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뢰도/등장인물

1 개요

소설 비뢰도의 등장인물들을 정리해 놓은 문서.

2 백도

과거에 천무삼성과 더불어 사신성으로 불렸었다. 그러나 어느날 노사부에게 수십대 얻어맞고는 멸겁의 대회전에 참가 못해 가슴에 한이 맺힌듯 하다.
나백천의 두번째 아내이며 나예린의 엄마인 전 흑도제일미녀. 중년에 들어섰음에도 주위를 초토화 시키는 외모와 몸매에 사나운 성깔을 지니고 있지만 어째 흑도 출신이면서도 백도의 정천맹주인 나백천보다 맹주 업무는 더 잘하는 모양이다.
말할것도 없이 매우 예쁘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주작단의 단주. 무력은 주작단 내에서 가장 세나 대사형인 비류연에게 맨날 털리고 심지어 단원들에게도 궁상이라 불리는것을 보면 불쌍하기 그지없다. 현재 아미일봉 진령과 교제중. 아마 미래에 꽉잡혀 살것같다. 
검성의 손자이다. 무림명이 칠절인 이유는 일곱가지에 능하기 때문이다.모용세가의 가전검법을 익혔으며 검성의 셋째손자임에도 검성에게 총애를 받고있다. 아마 그 이유는 모용휘검성이 창시한 은하류 개벽검을 사용할수 있는 세가내 유일의 인물이기 때문일 것이다. 흑도의 인물인 은설란을 좋아하는것으로 보인다. 그러면 뭐해 칠절에 여자가 없는데!!
무신 혁월린의 두 제자중 한명이다. 무신의 무공의 반쪽인 진홍십칠염을 사용하며 무신의 두 신병중 하나이 홍염을 가지고 있다. 빙검과는 앙숙관계.본명은 곽영희 사실 본명을 말하면 이분이 화내신다. 으 으익? 저 불덩이는 뭐지? 화를르ㅡ륵 커흙 사람살류!
염도와 더불어 무신 혁월린의 제자이다. 염도와 마찬가지로 무신의 무공인 빙령수류검과 검 빙백루환을 가지고 있다. 말 안해도 알듯이 염도와 앙숙이다. 본명은 관철수이다. 혁월린의 유일한 혈육인 혁소운과 혼인하였다. 바로 이점에서 염도와 관계가 틀어졌다. 딸인 관설지가 천무학관에 재학중이다.
소림출신의 제자. 달마십삼검? 혹은 달마삼검을 사용한다. 녹옥여래신검이라는 무기를 소지 중. 소림의 기대주이고, 후기지수 중에서는 최강을 논할 만한 인물이다...라지만 평범한 정파의 인물은 비뢰도에서는 쳐발리는 것이 역할이라서, 실제로 작중에서 무공이 좀 된다 싶은 인물들은 대개 비뢰문 관련자들이다. 노사부, 비류연, 천겁혈신, 사천멸겁, 혁월린, 혁월린을 형님처럼 모시는 천무삼성과 검존 등등. 전부 비뢰문과 직접, 간접적으로 인연이 있다. 유일한 예외라면 갈중혁 정도. 즉, 비뢰문 관련자가 아니면 활약을 할 수 없는 구조인 이 소설의 특성상, 미래가 어둡다고 볼 수 있겠다. 비중이 올라가기 어려운 엑스트라.
본래 백무영, 청흔과 함께 다녓으나 나예린이 입관하면서 부터 이녀석은 눈이 희딱 뒤집어져서 빙봉영화수호대를 만든 후 자신이 수장이 되었다. 번번히 비류연을 죽이려 하나 되는 꼴을 못봤다. 은근히 불쌍한 넘 정신이 이상한건 빼고 말이지
화산파의 제자이다. 특이하게 화산파이면서 매화알레르기가 있다. 문제는 그가 칠매검을 익혀 벌써 검향지경에 이르러서 매화검법을 펼칠때마다 매화향을 폴폴 풍긴다. 그리하여 매화검법을 아예 펼치지 못하고 고로 사문 내에서 왕따를 당한 전력이 있다. 비류연과 그 제자 염도가 인체개조에 몰두하고 있는중이다.
초반부터 심상치 않지만 후에 보니 무영대주였다는 반전의 사나이이다.그나이에 20대라고 우겨댈 때부터지 20대에 혈옥선자 옥유경과 혼인하였으나 이후 무영대주가 되기 위해 바다 건너 닌자 왜국 의 나라 부상국에 가서 관련과정을 밟았다. 이후 25권에서 옥유경과다시 만난다.
모용휘의 할아버지. 은하류라는 검법을 창안했고, 무공이 매우 높은 듯 하다. 작중에서 직접 싸우는 장면을 보인 적은 거의 없지만, 실력은 확실.
열혈인 성격. 신도문의 무인이라고 한다. 천무삼성 중에서도 비중이 가장 적은 탓에 자세한 사항은 불명. 방랑벽이 있는 모양이다.
검각의 주인. 여중제일검. 나예린의 스승이다. 하지만, 나이에 비해 졸 왈가닥 같은 성격이다(…) 전대 고수인 주제에 후기지수에게 비무를 청하는 것은 좀 아니지 않은가.' 그것도 반강제로… 상대가 먼치킨인 비류연이라 다행인거였지(…)[1][2]

3 흑도

4 기타

5 천겁령

  1. 아닌게 아니라 처음 복대를 가지고 공격했지만 비류연이 아니었다면 그대로 가루가 되도 이상하지 않을 공격이있다. 사실 비류연이 상대였으니 좋게 끝난 것이지 실상 따지고 보면 힘자랑 못해서 안달인 그냥 악당이다.
  2. 이옥상 쯤 되는 고수가 비류연의 기량을 눈치 채지 못했을리 없다. 결국 비류연이 보통 후기지수가 아니기 때문에 비무를 신청했다고 보는 것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