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의 주인공에 대해서는 소닉 더 헤지혹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Sonic

'음속의~' 라는 뜻.

2 세가의 마스코트 캐릭터 소닉 더 헤지혹[1]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의 주인공인 소닉 더 헤지혹 참조.

3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BJ

본명인 황효진 항목 참고.

4 스타크래프트프로게이머 한동욱의 별명

항목 참조 바람(...).

5 철권 네임드 플레이어 소닉

본명은 정동훈. 주 캐릭터는 브라이언 퓨리. 철권 태그 토너먼트 2 기준 최고 계급은 마진.

철권 6 오리지널 시절 브라이언으로 유명했던 플레이어로 무릎이 군대를 가 있는 사이 유튜브에 브라이언 영상은 소닉과 썬칩밖에 없다고 할 정도로 유명세를 떨쳤다.

플레이 스타일은 공격적인 편이며 하단을 즐겨 사용한다. 본래 하단기는 몇몇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막히면 딜캐가 확정적이기에 맞추기 쉽지만 그만큼 리스크가 큰 편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단을 심리의 축으로 사용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었다. 그것도 그나마 로우리스크 로우 리턴인 짠발류 기술도 아닌 강력하지만 그만큼 리스크도 큰 하체트 킥 (214lk) 을 자주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그럼에도 적절한 타이밍의 하체트를 명중시키며 심리의 주도권을 잡는 모습이 압권.

또한, 벽콤에 당시 국콤이던 바운드 후 2AP - 캔슬 기상 무릎 2타 (2ap-6lkrk) 대신 무조건 브살문 (6rplprk) 만을 사용하는 특이한 버릇이 있었다. 국콤에 비해 데미지나 후 상황 어느 것도 딱히 나을 것은 없었음에도 오로지 벽콤은 브살문이어서, 소닉을 상징하는 기술로 자리잡았다. 요즘 같았으면 브살문 성애자라고 불렸을 듯 (...) 태그 토너먼트 2에서는 브살문이 타수 무시 기술로 태그벽콤 막타를 장식하는 기술로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원없이 브살문을 쓰고 있다.

TEKKEN CRASH에도 참가했는데, 첫 시즌 레인과 고구마킬러와 짜요짜요라는 이름으로 팀을 이뤄 3위를 기록했다. 3, 4위전에서 혼자서 폭풍같은 5킬을 쓸어담으며 팀을 3위에 올려놓는 활약으로 더욱 주가를 올렸다. 시즌 1 이후 군입대를 해서 방송 무대에선 이후 모습을 볼 수 없었으나 짧고 굵은 활약으로 인해 아직도 인상적인 플레이를 보여준 브라이언 플레이어하면 간혹 이름이 오르내리곤 한다.

전역 후에는 철권 태그 토너먼트 2를 열심히 즐기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하단기가 좋다는 평을 듣는 간류를 서브 캐릭터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주 조합은 브라이언 - 간류. 향후 대회에 다시 한 번 모습을 보일 수 있을지 기대되는 게이머.

2013년 필리핀 유학을 간다. 철권계에서는 공부를 위함이 아닌 철권유학이라고 소문이 들린다. PGF컵(한국의 G-star)에서 우승을 차지한다. 이 결과 소닉은 철권유학이란게 판명된다.
이뿐만 아니라 필리핀 대학살이라불리는 100연승을 하고, 크고작은대회에서 우승을하고 최초 한국인의 필리핀 진출이라는 쾌거를 거둔다.

전역 후 2014년에는 리리만말구, 오케이, 보히와 함께 일본 마타도루 컵에 출전하여 우승을 차지했다. 다만 리리만과 말구, 보히가 주로 활약하였고 버스 탔다 본인의 활약은 그리 크게 돋보이지 않았던 점이 아쉬운 점. 그래도 중요한 시점에서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를 전환하는 활약을 했다.

6 JR 큐슈에서 운행하는 특급열차

img_sonic02.jpg

JR 큐슈 883계 전동차. 1995년부터 운행 개시. 총 8편성 (편성당 7량) 운용 중.

img_sonic03.jpg파일:Attachment/소닉/kamome2.jpg

JR 큐슈 885계 전동차. 885계는 하카타 - 나가사키간 특급 열차인 카모메로도 운행한다. 2000년부터 운행 개시. 총 11편성 (편성당 6량) 운용 중.

주 운행 구간은 하카타(후쿠오카) - 고쿠라(키타큐슈) - 오이타이며[2][3], 2시간 30분 이내에 주파한다. 선로 문제로[4] 고쿠라역에서 진행 방향을 바꾸는 스위치백이 이루어진다. 평시에는 시간당 2대 꼴로 다닐 정도로 자주 다닌다.

정차역은 일반타입과 속달타입으로 나눠져 있으며 일반타입은

하카타 - (요시즈카) - (카시) - (후쿠마) - (토고) - (아카마) - 오리오 - 쿠로사키 - (야하타) - (토바타) - 코쿠라 - (시모소네) - 유쿠하시 - (우노시마) - 나카츠 - (야나기가우라) - 우사 - 키츠키 - (카메가와) - 벳푸 - 오이타

이며 괄호친역들은 선택정차를 실시한다. 패턴은 주로 요시즈카/카시/후쿠마중 1역에 정차 아카마/토바타중 1역에 선택정차를 실시하고 그 이외는 출퇴근시간 또는 아침,밤 시간대에 정차를 실시한다.
속달타입은

하카타 - 오리오 - 쿠로사키 - 코쿠라 - 유쿠하시 - 나카츠 - 벳푸 - 오이타

역에만 정차를 실시한다.

위에 적혀있듯이, 고쿠라역에서 진행 방향을 바꾸기 때문에, 고쿠라역에서 내리는 것이 아니라 더 가야할 경우에는 좌석을 수동으로 180도 돌려주어야 한다. 복도쪽 좌석 밑에 있는 발판을 누르고 있으면 좌석이 돌아간다. 모르겠으면 눈치껏 근처 사람 보고 따라하면 된다

하카타역이나 오이타역에서 처음 출발할 때는 후미 (6호차나 7호차) 가 선두였다가 고쿠라역에서 1호차가 선두로 바뀐다.

통상적으로 6량 기준 1~3호차는 지정석(指定席), 4~6호차는 자유석(自由席) 이다. 수요가 많은 시간대에는 하카타-고쿠라 구간에 한해 3호차도 자유석으로 바뀌는 경우도 있다.

7 누리조이PS VITA용 리듬게임

SUPERBEAT : XONiC 항목 참고.

8 소닉 유스

9 원펀맨의 소닉

음속의 소닉 항목 참고

10 소닉붐

11 소닉윙즈

  1. 아마 여기에 있는 소닉 중 가장 유명한 소닉일 것이다.
  2. 하카타 - 오이타간 1일 29왕복 운행.
  3. 오이타현 남쪽의 사이키까지 내려가는 열차가 1일 2왕복 (오이타 - 사이키 구간은 1시간 정도 걸린다), 심야 / 조조에 운행하는 하카타 - 야나기가우라역간 1일 1왕복 (2012년 3월 시간표 기준으로 하카타발 야나기가우라행은 밤 9시 45분에 하카타역을 출발, 야나기가우라발 하카타행은 새벽 4시 38분에 야나기가우라역을 출발한다.) 이 있다.
  4. 닛포 본선과 가고시마 본선이 니시고쿠라역에서 분기되는데 고쿠라역 쪽에서만 닛포 본선으로 들어갈 수 있고 오이타 - 하카타를 바로 잇는 선로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