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명중학교

상위 항목 : 대한민국의 중학교 목록, 서울특별시의 중학교 목록

이 문서는 개별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또는 특수학교 및 유사한 교육 기관 관련 내용을 다룹니다.

다음에 해당되는 서술은 금지되어 있으며 이에 위배되는 내용을 작성할 시 문서 훼손으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 학교간 우열이나 서열을 확정·조장하는 서술
  • 학교 내 특정 임의 단체(급식, 매점 등)에 관한 서술
  • 언론에 보도되지 않은 학교 관련 사건·사고에 관한 서술
  • 학교 내의 교사 및 학생 등 비공인에 관한 서술
  • 기타 편집지침에 어긋나는 불필요한 서술
강서구중학교
경서중학교공진중학교공항중학교덕원중학교 등명중학교등원중학교등촌중학교 마곡중학교
마포중학교명덕여자중학교방원중학교방화중학교백석중학교삼정중학교성지중고등학교성재중학교
송정중학교수명중학교 신정여자중학교염경중학교 염창중학교화곡중학교화원중학교
%EC%82%BC%EC%A0%95%EC%A4%91.jpg
교명등명중학교
개교1995년
유형일반 중학교
성별남녀공학
운영형태공립
소재지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3동690-4
홈페이지

1 개요

등명중학교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동에 있는 공립 중학교이다.

2 역사

추가바람

3 상징

교훈 : 밝고 의로우며 서로돕자

교목 : 소나무 - 푸르름을 상징하며 젊은 기상을 안고 배움의 길을 걷고 있는 등명인의 모습

교화 : 매화 - 미래의 밝은 희망을 상징하며 어려움을 이겨나가는 강한 생명력과 불굴의 의지를 갖는 등명인의 모습

3.1 교가

굽이치는 한강물 푸르름안고 굽이치는 4대강 녹조를안고 높은꿈 이어나갈 배움의 터전
부지런히 배우고 크게자라서 온 세상 밝히는 등불이 되자
보람찬 배움터 희망의 동산 우리의 보금자리 등명중학교

세계로 펼쳐진 김포벌안고 맑은이상 키운다 우리의등명 서로서로 몸과마음 한데모아서 온세상 빛내는 외인이 되자
보람찬 배움터 희망의 동산 우리의 보금자리 등명중학교

4 특징

- 급식은 부실하다면 부실하다고 말할 수 있다.
국은 물과 국을 5:5비율로 섞어놓은것 같이 싱겁다.
무 들깻국이 급식에 나오면 정말 아무도 먹지 않는다. 정말 거짓말 안하고 나오는 맛이다.
그나마 스파게티는 먹을만 하다.
급식에 일정한 패턴이 있다. (예를 들면 카레가 나오면 그날은 반드시 깍두기가 나온다)

- 학교에 예산이 없어 시설이 매우 노후하고 낙후된 환경으로 학생들은 이에 큰 불만을 품고 불편을 느끼고 있다.

- 원래는 에어컨이 중앙통제방식으로 되어있었으나 학생들의 항의가 붉어지자 교실에서 직접 켤 수 있게 해주었다. 다만 온도 조절은 불가능하다.

학교 정문 바로 앞에는 마트가 하나 있는데 그 마트의 수입 99.99%는 등명중학교 학생들이 소비하는 것이다

5 학교 시설

- 학교의 초록색페인트로 칠해진 콘크리트재질의 지붕에 풀이 자라고있다. 한강공원에서 본 갈대처럼 생겼다. 학교의 낙후된 시절을 간접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 2016년 8월 18일 기준으로 교실의 에어컨이 거의다 고장나 교실이 찜질방 수준이다. 이상하게도 교무실 에어컨은 다 잘 나온다.

컴퓨터실에 스타크래프트가 깔려 있다

-몇몇 특수 교실을 제외한 나머지 교실들은 빔 프로젝터가 설치되 있다.

