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주연
2 각 화별 조연
2.1 Mission : 001
2.1.1 마담(マダム)
성우는 코다 나오코(幸川直子)/켈리 매니슨. '마담'이나 '안주인님'으로만 불리고 이름은 언급되지 않았다.
나지카가 리라와 만나는 첫 임무의 계기를 만든 인물. 상당한 재력가인 모양으로 외딴 섬의 으리으리한 성에서 하인과 집사를 거느리는 무지막지한 설정이 1화부터 나온다.
남편은 있지만 레즈비언인 듯하며, 남편이 없는 틈을 타 매일밤 아리따운 여자아이들과 즐긴다고 한다. 리라를 들여온 것도 그 일환이었는데, 굳이 휴마리트를 데리고온 이유는 알려지진 않았다.
리라와 뜨거운 밤을 보내려고 했지만 직전에 안타깝게도 나지카의 습격으로 리라를 빼앗기게 된다.
2.1.2 집사(執事)
성우는 츠치야 토시히데(土屋利秀)/존 타이슨(John Tyson).
마담의 성에서 일하는 집사. 마담이 놀아나는 걸 걱정하고 있다. 나지카의 습격 때 라이플로 제압하려 하나 휘장을 뒤집어쓰고 리타이어. 전투집사가 아닌 것 같다.
2.1.3 메이드 A(メイドA)
성우는 모로타 카오루/신시아 마르티네스. 스태프롤에 그냥 메이드 A로 실렸다.
2.2 Mission : 002
2.2.1 신디(シンディ) & 린지(リンジー)
성우는 카츠라기 나나에/케이사 코커(Kaytha Coker). Mission:002의 스포일러가 되겠지만, 이 둘은 쌍둥이다. 정작 본편에선 둘 다 이름이 불리질 않아서 누가 신디고 누가 린지인진 알 수 없다. 정황상 고글을 쓴 쪽이 린지, 쓰지 않은 쪽이 신디인 듯하다.
마피아가 고용한 저격수. 뒷세계에서 상당히 유명한 여자라고 한다. 둘이 함께 행동함으로써 저격의 성공률을 높인 것으로 보인다. 저격 때 쓰는 라이플은 PGM Hecate II. ...
본편에선 카츠우라 미즈호를 저격하기 위해 움직인다. 신디쪽은 할머니로 변장하고 전망탑 옥상에서, 린지는 관람차를 탄 다음 관람차를 멈추고 그 안에서 저격을 실행할 예정이었다. 신디는 나지카와 리라가 먼저 발견해 저지하는 데에 성공하지만 린지가 발포해버리는데, 리라가 날아가는 총알을 총알로 맞춰서 탄도가 빗나가는 바람에 실패. 이후 탈출하려다 체포된다.
절묘하게도 둘 다 나지카에게 오른어깨를 쏘여서 피를 흘린다.
2.2.2 카츠우라 미즈호(勝浦みずほ)
성우는 쿠기미야 리에/힐러리 해그. 대사가 열 마디도 채 안 되는 등장인물에 쿠기미야를 기용한 위엄. 사실 이때는 아직 샤나나 루이즈로 츤데레 전설을 찍기 전이다.
판사 카츠우라(勝浦)의 딸. 어느 마피아의 사건을 담당하고 있던 카츠우라 판사는 마피아측의 이어지는 각종 협박에도 굴하지 않고 그 사건에 대해 유죄판결을 내리려 했는데, 이에 마피아측은 최후의 수단으로 킬러를 고용해 그 딸 미즈호를 살해하려 하게 된다. 그것을 저지하는 것이 나지카와 리라의 임무였다.
사실 작중 리라의 사기적인 능력이 없었다면 꼼짝없이 피격당해 요절할 운명이었다. 앞서 설명한 대물 저격총은 사람이 맞으면 박살나는 수준인데 잘못됐으면 이벤트장에서 곰인형과 함께 장기자랑...
여담으로 이 아이, 애초에 등장도 적어서 그렇겠지만 판치라가 없다!
