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요
어쌔신 크리드 3의 멀티 플레이에 대한 설명. 어쌔신 크리드: 브라더후드에서 멀티플레이가 시리즈 처음으로 가능해 졌는데, 어쌔신 크리드: 레벨레이션과 3은 대체로 이를 승계하고 있다.
플레이어가 앱스테르고 사원이 되어 암살 훈련을 받던 전작과는 다르게, 앱스테르고 엔터테인먼트의 상업용 가상현실 게임기 애니머스를 통해 18세기 북아메리카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암살하고 논다는 설정이다.소아온 북미판
역시 전작처럼, 플레이어는 목표물을 암살하고 추격자들로부터 피해야 한다.
2 게임 모드
기본적으로 플레이어는 누군가를 암살하는 추격자이자 목표물이라는 기본전제는 변하지 않지만 모드에 따라 룰은 조금씩 바뀐다.
- 개인전
- 원티드 : 플레이어는 암살 대상을 쫓는 추격자가 되는 동시에 다른 플레이어의 목표물이 된다. 암살 대상은 무작위로 지정되며 플레이어가 아닌 민간인을 암살할 경우 몇 초간 암살 및 기절을 할 수 없는 패널티가 있다. 목표물의 위치를 대략적으로 알려주는 지시계가 있다.
- 데스매치 : 원티드와 룰은 같지만 대략적인 위치를 표시해주지 않는다. 대신 맵은 좀 더 작도록 제한되어 있다.
- 심플 데스매치 : 데스매치와 룰은 같지만 능력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완벽한 심리전 양상을 띄게 된다.
- 암살 : 개인전이지만 목표물이 지정되지 않는다. 원티드와 비슷하게 다른 플레이어의 위치를 화살표 모양으로 표시해주며 근처에 있으면 파란색이 더 진해진다. 암살 대상을 따로 지정하고 그 대상을 추격하여 죽인다. 추격자도 같은 방식으로 간파해 낼 수 있다. 신나게 암살 대상을 추격하다가 그 대상에게 스턴을 맞게 되면 바로 따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 A가 B를 쫓는데 B를 C가 쫓는다거나, 암살하는 도중에 다른 플레이어가 갑툭튀하는 일도 많으므로 경험이 부족한 플레이어는 털리기 쉽다.
- 단체전
- 아티팩트 어썰트 : 깃발뺏기와 유사하다. 플레이어는 아군의 영역에서는 추적자가 되고 적의 영역에서는 암살 대상이 된다. 아티팩트를 탈취하면 플레이어의 위치가 적에게 표시된다.
- 도미네이션 : 지역 점령 모드. 맵에 있는 3개 지점을 탈취하고 방어해야 한다. 상대 팀이 점령한 지점을 탈취할 때는 상대의 암살 목표가 되며, 우리 팀의 지점을 방어할 떄는 탈취하려고 하는 상대 플레이어가 암살 대상이 된다. 3개 지점을 모두 점령하면 도미네이션 상태가 된다.
- 맨헌트 : 지정된 시간동안 한 팀이 다른 한 팀을 사냥하는 모드. 당연히 한 팀은 다른 한 팀을 스턴만 시킬수 있으며, 죽이지 못하므로 단시간에 도망가거나 군중들 사이에 숨는 능력이 좋아야한다.
- 울프 팩 - CO-OP모드. 지정한 목표를 찾아 다양한 방법으로 암살하여 점수를 계속해서 불리는 게 목표. 최대 25단계까지 있으며, 10단계까지는 쉽게 도달할 수 있다. 싱크 킬 단계가 있는데, 이건 목표물을 찾아서 겹치지 않게 록온을 한 후 팀원들이 모두 도착해서 사정거리 안으로 들어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타이밍을 맞춰서 공격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 [1], 경험이 없는 팀원이 있다면 성공하기 어렵다. 싱크 킬 성공이 고 단계로 가는 여부를 결정하는 의외로 중요한 요소다. 성공시 점수와 추가 시간이 많이 들어오기 때문.
- 시간이 30초 정도 남았을 때 추가 시간을 주는 부가 목표물이 생성되며, 죽이면 추가 시간을 준다. 그리고 25단계에 도달해서 모든 목표물을 죽이면 남은 시간은 점수로 가산.
3 맵
게임은 맑은 버전과 악천후 버전을 고를수 있으며, 겨울 날씨에는 플레이어의 스킨이 바뀌기도 한다.
- 애니머스 중심부
- 보스턴 북부 끝자락
- 보스턴 항구
- 월콧 요새
- 뉴욕 양조장
- 북서부 통로
- 버지니아 농원
4 캐릭터
전작인 레벨레이션까지는 멀티가 '템플러 요원 교육프로그램'이었던 관계로 게임 스토리모드에서 등장한 템플러 캐릭터들이 그대로 등장했다. 그러나 이번작은 스토리에는 등장하지 않는 오리지널 캐릭터들 뿐이다. 또한 캐릭터마다 각자의 스토리가 있는데, 에루디토에 따르면 작중 캐릭터들의 실제 인물역사가 템플러에 의해 조작되었다고 한다.
- 곰(Bear) : (북미 중부 네브라스카 일대의 포니(Pawnee)족 전사.)쿠룩은 형이 족장이 되었을 때 마을을 떠나 동쪽으로 여행을 했습니다. 그는 숙련된 전사이며, 스스로 효과적이며 치명적인 무기를 만드는 법을 터득했습니다. 적들에게 있어서 그의 엄청난 힘과 급한 성질은 가장 무시무시한 무기가 될 것입니다.
- 목수 : 전형적인 아일랜드 노동자였던 오브라이언은 새로운 자유를 찾아 그의 고향을 떠나 미국으로 와서 새 삶을 시작했습니다. 말수가 적은 그는 본바탕은 친절하지만 오랫동안 영국군에게 괴롭힘을 당해서인지 가벼운 도발에도 쉽게 폭력적이 되곤 합니다.
- 지휘관 : 데븐포트 사령관은 험악하지만 유능하며 사령관이라는 자리에 부끄럽지 않은 전략가입니다. 비록 냉철하고 계산적으로 보이기는 하지만, 자기 부하들을 위해서는 헌신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오직 전쟁과 그의 의무에만 관심을 두고 있어서, 그의 딸이 자기 부대원으로 숨어 있다는 것도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 헤센 용병 : 영국군을 돕기 위해 고국에서 파견된 많은 독일 군인 중 하나인 폰 스탄텐은 오직 전쟁을 위한 남자입니다. 종종 인간성이라고는 전혀 찾아볼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듣는 그는 그저 명령만을 수행하는 기계와도 같으며 후퇴 따위는 고려하지 않을 것입니다.