-5층에 생활지도부, 4,3, 2층에 교무실이 있다.

-몇몇 교실들을 제외한 나머지 교실들은 에어컨이 1대씩 설치되 있다.

-현재 컴퓨터실을 제외한 교실들의 컴퓨터는 청소도 안되서 먼지가 가득하다...
여태까지 컴퓨터는 정말 많이 고장났었다. 그리고 고장날때마다 수리를 한다. 차라리 여태까지 수리비를 다 모아서 전부 다 최신형컴퓨터로 바꾸는게 좋았을것이다.

-에어컨은 수시로 고장난다...

- 굉장이 비좁고 노후된 시설로 학생들이 고통받고있다

학교 외부벽 3mm정도 되는 벽은 연필로도 뚫을 수 있다. 그래서 현재 몇년전에 누가 가위를 던져서 학교 5층벽에 박혀있는 가위는 지금도 등명중학교 학생들의 관광 명소로 유명하다. 실제로 보면 절대 던져서 박을 수 없는 거리, 그리고 높이에 가위가 박혀있는데 학교 외벽의 내구성이 상당히 의심이 가는 부분이다.

벽 안에는 방음을 위한 목적으로 스티로폼이 들어있다...

- 식수대에서는 수돗물인지 페인트 풀어놓은 물인지 이상한 맛이 나는 물이 나온다. 애초에 아이들에게 수돗물을 먹이는것 자체가 어른들이 아이들을 상대로 수돗물이 안전한지 실험하는것같다.

- 2015년도에 교육청에서 4억원여를 투입해 남자화장실을 리뉴얼해주었다. 그 결과 화장실은 확실히 깨끗해졌고 편리해졌다. 화장실문이 투명유리로 되어있다.

-현재 화장실 전체 개선공사로 인해 4층의 남자 2학년생들은 3층의 1학년층으로 내려가야 한다. 그리고 기존 남자화장실은 여자화장실로 임시 변경되었다.
뭔가 화장실 공사 할때마다 남학생들이 피해보는거 같다

-공사때문에 은 집에서 가져오거나 1층 외부에 있는 음수대의 따뜻한 물을 먹어야 한다.그래서 몇몇 반은 학교 앞 마트에서 생수를 사온다

식수대의 위치가 하필이면 공사중인 화장실의 옆이기 때문에 상술한 페인트맛 물을 먹거나 물을 가져와야 한다.

그리고 5층 3반의 교실로 옥상으로 자유출입이 가능하다는 소문이 있다
옥상은 난간도 없다. 옥상에서 공 굴리면 경사를 따라 바로 떨어진다.


-- 2학년 7반에 꼭 가보길 추천한다..

6 학교 생활

- 1년에 4번 정기고사가 있다.

- 1학기, 2학기에 학급마다 회장부회장을 선출한다.

- 영어시험이 굉장히 굉장히 굉장히 굉장히 어렵다. (고2수준)

- 한달에 한번씩 학급회의가 있다.

6.1 생활지도부

두발제한이나 복장규정에 대해서는 많이 엄격하지 않은 편이다.

- 2016년 9월 1일기준으로 등교시 사복겉옷을 입고 등교하는것을 금지시켰다. 이유는 겉옷안에 사복을 입고오는 학생들이 많아서라고..
특이한건 교문앞에서만 잡고 교내에서는 전혀 잡질 않는다. 수박겉햝기식 교칙이다.
사실 그 후로 날씨가 풀리는 바람에 가디건을 입고 오는 비율이 현저히 줄었다.

7 출신인물

- 모델, 텔런트인 이성경의 출신 학교이다.

8 여담

- 여담으로 학교에 계신 교사분들중 유명한 음악인을 자녀로 두고 계신 교사가 한분 계신다.

-2015년도에 유명 가수인 자이언티가 학교 시청각실에서 공연한적이 있다. 바로 위에서 언급했던 자이언티가 유명한 음악인의 친구이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