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비텐 공립 에비스가와 고교 천민부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47e704ea175866cf5b5b755dadf37f7c_WxJa7JabIFQdPtIrmGbfN.jpg

1 개요

  • 정식 제목 : えびてん 公立海老栖川高校天
  • 연재 잡지 : 月刊コンプエース
  • 작가 : SCA-自[1]
  • 삽화 : 이누가미 키라

2 스토리

노야 이츠키는 에비스가와 고교에 입학한 신입생. 그는 입학하여 천문부에 들기를 희망하여 부실을 찾았으나, 왜인지 부실은 지하에 있었다. 그곳에 발을 들여놓자 기다리고 있는 것은 천문부(天文部)라는 이름과 비슷한 천부(天悶部[2][3])라고 하는 오타쿠뿐인 여자들의 집단이었던 것…!

3 등장인물

캐스팅은 드라마CD의 것. 성은 일본의 과학철학, 분석철학계에서 유명한 사람들의 성을 인용했다. 정규 TVA에서 변경되었으므로 참고.

- 주인공 보정으로 제일 먼저 설명을 붙인다. 일단은 주인공. 1학년. 天悶部의 유일한 신입남자부원이나 최근 공개된 일러스트를 보면 쿄우코 때문에 강제로 여장도 하게 되는 모양. 그리고 애니메이션 예고나 PV에서는 그냥 여자로 속일려고 한다
- 1화에서는 여자 교복을 입고서 등장하였는데, 아직 天悶部는 노야의 정체를 깨닫거나 신경쓰려는 움직임을 보이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남자라는 것은 자각은 하고 있다. 그 증거로 완벽하게 여장을 했음에도 최후까지 사수한 트렁크가 있다.
- 두통에 시달리는 전개가 있는데 그 자극으로 본래의 인격이 깨어난 것으로 보인다. 아마도 그 능력의 근원은 페로몬[4]. 쿄우코와는 정혼자 관계였던 것이 드러난다. 지배자의 속성을 선천적으로 타고 난 것이 그의 운명에서 축복일지 저주일지…
- 이즈미코와는 중학교를 같이 나왔다. 어떤 계기로 친해지게 되어 지금에 이르게 된 것으로 보인다. 하늘을 보고 별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 天悶部의 리더. 2학년. 자작 망원경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별에 흥미가 많은 천재 여고생이었으나 어째서인지 요즘은 따분해져있는 상태. 수업에도 흥미를 보이지 않고 자신의 행동을 하지만 그럼에도 지식이 뒤떨어지거나 한 것도 아니기에 교사가 터치하기도 조금은 그런 상황이다.
- 별사탕을 좋아한다.
- 본래는 쿄토에 살고 있었다. 동생과는 어렸을 때 사이가 좋았으나 어떤 이유로 소원해졌다.
- 이 부를 만든 목적은 인간의 능력을 30%밖에 쓸 수 없다는 한계에 부딪쳐 강력한 발상으로 70%를 끌어내기 위함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 천민부 활동을 위한 자금으로 유원지에서 히어로쇼 아르바이트를 했으며, 도금과 증착을 통해 천민 경부 쿄우다라는 전대물 슈츠를 만들었다.
- 노야의 지배에서 벗어나기 위해 자기 나름대로의 연구를 한 것이 모든 행동의 원인.
- 옛날에 자주 장미화원에서 할머니에게 향을 만드는 법을 배웠으며, 향이나 약의 지식을 잊지 않도록 별의 배치랑 연관지어 기억할 수 있게 했다.
- 신흥 세력인 노야 재벌이 역사 깊은 가문인 토다야마 비전의 향 제조술을 노리기 위해 강제로 약혼이 결정되었다.
- 사실 여러모로 살펴보면 민폐가 쩔어준다. 카나모리 귀롭힘이나 이세다를 창문 밖으로 떨어트리거나 이츠키를 여장시키게 만들고 천민부에 들어오게 만드는 것, 동생인 이즈미코에 대한 괴롭힘 등등등. 사쿠라노 크림과 같은 독불장군형 캐릭터지만 크림따위보다는 수백배는 아득하게 초월할 정도로 머리가 좋고 그녀를 적절히 막아줄 인물이 하스미 이외엔 아무도 없어서 폐도가 더 크다.
- 天悶部의 상식인. 2학년. 작은 것(고양이, 어린 아이 등)을 좋아한다. 카드점을 칠 줄 안다.
- 天悶部의 색기담당. 폐녀자 속성. 쿄코와는 동급생.
- 天悶部의 부부장. 창립멤버. 3학년. 이세다와는 이름으로 불리는 사이로 소꿉친구에 해당. 침착한 행동파. 집중력이 강해 상대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모양이다.
- 이세다와는 현미경과 장미 정원이 있는 할머니 집에 우연히 들렀다가 할머니를 위해 하스미는 천문 공부, 이세다는 장미 정원 관리를 하다가 할머니를 위해 장미 성운을 찍으려고 했다.
- 쿄우코가 유일하게 거역하지 못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 1학년. 노야가의 메이드. 해당 이름은 그 활동명에 해당하기 때문에 이렇게 써도 문제되지 않으며, 실제 TVA에서도 이렇게 등장하였다.
- 쿄우코의 동생. 언니 때문에 많이 괴로웠던 모양.
- 얀데레 속성. 노야에게 충성을 다하고 있으며, 노야를 올바른 길로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기도 한다.
- 노야와는 같은 중학교를 나왔으나 고등학교에서 갈라져버렸다. 하지만 노야를 위해 자신의 길을 바꿔 노야와 같은 고등학교에 전학오는 등 노야 일직선을 위한 길을 걸어가려 한다. 승리의 히로인. 괜히 해당 문서의 표지를 장식하고 있는게 아니다.
- 그리고 S. 하필 자기 주인인 이츠키가 상대. 노야 괴롭히기에 한해서는 제 언니와 협력한다만 이츠키의 본래의 인격이 깨어나면 상하관계가 반대가 된다.
- 3학년. 이 학교의 학생회장이며, 실적이 딱히 없는 天悶部를 폐부하려한다. 당연하다면 당연한 행동인데 목적이 그냥 단순히 천민부를 개인적으로 싫어해서 폐부 시키려는 것에 가깝고 방법도 어설퍼서 매번 실패한다.
- 원래는 天悶部의 부장이였던 모양. 부장인 것도 모자라 창립 멤버. 하스미가 자신이 아닌 토다야마와 친해지자 부실을 나가게 된다. 하지만 하스미가 토다야마와 현실적으로 자신들의 꿈을 이뤄나가는 것을 보고 마음을 고쳐먹고 후방에서 해당부를 지원하는 방향으로 바꾸려한다.
- 고양이를 무서워한다.
- 天悶部의 고문이라고 소개되고 있지만 자신은 고문 자리를 고양이 선생에 넘기고 일선에서 물러나 있다. 이세다는 여전히 그녀를 고문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을 보면 갈등의 원인이 될 가능성도 있어보인다. 과목은 영어.
- 가벼운 느낌의 작품에서 무게감을 반전시킬 수 있는 축의 인물. 6화에서의 행동을 자세히 보면 감이 올 것이다.
  • 고양이 선생 - 나즈카 카오리
- 오오모리 교사가 天悶部의 고문이라면서 데리고 온 고양이. 실질적으로 이 고양이가 天悶部의 역할을 하고 있는 덕분에 이세다 회장에게도 대항이 가능하다.
- 오오모리 선생의 연인으로 밝혀졌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노야 이츠키의 형으로 노야 가문의 피를 반만 이어받았다고 하며, 이츠키의 폭주를 막으려 노력한다. 거유 취향. 해당 성우가 주연이었던 푸른 유성 SPT 레이즈너의 패러디성이 있다.
  • 의문의 할머니
- 오오바와 이케다가 의문의 저택에서 만났던 할머니. 토다야마와도 어렸을 때의 추억을 공유하고 있다. 지금은 고인.