- 사냥꾼 : 드 생-프리는 프랑스 귀족의 집안에서 태어나 최고의 교육을 받으며 성장했습니다. 그는 특히 과학과 문학에 통달해 있으며, 무기 디자인과 전투 스타일에 대한 지식도 가지고 있습니다. 출신 성분 때문에 혁명군들에게 그리 환영받지 못한다 해도, 그는 유머와 용맹함으로 동료들의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 고립주의자(The Independent) : (북미 동부 쇼니(Shawnee)족 출신 떠돌이 여전사.) 알숨스는 어릴 때부터 혼자 있기를 좋아했던 아이였기에 그 성격에 딱 알맞은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그녀는 잔인하고 두려움이 없는 성격으로 유명해졌고, 자신의 신념을 위해서는 죽음을 각오하고 싸울 것입니다.
- 매버릭 여사(Lady maverick)[2] : 그녀의 남동생과 함께 뉴욕의 고아로 자라난 이 강인한 여성은 신세계의 무자비한 변경 지대에서 살아남아 왔습니다. 그녀는 거리에서 얻은 지식과 타고난 매력을 이용해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정치인들의 호의를 얻고 있습니다.
- 야바위꾼 : 과학에 박식한 의사인 월콧은 보다 풍부한 지식을 얻는 데 미쳐 있습니다. 그는 특히 생물학과 약물 및 신체 내부의 신진대사에 대해 푹 빠져 있는데, 너무 정도가 심해서 심지어 환자들을 일반 약보다 훨씬 오랫동안 살아있게 해주는 영약을 만들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 나이트 스토커(Night stalker) : 정신적으로 불안한 이 남자는 뉴욕의 밤거리를 배회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그는 비밀 결사의 용병인데 오직 돈만이 목적이라고 합니다. 희생자들 중 한명이 죽기 직전에 그를 '조'라고 부르긴 했지만, 그의 진짜 이름은 아무도 모릅니다.
- 개척자 : 10인 가족 중 유일한 여자였던 버크는 어린 나이에 힘든 노동과 희생의 의미를 깨달았습니다. 그녀는 성장하면서 자신의 여성성을 찾기 위해 힘들여 노력했지만, 전쟁으로 인해 그녀의 아버지와 형제들을 잃은 후에는 그건 뒷전으로 미뤄두고 가족들을 살해한 데 책임이 있는 사람을 찾아 죽이려고 합니다.
- 전도사 : 흔들리지 않는 신념에 고무된 페테리코 신부는 위태로운 카리스마 속에, 죄악으로 가득한 이땅을 정화하시키겠다는 집요한 목적을 숨기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이교도로 판단하는 사람들의 목을 매다는 데에는 한치의 주저함도 없습니다.
- 레드코트(Red coat) : (영국 여군 준위라 영국군 코트를 입고 있다.
제복모에DLC, 예판 특전. )영국군의 악동, 엘리너는 그녀의 아버지인 매튜 데븐포트 장군에 의해 군대식으로 엄격하게 자라왔습니다. 그녀에게는 명예와 국가에 헌신하는 것이 그녀의 전부이며, 진짜 정체를 감추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싸울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강도 : 누나 질리안 맥카시(위의 레이디 매버릭)와 마찬가지로, 필란 맥카시는 그가 아는 모든 것을 거리에서 배웠습니다. 누나 질리안이 스스로의 사회적 지위를 상승시키려고 하자, 그는 누나와의 연을 끊고 자신의 인생을 스스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제 자립한 이 젊은이의 소망은 매일의 식량을 얻는 것 뿐입니다.
- 저격수(Sharp shooter) : (서부시대 총잡이를 연상시키는 인물. DLC, 예판특전.) 갈렙은 그의 친구가 산 채로 화형 당한 이후 독립 전쟁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총기류에 특별히 숙련되어 있으며, 치명적인 장비를 가지고 숲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 조용한 그림자 : (모호크족 출신의 원주민 전사.) 아버지와 함께 동족들로부터 떨어져 은둔하여 살아온 크린은 사냥 기술을 훈련받았습니다. 그는 영국군 병사의 손에 아버지가 살해당하기 전까지 평화로운 삶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이제 그는 아버지를 죽인 자들에 대한 복수에 굶주린 채 그의 사냥터에 들어오는 모든 자를 사냥하고 있습니다.
- 부족장 : 이누이트 족의 족장은 남쪽 먼 곳에서 전쟁 소식이 들려오자 그의 동족을 보호하고 미국 독립을 지원하기 위해 독립군에 참가했습니다. 그는 덩치에 걸맞지 않은 빠른 속도와 날랜 동작을 가지고 있으며 접근전의 명수입니다.
추후 DLC로 코요테 맨, 정치가, 하이랜더가 추가예정.
5 스킬
스킬은 기본적으로 액티브 스킬 두개, 원거리 무기 하나, 퍽 두개, 킬스트릭, 로스스트릭을 셋팅할수 있다. 스킬들은 특정 레벨에서 추가금을 내고 더 강화하는게 가능하다.
5.1 액티브 스킬
- 변장 - 5초간 다른 사람으로 변신한다. 주용도는 추격자에게 들키지 않고 추격자에게 기습을 하는 것. 다만 추적자 시야 내에서 달리면 머리 위에 표적이라는 표시가 뜨는 건 어쩔 수 없다. 나침반은 바로 앞에 표적이 있다고 표시하는데 앞에는 표적과는 다른 모습의 시민 한 명 밖에 없다면 그 시민은 변장 능력을 쓴 표적이다.
- 돈폭탄 - 돈을 뿌려 NPC들이 돈을 집게 만든다. 돈을 집지 않는 캐릭터는 플레이어라는 게 바로 들통난다. 도주중에 자신의 뒤에 NPC들을 모아서 추격자의 추격을 방해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다.
- 변이 - 가까이 있는 세명의 시민을 자신과 같은 모습으로 바꾼다. 플레이어가 죽기 전까지 유효.
- 연막탄 - 효과범위 내의 시민과 플레이어들을 그로기 상태에 빠트린다. 타이밍을 잘 맞추면 킬도 무효화가 가능하다. 능력을 쓰고 0.2초 정도 후에 효과가 발휘되는데, 그 0.2초 사이에 공격당하면 쿨타임만 돌아가고 죽기만 하니 주의.
- 보디가드 - 근처의 시민 한 명을 상대에게 접근하여 기절시키게 한다. 이 호위병은 걷기만 하며 벽도 오르지 못 한다. 표적에게 천천히 접근 중인데 이상한 소리와 함께 시민이 자신에게 걸어온다면 표적이 보디가드를 발동했다는 신호이다. 호위병을 죽여버리면 시민을 죽인 것으로 인정되니 주의. 그냥 튀어야 한다.
- 미끼 (Decoy) - 근처의 시민 한 명을 자신과 같은 모습으로 하게 만든 다음 멀리 뛰어가게 만들며, 추적자에게는 미끼 위에 표적이라는 표시가 표시된다. 다만 너무 티나는 능력이라 숙련자들에겐 먹히질 않는다.
