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고지(천지해)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Bn_4rTqIMAA4wps.png

천지해
오방신
중앙황제신장동방청제신장남방적제신장서방백제신장북방흑제신장
시화, 황명광휘노을여명
십이지신
호랑이토끼원숭이돼지
시랑혜우미확인아묘하진사편마유미확인신후시계청설,청우,청운미확인
십장생
소나무불로초거북사슴
여우노백고지미확인석류여우로백송단사천혜향현오한울
의 수장. 어린 나이에 수장이 되어 모르는 것도 많고 스스로 능력부족이라는 사실을 알기에 열등감을 느낀다고 한다. 나이는 약 100세[1]. 생일은 6월 18일

머리카락 속에 자기 산의 주민(사슴, 새 등의 동물)들을 대량으로 숨겨둘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에피소드 산울림에서도 위험에 빠진 산의 동물들을 이 방법으로 보호했다.

에피소드 산울림 부터 출연한 주연이며, 당시 산에 숨어든 밤도깨비로 인해 다른 산의 생명이 다치는 것을 막기 위해 산을 닫고 산도깨비를 피해 4일 밤낮으로 술래잡기도망다닌다. 이후 시랑의 능력으로 산으로 들어온 륜에 의해 밤도깨비를 퇴치 후 륜을 상당히 잘 따르고 신뢰한다. 구름 위 달 그림자 3화에서 행적을 보아 륜에게 칭찬받고 싶어하는 듯.

주로 다른이들과 작전을 짜서 움직일때 직접 전선에 나가 싸우기보단 보조를 하는 역할이며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수장다운 듬직한(?)면을 보이기도 한다. 예를 들어 월하미인 9화에서 달산의 주인화된 마물에 의해 다른이들과 뿔뿔히 흩어져서 불안해하는 신후에게 자신을 믿고 따라오라고 한다.
  1. 다른 수장들과 비교해도 현저하게 어린데, 그 이유는 평균연령이 높은 산의 일족 특성상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많고 그분들이 힘드실까봐 자의로 하겠다고 나선것이었다. 에피소드 산울림편에서 산이 가려질때 같이 지내던 신선이 떠나자 그것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떼쓰는 줄 알았지만 사실 연쇄살임범을 잡기 위한 것임이 들어난 걸 보면 어림에도 불구하고 수장으로서의 책임감은 다른 수장 못지 않게 강한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