2.3 Mission : 003
2.3.1 토드 매코믹(トッド・マッコーミック)
구 알레도니아 공화국의 레이저 위성 기술을 가지고 이득을 취하려던 사내. 오프닝부에서 남태평양의 분지를 파괴한 것은 그의 소행으로, 일종의 레이저 기술 시연이었다. 레이저 조종 시스템으로 기능하는 뉴라를 넘기면 막대한 이익을 얻게 되는 것.
상당한 전투기 덕후로 작은 섬에 박물관을 차려 세계 각지에서 전투기를 사들여 전시해두었다. '나의 아이들'이라 부를 정도면 중증. 하지만 나지카가 레이저 위성 조종시스템을 넘겨받는 데에 인질로 써먹으려고 비행기들에 폭탄을 설치해두었는데, 토드가 먼저 런던에 레이저를 조준하는 바람에 리라가 쿨하게 폭탄을 터트려버린다...
곧바로 박물관으로 달려가 폭발을 막으려하나 자기도 휩쓸려서 죽는다. 비행기 모델명을 하나하나 부르짖으며 절규하다 모에사소사하는 장면은 찌질하다못해 처절하기까지 하다.
2.3.2 뉴라(ニューラ)
성우는 아사노 루리/멀리사 사이벌(Melissa Cybele).
토드가 소유한 휴마리트. 위성 시스템을 조종할 수 있는 특수능력이 있다. 음파(?)를 진동시켜 충격파를 내는 능력도 있다. 전투능력도 준수한 편으로 리라를 거의 압도하기도 했다.
휴마리트로서는 성장이 아직인 것 같은데, 리라보다도 감정표현이 없다. 하지만 토드가 자기를 팔아치운다는 소리를 듣는 모습에선 어쩐지 쓸쓸함이 느껴지기도 한다.
같은 이름의 포켓몬이 있다. 손날을 칼처럼 휘두르는 등 왠지 이미지가 비슷하다?
2.4 Mission : 004
2.4.1 포 시즌스(4 C'zNs)
4인조 미소녀 유닛인 아이돌 그룹. 치나츠 에이전시 소속으로 Mission : 04 시점으로 두 달 전에 데뷔한 신인이며, 데뷔곡 <Star Slaver>와 <Multi Vibration> 등의 곡으로 음원차트를 싹쓸이한다고 하는 인기 그룹. 멤버 중에 휴머리트가 끼어있다는 정보가 들어와 나지카와 리라가 파견된다.
그러나 멤버 모두에게서 휴머리트 반응이 나와 의아해하던 찰나 멤버들이 전부 휴머리트 하나에 의해 조작당하고 있단 걸 알게 된다. 그를 이용해서 델타파를 유도해 상대를 최면에 빠지게 하는 고주파로 다른 사람을 꾀거나 팬을 끌어모았다는 걸 알게 된다.
결국 휴머리트를 찾아내려고 하나하나 엉덩이를 조사(...)한 끝에 휴머리트는 멤버가 아니라 매니저 이리에였단 걸 알게 된다.
일이 끝난 뒤엔 당연하겠지만 해산한다. 지못미. 여담이지만 이 캐릭터들은 한 명만 빼고 스트라토스4의 주연들로 재활용된다.
- 하루카(春風)
- 성우는 마에다 아이.
- 나츠요(夏夜)
- 성우는 사나다 아사미.
- 아키나(秋菜)
- 성우는 나스 메구미.
- 후유키(冬月)
- 성우는 쿠라타 마사요.
2.4.2 이리에 아이(入江愛)
성우는 히카미 쿄코.
포 시즌스의 매니저. 평범한 매니전 줄 알았지만 사실 휴머리트로 치나츠 미카 밑에서 포 시즌스를 조종하는 역할을 하고 있었다. 시리얼 넘버는 트리플아이(III).
휴마리트 능력으로 멤버들을 조종하며 암약하다 멤버들이 전부 엉덩이를 발랑 까고 리타이어하자 직접 나지카를 처리하려 한다. 하지만 이번엔 제대로 귀마개를 하고 있었던 나지카를 최면 유도할 수 없었고 반격당한다. 이후 회수.
2.4.3 치나츠 미카(千夏みか)
성우는 코바야시 유코.