- 삭제 (Wipe) - 일정 반경 내에 있는 플레이어의 어빌리티 발동을 막고 심장소리나 속삭이는 소리도 지워버린다. 그리고 영향 범위 내의 모든 플레이어의 몸이 빛나 자신이 시민이 아니라는 것이 들킨다. 다만 그 이외의 모든 것이 가능하므로, 도주용으로 쓴다면 재빨리 뿌리고 튀어야 한다.
- 독 - 근접한 상대에게 독을 주사하며 상대는 몇초간은 자유롭게 움직이다가 죽는다. 독살은 항상 200점 추가. 사정거리가 그냥 공격하는 것보다 짧아서 독을 놓으려다 기절당하는 경우가 있으니 사용할 땐 기습이 필수. 독을 놓으면 2초 정도는 표적에게 기절당할 수 있는데 표적에게 기절당해도 표적은 죽으며 점수를 얻는다. 표적에게 독을 놓았는데 독으로 죽기 전에 다른 플레이어에게 죽는다면 가로채기 보너스 50점 이외의 아무런 점수도 들어오지 않는다. 불행 중 다행으로 가로채기 보너스도 다채로움 카운트에 포함된다.
- 애니머스 실드 - 원거리 무기, 폭탄, 독에 잠시 동안 면역이 되게 한다. 상대가 연막탄을 썼는데 간발의 차로 이걸 사용해서 막아버리면 쾌감이 정말 좋다.
- 인계철선 지뢰 - 지뢰를 던진다. 지뢰는 몇 초 후 준비 상태가 되어, 다른 플레이어가 근처로 걸어오면 터져서 몇 초간 행동을 제한시킨다. 사정거리가 조금 짧아서 지뢰의 범위 중앙에 있으면 지뢰가 터지기 전에 추적자에게 죽기 일쑤이다. 그러므로 지뢰범위 중앙에서 추적자가 오는 방향의 반대방향으로 조금 물러나있어야 추적자를 막을 수 있다.
- 폐쇄 - 근처의 모든 추격 분쇄자를 닫아 목표물의 도주를 막는다. 추적자를 막을 수도 있다.
- 희미한 빛 - 자신을 투명하게 만들어 다른 플레이어를 기습할 수 있다. 천천히 움직일수록 더 투명해진다. 다만 공격가능범위내에선 자신이 보이므로 이걸 이용해서 집중 보너스를 얻는 것은 불가능하다.
- 순간이동 - 자신의 위치를 빠르게 바꾼다. 능력을 사용하면 3초 정도 후에 멀리 앞으로 순간이동을 하는데 그 3초 동안 자신이 플레이어라는 것이 발각된다. 추적 방해 장치를 사용한 직후에 사용하면 효과를 보기 쉽다.
- 폭죽 - 쓰는 방법과 범위는 연막탄과 같으며, 상대의 행동을 봉인하는 대신 상대의 시야를 새하얗게 만든다. 말하자면 섬광탄이다. 또한 폭죽을 맞은 시민은 엎드리며 벌벌 떨지만 플레이어는 엎드리지 않으므로 시민 사이에서 플레이어를 가려낼 수도 있다.
5.2 원거리 무기
- 투척 단검 - 락온한 대상에게 단검을 던저 몇 초 동안 행동을 제한한다. 추격자에게도 투척할 수 있다. 맞고 1.5초 정도는 그 어떤 행동도 할 수 없어 표적에게 기절당할 수도 있으며 그 후 3초 정도는 달리거나 벽을 타는게 불가능하지만 능력이나 공격은 가능하다. 또한 벽을 타고 있는 도중에 단검을 맞으면 바로 떨어져버린다.
- 디스럽션 - 권총처럼 락온한 대상에게 조준하고 쏴서 몇 초 동안 시야를 왜곡한다. 걸리면 화면이 흑백이 되며 애니머스 특유의 노이즈가 발생한다. 또한 모든 HUD가 사라지며 속삭임 소리도 듣지 못 하게 되고 표적이나 추적자가 달리면 머리 위에 뜨는 표시도 뜨지 않는다. 걸리는 순간 전에 조준하고 있던 조준이 사라지며 다시 조준할 수는 있지만 자신이 누구를 조준했는지는 알 수 없다. 단검처럼 바로 날릴 수 있다면 사기능력이었겠지만 조준시간때문에 쓰기 어려워졌다.
- 권총 - 락온한 대상을 조준하고 사격한다. 명중하면 원킬. 단 100점밖에 못얻지만 추격이 벌어질때나 적을 놓칠거 같을 때, 혹은 상대가 지뢰나 연막탄을 준비하고 자신을 유인할 때 유용하다. 쐈을 때 상대가 공중에 있었다면 공중보너스, 상대가 달리고 있었다면 집행 보너스로 100점 더 들어온다.
- 독 다트 - 독의 원거리 판. 권총처럼 조준하는 시간이 필요한데 사정거리는 권총보다 훨씬 짧다. 독보너스 점수가 들어오지만 독보너스 점수밖에 안 들어온다. 독 다트에 공격당하면 캐릭터가 목덜미를 문지른다.
5.3 퍽
- 처음에 기본으로 주는 능력 세트에는 퍽이 하나 밖에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레벨이 올라가서 어빌리티 세트를 마음대로 짤 수 있게 되면 2개까지 장착할 수 있다.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보완하는 퍽을 고르도록 하자.
- 육감 : 자신의 시야 안에 있지만 화면에 있지는 않은 추격자가 뛰어다닐 때 그 위치를 알려주고, 도주시 추격자를 따돌리기 위해 숨어야 하는 시간을 줄여준다.
- 킬 버퍼 : 죽었을 때, 쌓았던 킬/스턴 연쇄수를 모두 없애지 않고 1개씩 줄인다.
- 모방 : 막 나를 죽인 추격자의 기술 세트를 그대로 복사한다.
- 막을 수 없음 : 최근에 닫혔던 모든 추격 분쇄자를 개방시키고 군중들 사이를 쓰러지지 않고 돌파할 수 있게 한다.
- 파수 : 락온한 대상이 시야에서 벗어났을 때 그 락온의 지속 시간을 약간 늘려준다.
- 긴급 추적 : 목표에 대한 접근 미터기의 고갈 속도를 늦추고 목표를 추격할 때 이동속도를 빠르게 해준다.
- 저항 : 스턴을 당하거나 Contested Kill을 했을 때 행동 불가 시간을 줄인다.
- 회복 : 자신에게 사용한 상대의 능력이 효과를 발휘하는 시간을 줄인다.
- Blender : 군중 속에 숨어있을 때, NPC 한 명을 자신과 똑같은 모습으로 바꾼다.
- 전체 사용 대기시간 : 모든 능력의 사용 대기시간을 줄인다.
