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1 그리스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해신 포세이돈(넵투누스)의 영어식 이름

포세이돈 문서 참고. 해왕성의 영어명이기도 하다.

여담으로, 노르망디 상륙작전의 세부작전 중 1단계 작전명이 이 '넵튠'이었다. 어쩐지 소련의 '천왕성' 작전이 연상되는 느낌의 작전명.

2 영국전함

3 세가 넵튠

이 문단은 세가 넵튠(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width=30%
가정용
width=60%width=90%width=50%
width=30%width=30%
휴대용
width=20%width=50%
확장형
width=40%width=55%
미출시교육용
넵튠#s-3플루토#s-12width=45%


세가메가 드라이브슈퍼 32X메가 CD합체시켜서 만든것. 프로토타입만 제작되고 정식발매까진 되지 않았다.

거기에 이 기기가 북미에 정식으로 공개되었던 시절, 일본에서는 세가 새턴이 공개되면서(AVGN 슈퍼 32X편 참조) 당연히 북미쪽에서도 이런 메가드라이브에 생명유지장치를 덕지덕지 달아놓은걸 융합한 기기보다 세가 새턴에 더 집중되었기 때문에, 태생부터 망할 수 밖에 없었던 기기.

아래 4번 문단의 것 덕분에 일부 게이머들 사이에게선 다시 주목받는 기계가 되어버렸다. 하지만 정작 넵튠새턴을 컨셉으로 가져가고 메가드라이브의 컨셉은 프루루트가 가져갔다. 서로 이름과 컨셉을 바꿔 가져간 셈.

4 초차원게임 넵튠 시리즈

컴파일 하트에서 제작한 RPG. 초차원게임 넵튠 및 시리즈 전체 문서 참조.

4.1 4번 항목의 주인공 넵튠

문서 참고

5 일본코미디언 그룹

넵튠(오와라이) 참조.

6 개발이 중단된 Microsoft Windows 제품

Windows_neptune.png
[1]
계열은 Windows NT.

1999년2000년 사이의 베타버전인 Microsoft Windows 제품군으로, 원래는 Windows 2000을 윈도 9x 대신 쓸 수 있도록 하는것이 목적이었다. 그러나 윈도우 2000 발매 이후 개발팀이 Windows XP의 전신인 오디세이(Odyssey) 개발팀과 함께 휘슬러 프로젝트에 합쳐지면서 개발이 중단되었다.

전체적으로 Windows 2000의 모습을 많이 닮아있다.

인터넷 좀 뒤져보면 구글링 유출된 iso 설치본을 구해볼수 있다. 베타버전답게 안정성은 너무 기대하지 말자.
삼성전자 센스 S640 기종에 설치해 사용해본 결과 베타 버전 치고는 안정적으로 잘 굴러가는 편이다. 다국어 지원이 되지 않아 한글 입출력이 제대로 되지 않으며[2], USB 메모리 연결시 쓰기 오류가 빈번하게 발생한다는 점만 빼면 실사용에 큰 불편은 없다. 그건 그거 나름대로 심각한 버그 아닌가

7 조이드에 등장하는 1인승 악어형 소형 조이드

조이드에 등장하는 헤릭 공화국의 1인승 악어형 소형 조이드로 구 배틀 스토리 4장에 등장한다. 제국군이 점령한 공화국의 수도에서 울트라사우루스를 제작한 '리 체스터' 교수를 구출하려는 공화국군중 실질적인 구출 임무를 맡은 구출부대가 알로사우러, 메가토프로스등의 소형 조이드와 함께 운용했다.

80년대 발매된 프라모델은 기체가 워낙 소형인 탓에 조이드 표준 스케일인 1/72 스케일이 아닌 1/24 스케일로 발매되었으며 1/24 스케일 조이드들은 일명 '투포 시리즈'로 불리웠다.

8 록맨 시리즈에 등장하는 로봇

넵튠(록맨 클래식 시리즈) 문서 참고.

9 세일러문의 등장인물

세일러 넵튠 문서 참고.

10 원피스의 등장인물

넵튠(원피스) 문서 참조.
  1. 사진속의 창에서 보건데, 이 버전은 유출된 넵튠을 기반으로 비공식 커스텀한 버전으로 보인다. 일단 linuxlove 같은게 보이지만 신경쓰지 말자.
  2. Windows 2000 한글판 CD를 넣고 구성요소 설치를 해 주면 한굴 입출력이 가능해지지만 좀 불안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