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치미는 백치미가 돋보이긴 하지만 바보는 아니라구!"
평범한 직장인...은 아닌것 같다.
1 개요
니그레도 라비린스의 주요 등장인물 | |||
이사야 | 샛별 | 백치미 | ?(스포일러 주의) |
니그레도 라비린스의 히로인 중 한 명. 성우는 조경이.[1]
상당한 덜렁이이다. 기본적으로 3인칭화를 구사하며, 타이틀 콜 음성으로 본작이 아닌 전작을 부르기도 한다.[2] 은근히 정도가 심해 위급한 부분에서 자신이 해야할 일도 모르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류의 캐릭터가 그렇듯 진지할 때는 상당히 진지하다.
이름의 유래는 백치미가 아니라 동치미라고 한다. 동치미 잘 담그라고 지은 이름이라고. 자신을 포함해 7명의 자매와 아버지가 있는데 가족들의 이름이 전부 음식에서 따온 것이다.(...)
픽시브의 존잘에 대하여 상당히 강한 동경을 한다.
2 작중 행적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1 과거
사실 그녀는 비밀 조직 보이지 않는 손[3]의 요원. 세계의 균형을 어지럽힐 초자연 현상을 발견하고 가두는 조직이다. 정다정에게 스카우트되었다.
1부가 끝나고 2부로 넘어가기 전, 가정사와 과거에 대한 이야기에 나오는데 여기서 가족들의 이름과 맡고있는 사업이 나온다.
* 아빠 백소금백설탕
이 중 막내 백치미는 한식을 맡게 될 예정이었으나, 7살부터 19살까지 12년동안 동치미를 담근 것으로 모자라 한식 사업을 담당하게 될 것이 평생동안 김치만 담그고 살게 될 것에 화가 나 성인이 되자마자 가출해버린다. 얼마나 화가 났음 백씨 가문도 싫다고 하며 김치 얘기가 나오기만 해도 화를 낸다
가출한 뒤 그림과 글도 올리고 게임도 하며 생계형 커미션을 열기도 하지만 집세는 이미 잔뜩 밀린 상황. 큰언니인 백숙에게 몰래 연락해 돈을 빌리고 있긴 하지만 가면 갈 수록 큰언니가 보내주는 돈이 줄어가고 있다. 어느 날, 잠옷차림으로 게임하고 있을 때 보이지 않는 손의 요원인 정다정이 문을 따고 난입해온다. 이것저것 얘기를 나누다가 치미의 자캐세계관과 설정에 관한 얘기를 몇 시간동안 들으며 다정은 치미에게 자연스럽게 반말을 하게되고 바베큐 광장에서 만나는 것으로 약속을 잡는다.
바베큐 광장에서 다정은 치미에게 비싼 와인을 사주고 와인을 마신 치미는 그대로 기절해버린다. 깨어나니 보이지 않는 손의 연구소에 있었고 계약할 것인지 모든 기억을 지우고 집으로 돌아갈지 선택권을 준다. 보이지 않는 손은 스카우트된 대상이 정식으로 취직을 하기 전 돈을 입금시켜 주는데 치미는 바로 350만원짜리 타블렛을 덜컥 구매해버리고 보이지 않는 손에 취직하게 된다.
2.2 1부
2.3 2부
그림자 관련으로 상담을 받으러 온 이사야에게 여러 조언을 해준다. 사야의 그림자는 귀여운 수준이라고 하는 등 보이지 않는 손에서 일하며 여러 위험한 것들을 많이 본 모양이다.
한동안 등장하지 않다가 사야가 샛별에게 당해 한번 죽고 되살아난 뒤 지하의 그림자 교단에서 검은 드레스를 입고있는 여성으로 변장하고 잠입해있었다. 샛별이 사야를 두번째 죽이려 할때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던 특성인 '안티 매지션'[4]이 저절로 발동되어 샛별이 우산으로 공격할 수 없도록 하고 검은 드레스를 입고있는 여성들이 낫을 소환할 수 없도록 만든다.
이후 특수한 휴대폰으로 연기를 퍼뜨려 그림자 교단에 있던 사람들을 혼란에 빠지게 한다. 여기서 '샛별이를 찾는다'와 '백치미를 찾는다'로 루트가 갈라진다.
2.3.1 샛별 루트
샛별이를 찾는다를 택하면 사야는 샛별이를 데리고 지하상가로 도망치며 치미가 사야에게 기껏 구해줬는데 어디가냐며 화를 낸다.
트루 엔딩에선 미궁에서 모든 것이 해결된 뒤 빠져나온 사야와 샛별의 연락을 받고 사야와 상담을 했던 가게로 와 붉은 보석(현자의 돌)을 넘겨받는다. 자신들을 쫓지 말아달라는 부탁을 듣고 상사들에게는 잘 설득해보겠다고 한다. 설득이 잘 되지 않는다면 다음에 만날때가 마지막이라고 경고하며 가게에서 나가다 보석을 두고가 다시 들어와 보석을 챙기고 나간다.
배드 엔딩에서는 등장하지 않는다.
2.3.2 백치미 루트
3 기타
엑스트라 스토리에서 전작의 등장인물들을 보았을 때, 아는 사람을 보는것처럼 대한다.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하려고 할 때 마다 ?가 입을 막는다. 그리고선 하는 말이 "자세한 이야기는 어반미스 테일즈에서 확인해 주세요!" 전작의 인물과 백치미의 관계가 소설에서 드러나는 것 같다.
작중에서 Lucy -그녀가 바라던 것-의 히로인인 루시 발렌타인을 언급하는 것을 보아 루시 발렌타인을 알고 있는 듯.[5]- ↑ 조경이 성우는 방구석에 인어아가씨의 등장인물인 납작이 역을 맡은 적이 있었는데, 어째 목소리나 성격이 판박이다.
- ↑ 이 음성은 특전 보이스에 '백치미 - 니그레도 라비린스 NG'로 수록되어있다.
- ↑ 보스 이름이 애덤 스미스다(...).
- ↑ 마법이나 영적에 관련된 능력은 전혀 없지만 마법이나 영적에 관련된 능력을 차단시킬 수 있는 능력. 다만 치미 본인은 이 능력에 대해 자각을 못하고 있다.
안티 매지션을 안티 에이징으로 착각하고 안티 에이징과 자각이라는 화장품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 샛별과 그림자를 폭발하게 만들기도 한다 - ↑ 백치미: 루시 발렌타인? 혹시 안드로이드 고양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