5.4 연쇄 보너스
- 죽거나 기절 당하지 않고 킬 혹은 스턴을 일정 횟수하면 발동되는 능력들. 위 킬 버퍼 퍽을 사용하면 죽거나 기절 당했을 때 연쇄 횟수가 0이 되지 않고 1씩만 줄어든다. 각 연쇄 보너스엔 은밀 버전이 있어 기존 연쇄 보너스보다 두 번 덜 죽여도 되지만 은밀한 살해를 했을 때만 카운트가 올라가고 은밀하지 못 하게 죽이면 카운트가 0이 돼버린다.
- 연쇄 보너스 : 5번 연쇄를 달성하면 발동되며, 바로 250점이 들어온다.
- 다중 변신 : 6번 연쇄를 달성하면 발동되며, 주위 시민 15명을 자신과 같은 캐릭터로 변신시킨다. 자신이 죽을 때 까지 효과가 지속된다.
- 애니머스 핵 : 8번 연쇄를 달성하면 발동되며, 공격 가능 범위가 무한대가 돼버린다. 자신이 죽거나 기절당할 때까지 효과가 지속되며, 애니머스 핵으로 누군가를 죽일 때는 100점 더 들어온다. 정말 강한 능력이지만 8번 연쇄를 발동했다면 당신의 순위는 높을 것이고 순위가 높아지면 추적자가 4명에 달하기도 하기 때문에 지속하기는 힘들다.
6 팁
- 시민들과 플레이어를 구분할수 있으면 게임이 편해진다. 대체로 무관련해 보이는 플레이어들도 추격자의 추격자가 아닌 이상 잠재적 경쟁자이거나 아니면 조만간 당신을 타깃으로 잡을 사람이기 때문.
- 특수능력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민들은 절대 뛰거나 지붕위에 오르지 않는다.
- 록온을 하면 시야 내에 있는 동안은 유지되며, 시야에서 벗어나면 3초간 유지된다.
6.1 목표물
- 플레이어가 얼마나 조용히 접근했냐에 따라 Reckless(+50)/Discreet(+150)/Silent(+250)/Incognito(+350)의 보너스가 주어진다.
- 목표물에게 조용히 접근한 상태에서 목표물을 계속 조준하고 있으면 게이지가 하나 돌아간다. 이게 모두 찼을 때 목표물을 조용히 죽이면 집중 (Focus, 150점 추가) 보너스를 받는다.
- 플레이어가 목표물의 시야내에서 뛰어다니면 발각수치가 빠르게 깎이며, 이것이 끝까지 깎이면 추격이 발동된다. 이 상태에서는 접근 보너스가 없다.
- 목표물이 시야내에서 뛰어다니면 파란색 화살표가 뜬다.
- 추격이 벌어지면 목표물이 도망가기 전에 사살해야 한다. 이때 다른 조건을 충족한게 아니라면 기본 사살 점수 100점밖에 얻지 못한다.
6.2 추격자
- 기본적으로는 추격자를 스턴하는 쪽이 가장 간단하나(개인전에서 스턴을 성공시키면 추격자의 목표물이 바뀐다. 단체전에선 그런거 없고 튀는게 상책이다.) 상대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으므로(...) 기습은 필수이다.
- 추격자와 목표물이 동시에 서로를 공격한 경우 Contested Kill이 발동되며, 추격자는 목표물을 죽이지만 그로기 상태에 빠지고 150점을 얻어가며, 목표물은 명예로운 죽음으로 100점을 받고 추격자가 받는 점수를 깎아버린다.
- 추격자가 화면 내에서 뛰어다니면 빨간 화살표가 뜬다. 이때 추격전이 발동되면 튀어서 시야에서 벗어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탈출에 성공. 짚더미나 군중 속에 숨으면 시간제한이 좀 더 줄어든다.
- 맵의 지형을 잘 보면 달려서 통과했을 때 통로를 막아버리는 추격 분쇄자 (Chase Breaker)가 있는데, 도망칠 때 활용해야 한다. 추격자를 따돌리거나 최소한 숨을 시간은 벌 수 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7 에루디토
예전의 템플러 훈련 프로그램과는 달리 에루디토가 게임을 해킹해버리면서 플레이어들에게 진상을 알려준다. 또한 앱스테르고 상점까지 해킹해서 에루디토 포인트라는 다른 가격을 매겨, 각종 장비와 아이템을 플레이어의 레벨제한등에 상관없이 언락을 하게 해준다. 여기서 벌어들인 자금으로 엡스테르고에 저항한다고 한다.는 구라고 사실 유비소프트의 돈줄(...)
8 앱스테르고 스토리
누구나 예상했겠지만 게임기라는건 다 구라였다. 실은 대중을 세뇌하기 위한 물건이며, 이를 통해 일반 시민들까지도 앱스테르고의 비밀 요원으로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다. 심지어 템플러들만 있던 전작에 비해 암살단원과 이들과는 무관한 사람들까지 끌어들여 만든 고인드립 게임 되시겠다.(...)
이하 내용은 에루디토의 애니머스 핵 기준. 빨간색으로 된 것은 에루디토가 덧씌운 내용이다. 게임상에선 '핵'이라 붙여진 별도의 파일이고 별도의 도전과제를 클리어해서 깨야한다.
앱스테르고 파일은 특정 레벨이 되면 자동해금되지만, 에루디토 파일은 도전과제를 달성하면 해금되는데 플레이어 상대로 달성하기에는 까다로운 게 섞여 있으니 이런 도전과제 달성은 울프팩으로 해결하자. 7초간에 스턴을 2번 하라거나, 추격자를 스턴하고 목표물을 죽이라는 것과 같은 과제는 플레이어를 상대로 게임을 해야하므로, 운에 맡길 수 밖에 없다.
8.1 영상
- 헤르네 +
- 앱스테르고의 제품 광고이다. 가루 형태의 물건인데, 광고를 보면 물의 탈 경우 물맛이 좋아지는 모양. 물건의 효능은 직접 설명하지 않으나 광고에는 아름다운 자연, 사람들이 행복해 하는 모습,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는 모습, 그리고 모두가 그것을 사용하며 권하는 모습이 나온다. 에루디토에 의하면 이 제품은 자연, 행복, 건강 따위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으며 앱스테르고가 광고를 통해 당신의 친구들은 모두 이것을 쓰고 있으니 당신도 써라 정도의 메세지를 전한다 한다. 또한 이 제품은 앱스테르고가 우리의 뇌를 조종하는 것을 촉진하는 물질이라고 한다. 광고 동영상
- 앱스테르고 개발일지 1
- 여러 인종의 개발진들이 여러 언어로 여러분을 즐겁게 하기 위해 만든 게임이니 독립전쟁을 즐겨달라고 말한다. 애니머스 프로젝트를 2년전부터 시작했으며 게이머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개발했다고. 에루디토에 의하면 이 개발진들은 진짜 개발진이 아니라 앱스테르고에서 고용한 배우들이다 여성 배우는 이용자들을 현혹시킬 수 있는 미모를 가진 자로 고용되었고
잠깐, 지금은 파괴신 샘을 만들고 있는 전 어쌔신 크리드 디렉터도..., 일본 배우는 영미사회에서 일본인들이 가지고 있는 좋은 이미지에 따라 고용되었다한다. 게임은 미국에서 먼저 테스트를 거쳤는데, 미국 포럼에선 이 게임을 조롱하는 글들이 올라온다는 모양. 또한 애니머스는 이용자들의 즐거움을 위한게 아니라 역사를 파헤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이용자에게 안전하지 않은 물건이라고. 또한 플레이어들이 즐기는 기억들은 실험을 거부한 피험자들에게서 강제로 뽑아낸 것이라고 한다. 에루디토는 결론을 내리길 엡스테르고의 슬로건 고안자들은 소박한 과거를 향한 사람들의 욕망을 불러일으켰으며 그에 따라 기업이 사람을 통제하길 용이하게 한다고 한다. 과거를 지배하는 자가 미래 또한 지배한다고.
