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라토리 테츠

파일:Attachment/시라토리 테츠/shiratori.jpg

1 개요

白鳥 哲(らとり てつ)


1972년 3월 21일 생. 일본성우, 배우, 영화 감독. 본래는 배우 출신으로 안정된 연기를 구사하는 것이 특징으로 초등학교 시절부터 8필름 영화를 제작하거나 배우 쪽으로도 많은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기동전사 건담 SEED 시리즈의 스텝진의 코맨트에 의하면 본업인 배우에 비해 성우 일은 그리 많이 하는 편이 아니다고 한다.

성우로서의 데뷔작은 브레인 파워드의 주인공 이사미 유우 역. 박로미와 마찬가지로 토미노 요시유키의 픽업에 의해 성우로 데뷔한 케이스. 당시에는 무대에서의 방식대로 각본을 전부 외운 채로 녹음에 임해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고 한다. 아이바 코우지사이 아가일 역으로도 인지도가 상당하나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로이드 아스프룬드의 장난스런 목소리로 많이 알려져 있는 듯하며, 스크라이드무죠우 쿄우지같은 진짜 패주고 싶은 간사한 악역 연기에도 능하다.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의 녹음 현장 일화에 의하면, 처음 녹음할 때 마음껏 연기하라고 했더니 너무 마음껏 연기해서 성우들은 물론 스텝진들도 당황시켰다고 한다. 대개 그런 의외의 연기를 하는 것은 와카모토 노리오라서 더 당황했다고.

선라이즈 작품에서 거의 개근을 하지만 매번 대우가 안 좋다. 맡은 캐릭터들이 하나같아 얻어터지거나 팔이 꺾이거나 하는데 무한의 리바이어스 → 스크라이드 → 건담 시드 → 코드기어스 → 건담 더블오 등 5번 연속으로 얻어터지고 팔 꺾이는 역할을 담당했다. 말하자면 맷집 전문 성우? 특히나 호시 소이치로가 맡은 캐릭터한테는 거의 곤죽이 되도록 얻어터지거나 팔꺾이고 그랬다. 이외에 사쿠라이 타카히로가 맡은 캐릭터한텐 죽방을, 사이토 치와가 맡은 캐릭터한테 팔꺾임을 당했고 쿠기미야 리에가 맡은 캐릭터에게서는 허벅지와 안면을 걷어차이기까지도. 전국 바사라 시리즈에서 모가미 요시아키사나다 유키무라한테 얻어터지면 호시 소이치로가 맡는 캐릭터한테 연달아 얻어터지는 그랜드 슬램을

2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2 게임

2.3 특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