN-2199가 외친 것보다 강렬하진 않다. 다만 그 직후 말했던 'That light saber, it belongs to me!'는 꽤 의미심장한 대사이다.

더빙판 광고에서도 이 캐릭터가 깨알 같이 모습을 드러냈다.
  1. 하지만 FN-2199가 사용한 Z-6 폭동 진압봉은 비치사성 무기이므로 만일 핀이 정말 맞았다면 기절만 하고 죽지는 않았을 것이다. 다만, 금속에다 전류도 흐르므로 기절시키고 머리만 죽어라 두드려 패면 죽을지도...
  2. 당장 위의 사진만 봐도 넷상에서 얼마나 우상화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3. 하지만 핀이 꾀를 써서 FN-2199를 넘어뜨렸다고한다(...).
  4. 깨어난 포스뿐 아니라 마션, 킹스맨,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 왕좌의 게임, 엣지 오브 투모로우, 월드워Z, 스카이폴 등 다수의 유명 작품에 참여한 유명 무술 감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