- 깔끔한 미래
- 영상은 여러 인종의 아이들이 종이비행기를 날리거나 공부를 하거나 공놀이를 하거나 낙엽을 가지고 놀거나 하는 모습들이다. 내일의 청년들이 자신들과 함께 성장한다는 자막이 나오면서 영상이 끝난다. 에루디토는 엡스테르고가 네트워크 제어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아이들을 하루에 16시간 씩 일하게 한다고 한다. 또한 세계를 유럽의 일자리가 아시아로 들어가면서 정부 부도와 공공 서비스 시망이 이어졌고 그 과정에서 정치인들과 엡스테르고와의 거래가 있었다고 말한다. 노동층은 기본적인 권리를 빼앗겼으며 인도에서 일어난 이 해에만 연간 527,000명의 사상자를 낳는다고. 마지막 내일의 청년들이 자신들과 함께 성장한다는 자막의 '성장'부분에 해골을 그리면서 에루디토 핵도 끝난다. 정리하자면 최근 거대기업들이 까이는 이유들이라 할 수 있다.
- 앱스테르고 개발 일기 2
- 자신들이 방금 점심을 먹고 왔다며 앱스테르고 개발 일기 1에서 나온 사람들이 다시 나온다. 이 동영상에 의하면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세계관에서도 앱스테르고는 그리 유명하진 않지만 집집마다 엡스테르고 제품들이 거실과 주방에 있는 모양. 애니머스가 플레이어의 두뇌를 활성화시켜 머리를 더 좋게 만든다고 주장하며 주위 사람들에게 애니머스를 추천하라는 내용이다.
주변의 친구와 동무들을 많이 많이 데리고 오시오중간에 DLC 추가 예정 캐릭터들이 보인다.에루디토는 유비소프트부터 까야 한다 - 에루디토 핵은 배우가 들고 있는 컵에 헤르네 +가 있는 것을 까는 것부터 시작한다. 또한 배우들의 편안해보이는 복장은 프로그래머 직종에 대한 고정관념을 만들어 낸다고. 그리고 앱스테르고는 많은 일감들을 제 3세계 중소기업에 하청을 맡겼으며 그 과정에서 자유로운 생각을 하는 노동자들의 의견은 죄다 묵살되었다고. 애니머스가 우리를 똑똑하게 만든다는 부분에선 물음표와 화살표들을 그리면서 비꼰다. 다른 사람들이 지지했다는 것을 마케팅에 이용하는 것, 플레이어들에게 자신들의 제품 광고를 유도하는 것을 까며 핵은 끝난다.
- 애니머스 OS
- 앱스테르고의 증강현실 안경 광고이다. 한 남자가 안경을 통해 자신이 보는 곳의 과거의 모습이나 상대방의 이름을 안경을 통해 알아내는 것을 보여준다. 무너진 건물이 나오는 장면에서 에루디토는 대기업이 골목상권까지 침입하고 있다고 깐다. 이 제품은 과거에 대한 사람들의 향수를 이용해먹는 제품이라고. 에루디토에 의하면 안경으로 상대방의 신원을 알아낼 때 그 신원을 앱스테르고 서버에 자동으로 등록한다고 한다.
- 엔젤루스
- 어머니가 팔찌를 통해 자신의 아이의 상태에 대한 경고를 받으며 엔젤루스라는 파란 작은 무언가를 아이 몸에 주입하는 것으로 그 문제를 해결하는 광경을 보여준다. 어머니가 전기 스위치를 작동하는 장면에서 전기로 집이 컨트롤되는 이 사회는 엡스테르고가 집집마다 컨트롤 하는 것을 용이하게 한다고 에루디토는 핵을 시작한다. 에루디토에 의하면 그 팔찌는 아이뿐아니라 부모의 정보까지 엡스테르고에 전송하며, 아이 몸에 주입되는 파란 물체는 당연히 세뇌에 도움이 되는 물질이다.
- 앱스테르고 개발일지 3
- 앞서 나온 개발자들이 당신은 만렙을 찍었으며 애니머스의 시너지를 100% 받고 있는 몇 안되는 사람이라고 한다. 곧이어 그림자로 앞모습을 가린 누군가가 현재 당신을 대상으로 한 실험이 진행중이며 당신은 그걸 느끼지도 못 할것이라 하고 곧 다시 연락할 것이라고 한다. 에루디토는 자신이 이 실험을 방해중이니 당신이 스스로 생각하는 한 당신은 안전할 것이라고. 에루디토는 '우리'도 플레이어에게 곧 접촉할 것이라고 하며 핵을 끝낸다.
8.2 파일
- 인트로
- 앱스테르고 내부 메모
- 즉각 대응 필요
- 보안 돌파. 치명적 대화 누출. 네트워크 발각
- 납득할수 없군.
- 이 파일들은 안전히 암호화되어 대중들에게 보여지지 않아야 하네.
- 놈들이 일처리를 어떻게 하는건지 모르겠군. 이건 TS/SCI로 분류되어야 한다고.
- 자네의 이 프로젝트는 완전히 골칫덩이야. 점심 전까지 고쳐놓도록.
- R[3]
- 걱정마. 못 고칠테니까
- E.[4]
- 이건 포도넝쿨 더미에서 들려오는 수많은 잡음일 뿐이야. 뭐가 진실인지, 거짓인지 모르겠지... 하지만 그들이 그 얘기를 하고 있어. 내가 제대로 알아들을수 있게 도와주지.
- 잘 들어.
- 잠복 요원이 깨어나고 있다.
- 부족
- 19:42:01 ABS [0906514] A ALPHA
- 투아레그 족 없이는 우리의 역사가 사라질 것이다.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투아레그 족과 다른 부족은 비밀을 지켜야 한다.
- B ALPHA Stars (overall): ATT: 27802, ABS: 241473, ABD: 1557, ABS: 16983, CSS: 101, SL: 55%, OCC: 86%, HIT: 420, NCC/b
- "그의" 부족? 무슨 비밀?