치나츠 에이전시의 사장. 32년 전 인기 아이돌이었지만, 2년차에 이르러 어떤 '재해' 때문에 은퇴하게 되었고, 그 길로 대형 기획사를 차렸다.
과거 화려했던 아이돌 시절을 그리워하며 미련이 많이 있었던 듯하다. 그때 이루지 못한 것을 스스로 길러낸(?) 포 시즌스를 통해 이루려는 듯했지만... 망했어요.
30년 전의 '재해' 떡밥은 대체 뭐였는지 이후 나오는 바가 없다. 아마 재해 때문에 아이돌 같은 데 신경 쓸 겨를이 없어서 음반이 안 팔렸던가 한 것 같지만.
2.5 Mission : 005
2.5.1 리카르도 카이델
2.5.2 코하루
2.6 Mission : 006
2.6.1 트리플비(BBB)
2.6.2 미스터 키슬링
2.6.3 사령관
2.7 Mission : 007
2.7.1 수완니 쿠르니코바(スワンニー・クロニコワ)
성우는 유카나/힐러리 해그. 가나 표기만 따지면 이름은 타이 이름 수완니, 성은 러시아계 성씨 쿠르니코바로 추측된다.
키를로프 사회주의 연방[1] 출신의 천재 수학자. 어머니가 타이 이민자인 혼혈이다. 키를로프 국립학회의 주요회원이지만 어떤 이유에선지 탈퇴했는데, 수완니의 재능을 아깝게 여긴 학회로부터 추격당하는 입장이라 비서 다니엘라와 함께 도주하는 처지다. 나지카의 임무는 그들을 보호하고 데려오는 것.
2.7.2 다니엘라(ダニエラ)
수완니의 보호자 역할을 수행하는 보디가드 같은 격이다. 수완니의 어머니 생전 수완니를 절대 혼자 두지 않겠다고 약속한바 조국도 부모도 없는 수완니가 유일하게 마음을 놓을 수 있는 인물.
수완니와 제우파의 한 호텔 방에 머물던 중 키를로프의 공작원 펑크에게 속아 그를 안에 들이고 만다. 사격을 마구마구 날리지만 한 발도 맞히지 못한 채 펑크에게 거꾸로 들려 자이언트 스윙당하는 굴욕을 겪는다... 필사적으로 수완니를 보호하려 하나, 떡대에 밀려 피격당해 중상을 입고 수완니는 납치당한다.
다행히 뒤늦게 나지카가 도착해 빠른 치료로 목숨은 건진다.
2.7.3 펑크(ファンク)
성우는 고리 다이스케.
수완니를 노리는 키를로프의 공작원. 스킨헤드에 떡대가 상당한 마초같은 녀석으로 총구를 앞에 두고도 전혀 쫄지 않고 쏠 테면 쏴보라고 하는 등 강담이 무척 센 듯하다.
형사로 가장해서 수완니를 찾아다니다가, 직접 수완니가 있던 호텔에 들이닥치게 된다. 다니엘라를 직접 처리한 뒤 나지카보다 앞서 수완니를 데리고 떠난다.
이후 뒤를 쫓는 나지카를 해치우려 하지만 나지카의 요술봉판처파우스트를 맞고 그대로 폭발해서 끔살당한다.
2.7.4 레이디(レディ)
성우는 히라마츠 아키코.
숙녀(lady)라는 암호명답지 않게 아래에 티팬티 한 장만 달랑 걸친 위험한 차림을 하고 있다. 비밀공작원으로서 여러가지로 부적절한 복장이다.아니면 아니 사실 바지였다던가
처음엔 수완니를 보호하러 가는 나지카의 발을 묶기 위해 차를 타고 방해했지만 나지카가 추진력으로 뛰어넘어가고 레이디는 나무에 들이받아서 실패. 그 뒤로 수완니를 납치한 펑크를 픽업한 다음 수완니를 데리고 비행기로 도주하려 했다. 하지만 나지카의 습격으로 그것도 실패. 플라스틱탄환을 맞고 쓰러진다.
비행기 옆에 쓰러졌는데 비행기가 기름누출로 폭발하면서 결국 함께 폭사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