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향(천지해)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Ba5N007CAAAiggP.png

천지해
오방신
중앙황제신장동방청제신장남방적제신장서방백제신장북방흑제신장
시화, 황명광휘노을여명
십이지신
호랑이토끼원숭이돼지
시랑혜우미확인아묘하진사편마유미확인신후시계청설,청우,청운미확인
십장생
소나무불로초거북사슴
여우노백고지미확인석류여우로백송단사천혜향현오한울
거북의 수장. 륜과 어렸을 때부터 알고 지낸 사이(같이 수업도 듣고 밥도 먹었다). 나이는 약 1900세. 생일은 5월 18일. 부끄러움이 많고 말수가 적다고 한다.[1] 륜의 천지해 첫 출근부터 나와준 인물 중 하나다.[2]

사물을 통과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륜은 이를 보고 거북수장의 고유 능력이라 추측했다.
거북 일족의 수장에게는 혈통에 따라 대대로 누적되어오는 힘이 있지만 저주까지 같이 물려내려와 일족의 힘을 제대로 쓰지 못했다고한다. 그 때문에 거북 일족의 세력은 약했지만, 어째서인지 천혜향에게는 저주가 나타나지 않아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거북 일족은 약소 일족에서 벗어나게 되었다고 한다.
아버지인 효단도 조금 능력을 쓴 것뿐인데도 몸에 무리가 와 쓰러졌었다. 확실히 혜향의 경우가 특별했던 것인듯.

작가 블로그에서 추석일러스트 인기투표에서 3위를 기록했다. 2위인 륜과 꽤 차이가 심하지만 사실 천혜향 아래부터는 오히려 더 심한 차이를 보이는지라(...). 딱 천혜향까지만 상위권 표수라고 할만 하다.륜을 볼 때마다 얼굴 빨개지고 놀라는 걸 보면 륜을 좋아하는것 같다.
  1. 소나무의 수장인 백송과는 가까운 사이인지 백송에게는 말을 좀 편하게 하는 것 같다(같이 연주를 하는 것도 그렇고 친한 사이는 맞는 듯). 백송의 말로 봐선 륜에 대한 얘기도 좀 한 듯하다.
  2. 그렇다고 같이 나서서 사건을 해결한 건 아니고, 정말 '나오기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