- 투아레그와 벨라미 사이에 무언가 연결이 있나? 아니면 뉴올리언스에서 온 여자인가?[5]
- E.
- 멍청한 마일즈
- ComStatic [005643217]C SH/TONE
- 마일즈는 그들을 막을 수 없다. 그가 무슨 짓을 하든, 그가 간직한 비밀이 무엇이든 간에 효과는 없을 것이다. 천년간 계속된 전쟁이다. 마일즈의 행동이 끝을 의미하는 건 아니다.
- 세포
- 14:22:08 Arch [3349883]D ALPHA (31)31:ABS:Tkt5544671, Sev:2, TIQ"127min, Sname:XXXX, CIS Id:334621351
- 상파울루와 오사카는 모두 안전함을 확인했다. 이 채널을 이용해 다시 연락을 하게 되고, 다른 모든 곳 역시 타협해야 한다.
- abs:099.abspc.edc.com/interface lan0 on absi099.abspc.edc.com=Down.Mosc.11.SSMC
- 같이 타협했던 것에 대해 생각해보라._-_-_
- E.
- 침투
- A ALPHA ABS-MAIL01 Server ABS-MAIL01/MSVR/LOLFYU
- 우리는 그들 사이에서 걷고있다.
- UAL 40.62 UNCH DAL 47.23 UNCH U 13.66 UNCH AMR 59.70 UNCH
- 요람에서 무덤까지.
- E.
- 앱스테르고 제품
- 03:30:01 ComStatic [008653287] D/SH TONE
- 영양제(헤르네), 아기 관찰기구(안젤러스), 애니머스 안경, 운동용 팔찌(바디밴드). 모든 것이 제 위치에 있다.
- System: rsmd81, Account:xxyyyxx, Region:PROD >> Disk used % for /ABS/home/ xxyyyxx/wrk 86;> than 80
- 그들의 광고와 상품은 주의하라고. 뭔가 나쁜 것을 숨기고 있는 장막이니까.
- E.
- 위성
- ERROR CONNECTING:192.168.38.92:www47connectToServerPortsocket/socket timed out at/home/ script/MPfetchData.plline 342,
- 가능한 한 빨리 통제해라. 우리가 보기 위한 하나의 길이다. 하지만 그들의 진정한 목적은 생각과 감정과 DNA를 탈취하는 것이다.
- 그들은 인간의 직감을 깨운다고 말한다. 그들은 거짓을 말하고 있다.
- <SOCK_192.168.38.92> chunk 288809.
- 따라쟁이. _-_-_
- 최초 문명과 마찬가지로, 그들은 그들 스스로 지식을 숨기려 하고 있다.
- E.
- 로어노크[7]
- D ALPHA Frm:ServersA@COMSTAT.com Sub: cluster-DB DOWN Mail
- 그들이 우리가 전부터 있었는지에 대해 시뮬레이션을 돌렸다면? 어쌔신의 식민지가 존재했다면? 그들이 우리가 그들의 유토피아였음을 알았다면?
- 1/128/181-524 TU 8466/751/670-043 PG4526/3880/006+032 4141/4130/4160/3071 PGO 35970/6271-0697 PL v6530/g6544 +007 FN_7700/_5380+0370 Pam67800+001
- 그들이 기사단보다 먼저 이 땅을 밟았단 말인가? 로어노크를 기억하는가? 그들이 식민지를 야생으로 인도한 자들인가?
- E.
- 비밀 기지
- 22"06:39 ConStatic [1742333] B ALPHA
- 케르겔렌은 조용히 보관하기에 아주 좋은 곳이다.
- [ATTENTION! Data overrun [Batch:LoadPNG] Current status [1]|
- 케르겔렌.[8]
- 다른 말로 황량한 섬. 비너스의 변신을 목격하기엔 더없이 좋은 장소이다.
- 양배추를 먹기에도 말이야._-_-_
- E.
- 비밀 연구소
- Super-User-root|filesystem(proxy-g**)proxy--g:/14 proxy--g:/usr 77 proxy--g:/var 19 proxy--g:/opt 52 proxy--g:/ump 7 proxy--g:/var/cac 1 proxy--g:/export/12
- 동남아시아, 인도네시아에서 무슨 일이 있었지? 그들은 수백 번의 실험을 했고, 그리고는 폐기했다. 왜?
- Server Problem 2:2:9/300:0.46:0.28:0.50 ALERT Primary Processlist 86 (86:13)
- http://74.49.130.129/system
- 그게 뭐라고 생각하나? 백 번 넘게 한 그거.
- E.
- 희생자들
- ERROR CONNECTING:192:168:38:92 : www56 connectToServerPost:socket timed out at /home/ script/MPfetchData.pl line 678,
- 슈미트가 죽었다. 피크는 떠났다.
- <SOCK_192.168.38.92> chunk 192902.
- 오토 슈미트는 내부 성소의 일원이었다.[9] 앤슨 피크는 앱스테르고의 프로젝트 레거시의 대변인이었고.
- 슈미트는 어떻게 죽었지?
- 피크는 정말로 떠난 건가? 아니면 기계에 갇힌 건가?
- E.
- 조제법
- UAL 41.63 -0.74 DAL 39:21 -0:34 U 11.02 -0.27 AMR 27:72 -0.35
- 쌀 또는 옥수수 가루. 소금과 함께 물에 풀 것. 굳어질 때까지 데울 것. 푸른 바나나 잎으로 잘 쌀 것. 코코넛 밀크와 설탕을 기호에 맞게 추가.
- |***Server Alert*** Alert Type:PROBLEM Service: CheckHTTP Host: ComStatic Main Address: 222.18.192.121 State: CRITICAL
- 선지자
- Test Message #92-IX_T1076
- 크로스는 OO[11]에서 스승을 죽였다. 그는 제거를 시작했다. 그러나 그는 거기에서 멈추지 않았다. 그는 모스크바에 있는 폭군 이반의 도서관에 숨겨져 있던 선지자의 문서를 발견했다. 그리고 그는 마지막 수호자를 죽였다.[12]
- 그들은 02부터 데스몬드를 추적했다. 우린 그들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 마일즈를 이용할 것 이다.
- ComStatic Down Server[2] - 1 Server[3] - 0 Primary - 2 tns_msg[000]
- dev_err[333]
- 아... 형제애의 암살자 집단이여...
- 너의 형제단이 널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묻지 마라...
- 그들은 아무튼 그걸 할 것이다.
- E.
- 대숙청
- SFTW 57.58 UNCH NAG 27.09 UNCH INTH 26.07 UNCH EFII 18.49 UNCH (16)
- 그들은 벌집을 건드렸다. 그들이 우리를 잡았다고 생각하겠지. 우린 700년 전에 그들이 그러했던 것처럼 잘 숨어야 한다. 하지만 그들과는 다르게, 우리는 그림자 속에 존재할 것이다. 우리는 엡스테르고가 필요하다.
- 02:16:12 Arch [1603639] D ALPHA Status (overall): ATT" 2772890, ANS: 130362, ABD: 1446, BSY: 17094, ASA: 101, SL: 33%, OCC: 86%, HIT:530, NCC/b
- 02:16:12 Arch [1629039] D ALPHA Stats
- (oceraP.).....:..7..9.....S........................................................................./b
- 그[[템플 기사단(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들은 그들의 생각보다 더 비슷하다.
- E.
- 최초 문명 기술
- 91-COMSTAT SL = 62%, VOL 2723QSR SL = 82%, VOL153BR LIA SL = 78%, VOL238ATTN SL = 33%, VOL568
- 그들이 조작하는 지하실은 얼마나 있는가? 그들이 가진 에덴의 조각은? 그들이 멕시코에 대해, 치첸이차에 대해 알고 있는가?
- 그들은 어째서 이 모든 사회적 실험을 행했는가? 그 선전을? 그들이 인간을 지배하기 위한 다른 방법일 것 같아 두렵다.
- RAMP OUT DAEMONS ARE UP [RAMP OUT DAEMON ALERT, CHK SUM
- {{그들이 조작하는 지하실은 얼마나 있는가?}}>
- 지하실=지식
- {{그들이 가진 에덴의 조각은?}}>
- 에덴의 조각=힘
- {{그들이 멕시코에 대해 알고 있는가?}}>
- 당연히 알고 있다.
- {{치첸이차에 대해서도 알고 있는가?}}>
- 그렇다. 그들이 거기 있었고, 나도 거기 있었다.
- 우리 모두 거기 있었다.[13]
- {{그들은 어째서 이 모든 사회적 실험을 행했는가? 그 선전을? 그들이 인간을 지배하기 위한 다른 방법일 것 같아 두렵다.}}>
- 멋진 신세계지.
8.3 캐릭터 프로필
- 곰
- 쿠룩은 형이 족장이 되었을 때 마을을 떠나 동쪽으로 여행을 했습니다. 그는 숙련된 전사이며, 스스로 효과적이며 치명적인 무기를 만드는 법을 터득했습니다. 적들에게 있어서 그의 엄청난 힘과 급한 성질은 가장 무시무시한 무기가 될 것입니다.
- (이 친구가 암살자를 위해 싸우는지, 템플러를 위해 싸우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그는 좋은 전사다. 그건 확실하지.)
- 목수
- 전형적인 아일랜드 노동자였던 오브라이언은 {{새로운 자유를 찾아}}>템플러의 위협을 피해 그의 고향을 떠나 미국으로 와서 새 삶을 시작했습니다. 말수가 적은 그는 본바탕은 친절하지만 오랫동안 {{영국군}}>템플러에게 괴롭힘을 당해서인지 가벼운 도발에도 쉽게 폭력적이 되곤 합니다.
- (그가 형제단의 편에 선 이유이지... 너무 뻔해! 이 야옹이를 놀려주고 싶어! _-_-_)
- 지휘관
- 데븐포트 사령관은 {{험악}}>무자비하지만 유능하며 사령관이라는 자리에 부끄럽지 않은 전략가였습니다. 비록 냉철하고 계산적으로 {{보이기는 하지만}}>보였기는 하지만, 자기 {{부하}}>템플러들을 위해서는 헌신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오직 암살자들과의 전쟁과 그의 템플러를 위한 의무에만 관심을 두고 있어서, 그의 딸이 자기 부대원으로 숨어 있다는 것도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 (알고는 있었지. 기록에는 그녀가 템플러를 섬기기 위한 아주 민감한 임무들에만 골라서 파견되었다고 나와있거든.)
- 헤센 병사
- 영국군을 돕기 위해 고국에서 파견된 많은 독일 군인 중 하나인 폰 스탄텐은 오직 전쟁 및 템플러의 명령에 헌신하는 것 을 위한 남자입니다. 종종 인간성이라고는 전혀 찾아볼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듣는 그는 그저 명령만을 수행하는 기계와도 같으며 후퇴 따위는 고려하지 않을 것입니다.
- (목 없는 기사가 헤센 병사일 거라는 이야기도 있다. 아마도_ _-_-_)
- 고립주의자
- 알숨스는 (떠돌아다니고 있기 때문에 "고립주의자"라고 번역되며) 어릴 때부터 혼자 있기를 좋아했던 아이였기에 그 성격에 딱 알맞은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진실과, 정의와, 미국 인디언들의 진정한 챔피언인그녀는 {{잔인하고}}>잔인하려고 결심한 것과 두려움이 없는 성격으로 유명해졌고, 자신의 신념을 위해서는 죽음을 각오하고 싸울 것입니다.--바로 템플러의, 자유로운 미국을 위해서.
- (오랫동안 들어왔던 가장 약한 자의 이야기다. 완벽한 날조라서 안타깝군.)
- 매버릭 여사
- 그녀의 남동생과 함께 {{뉴욕의 고아}}>부모 살인자로 자라난 (동생을 콩 통조림과 바꾼) 이 강인한 여성은 신세계의 무자비한 변경 지대에서 살아남아 왔습니다. 그녀는 거리에서 얻은 지식과 타고난 매력을 이용해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정치인}}>템플러들의 호의를 얻고 있습니다.
- (질리안은 템플러의 사상을 "받아들인" 첫 여성은 아니다.)
- 개척자
- 10인 가족 중 유일한 여자였던 버크(또는 내가 좋아하는 이름인 "재앙의 밀리"_-_-_)는 어린 나이에 힘든 노동과 희생의 의미를 깨달았습니다. 그녀는 성장하면서 자신의 여성성을 찾기 위해 힘들여 노력했지만,(그녀의 영혼에 신의 축복이 있기를!) {{전쟁}}> 기사단으로 인해 그녀의 아버지와 형제들을 잃은 후에는 그건 뒷전으로 미뤄두고 가족들을 살해한 데 책임이 있는 {{사람}}>템플러들을 찾아 죽이려고 합니다.
- (재앙의 밀리라고 부르는 이유는 그녀가 형제단에 가입한 적은 없지만 18세기 미국에서 확실한 아군이기 때문이다.)
- 강도
- 누나 질리안 매카시와 마찬가지로,(불쌍한 질리안과 필란 _ :S) 필란 매카시는 그가 아는 모든 것을 거리에서 배웠습니다. 누나 질리안이 스스로의 사회적 지위를 상승시키려고 하자, 그는 그녀가 템플러의 편에 선 후 누나와의 연을 끊고 자신의 인생을 스스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제 자립한 이 젊은이의 소망은 매일의 식량을 얻는 것 뿐입니다.
- (그리고 아마 형제단이 되었지... 확실하진 않아. 그가 암살자의 아들이라는 것 외에는.)
- 조용한 그림자
- 자신의 동족들과 떨어져 암살단 아버지와 자란 크린 (Krynn)은 사냥 살인 기술을 훈련받았다. 그는 아버지가 영국군 템플러의 약탈단에게 살해당했다는 걸 알기 전까지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비밀스러운 삶을 살았다. 복수를 갈망하며 아버지의 죽음에 책임을 져야 할 자들을 찾아, 이민자들의 템플러들이 통제하는 도시를 자신의 사냥터로 삼았다. (당신의 위험한 이웃인 암살단_-_-_)
- 부족장
- 이누이트 족의 족장은 남쪽 먼 곳에서 전쟁 소식이 들려오자 그의 동족을 보호하고 미국 독립을 지원하기 위해 독립군에 참가했습니다. 그는 덩치에 걸맞지 않은 빠른 속도와 날랜 동작을 가지고 있으며 접근전의 명수입니다.
- (그래... 눈 굴리지 마... 난 화면을 혼란시키는 이 자가 어디서 왔는지 궁금하군. 앱스테르고에 누가 집어넣은 거지...?)
- 전도사
- 흔들리지 않는 신념에 이끌린 페데리코 신부는 이 땅을 암살단 죄인들로부터 정화하려는 강박관념을 그의 혼란스러운 카리스마로 숨겨왔다.(진짜로 기사단의 전위대로군._-_-_) 그는 그들의 죄를 사하는것보다도 빠르게 그들에게 죽음을 안겨주었고, {{그가 이단으로 선포한 죄인}}> 암살단의 협력자들을 목매다는것을 주저하지 않았다.
- (기사단은 분명 그를 편들고 있었을거다. 이런 맹목적 광신자를 존경하지 않았을 리가 없지.)
- 해석. 골수 개독 예수쟁이에다 심지어 성전기사단원이다.(...)
- 나이트스토커
- 이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 특별한 남자는 한 밤중의 뉴욕의 거리를 배회했다. 루머에 의하면 그는 비밀에 싸인 용병 조직의 일원이었지만,(실은 암살단의 일원) {{돈}}> 정의만이 그가 움직이는 유일한 동기였다. 그에게 붙은 '조'라는 이름은 그가 살해한 기사단원 피해자가 죽기 직전 그렇게 불렀기에 붙여졌다. 하지만 누구도 그의 실체는 알지 못했다. 당연히 모르겠지. '그들'은 스스로를 어쌔신이라고 칭했으니까.
- (거의 도시전설 급이군. '조 더 리퍼'라고?)
- -해석.그러니까 암살단원을 사이코패스 살인마(...)라고 매도한 것.[14]
- 야바위꾼
- 과학적 지식인으로써, 월콧 박사는 지식과 권력을 얻는 것으로 번창했다. 그는 생물학, 약학, 그리고 {{인간의 생리}}> 오컬트에 대한 특별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었기에 그는 특별한 물약을 만들어 그의 기사단 환자들이 당대 의학의 수준보다 오래 살수 있게 하였다.
- (내가 봤을때 그의 연구는 플라멜의 것에 기반한것 같군. 아마 조반니와 마리아만이 알겠지.)[15]
- -해석.실은 자연과학자가 아닌 연금술사. 프로젝트 레거시에서 언급되는 연금술사 니콜라스 플라멜이 만든 현자의 돌과 '파나케이아'라는 만병통치약을 이용한것으로 추측된다는 뜻.
- 레드코트
- 영국군 신참 장교로써, 엘리너의 삶은 그녀의 기사단원 아버지 매튜 데이븐포트에 의해 군사적인 환경에서 길러졌다. 그녀의 {{국가}}> 성당기사단에 대한 충성심은 너무나 대단했기에 그녀는 진짜 정체를 숨기고 {{아버지의 사람들과 함께}}> 암살단을 상대로 싸웠다.
- (젊고, 강하고, 유순하고, 적절히 기사단의 파시스트적인 면모를 가지고 있지.)
- 사냥꾼
- 프랑스의 귀족 집안의 자식으로 태어나 특권을 누릴수 있었던, 뒤 샹 프릭은 가장 좋은 교육을 받아왔다. 그는 어느정도 과학과 문학에 통달했고, 그만의 무기와 싸움 기술을 가지기 위한 지식을 가지고 있었다. 그의 귀족적인 면모때문에 독립군들은 그를 기피했지만, 그의 위트와 용기는 친한 암살단 동료들로부터 존중받을 만했다.
- (아, 이건 대단하군. 이 친구는 암살단에 아주 잘 알려져 있지. 그는 17세에 생일을 맞자마자 정의의 편이 되어 싸우려고 미국으로 건너왔고, 그가 템플러와 싸워온 행동들은 북미 암살단의 존경을 받았지. 존중해주자고._-_-_)
- 샤프슈터
- 그의 친구들이 템플러들에 의해 산채로 불타는것을 목격하고는, 개럿은 미국 독립전쟁과 암살단에 참전했다. 사격에 엄청난 소질이 있어서 그는 매우 효과적으로 숲길을 방어해냈다.
- (모든 어쌔신들은 꼭 이렇게 가입하기 전에 비극적으로 누군가를 잃는 걸까? 아마 너도 암살단에 입단하기 전에 유리멘탈이 되어야 할지도. _-_-_)
- 정치가 [16]
- 베르나르도 드 갈베즈 (Bernardo de Gálvez)는 미국 혁명의 중요한 공헌자로서, 아메리카 내 영국군에게 심각한 타격을 입혔고, 영국군 템플러의 제1 목표가 되었다.
- (베르나르도 드 갈베즈는 1777년에 루이지애나 총독으로 임명되었지. 흥미롭게도 여기선 언급이 되지만, 뉴올리언즈를 배경으로 한 앱스테르고의 다른 선전 프로젝트에는 언급이 없어. 왜 그런지 궁금하군.)
- 하이랜더
- 자신의 조국에서 몰락 추방당했을 때, 맥길 (McGill)은 자신이 입고 있는 옷과 칼 한 자루만 차고서 신세계로 건너왔다. 뛰어난 전사였던 그는 혁명에도 관심이 없었고 영국에 대해서는 더 관심없이 가장 많은 가격을 부르는 자 미국 템플러들의 야망을 좌절시키려는 암살단을 위해 싸웠다.
- (레드 레이지 덩컨 (Red Rage Duncan)이라는 사람에 관한 구전 설화가 좀 있긴 하지. 이 사람인지 궁금한 걸.)
- 코요테 맨
- 이 반사회적인 전사는 자신의 고향에서 존경과 공포를 동시에 받았다. 사회적인 상호작용에는 관심이 없지만, 자신의 마을 템플러들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필사적으로 싸울 것이다. 그는 미국 동부 해안에서 가장 뛰어난 암살단 사냥꾼으로 여겨졌으며, 심지어는 맨손으로 곰 스승 (Mentor)을 죽였다는 이야기도 있다.
- (가장 위험한 템플러 게릴라 상 5연속 수상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