4 애니메이션화

2011년 12월 연재되는 잡지에서 비밀리에 애니메이션화가 진행중이라는 소식을 알려왔다. 이미 드라마CD가 나와있었는데, 이쪽의 캐스팅도 꽤나 화려.

스탭진이 꽤나 화려하다.

엔딩은 주연 성우들의 실사드라마처럼 흐른다. 이는 니코동의 주제곡 형태로 흐르며, TVA에서는 해당 곡이 오프닝이 되고, 니시 아스카 성우가 부르는 엔딩이 정식으로 추가되었다.
BD판매량은 400장대로 망했다
에초에 니코동 선방하지말고 TVA로 먼저 나왔다면
어땠을까 아쉬운 바램이다

5 여담

SCA-自 식의 막나가는 패러디가 일품. 카나모리 하카타부터 뼛속까지 부녀자라는 점에서 그 비범함이 느껴진다. 그리고 그림체를 보고 학생회의 일존이 생각난 사람이 좀 있을 텐데, 당연한 것이 담당이 이누가미 키라로 같다(…).
작중에 나오는 패러디를 모르면 그냥 수면애니이다.
사실 알고봐도 잠온다(...). 서비스신이나 패러디들 말고는 아무 내용이 없기 때문이다.

5.1 패러디

5.2 전작의 패러디

SCA-自가 과거에 만들었던 종말의 하늘, 멋진 나날들~불연속존재~의 캐릭터와 공통된 속성이 많이 발견된다.

  • 토다야마 쿄우코
- 재능낭비 - 미나카미 유키토, 미나카미 유키의 재능낭비
  • 노야 이츠키
- 두통 후 이중인격 - 마미야 타쿠지의 두통 후 삼중인격
- 페로몬을 사용한 유혹 - 마미야 타쿠지병신력을 사용한 세뇌
- 강제여장 - …[7]
  • 엘리자베스 마가렛
- 이츠키의 추종자 1호 겸 전용 메이드 - 구세주님의 광신자 1호 겸 보디가드 타치바나 키미카[8]
- 학교 교실/옥상에서 이츠키와 동반 추락 - 학교 옥상에서 구세주님과 동반 자살 [9]
  • 카나모리 하카타
- 보케, 거유, 희생양 - 타카시마 자쿠로 역시 본인 루트에서 온갖 몹쓸 꼴은 다 당한다.
  • 오오바 하스미
- 옅은 웃음, 독심술, 모든 것을 아는 자 - 오토나시 아야나

캐릭터 속성 외에도 8화에서 나오는 종말 드립 [10]을 보면 SCA-自 이 인간이 대놓고 전작을 홍보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1. 케로Q의 대표이사인 그분 맞다.
  2. 일본어로 발음이 같다. 하늘이 답답한 부라는 뜻.
  3. 한국의 역대왕조에 존재했던 신분제도상 하층에 속하는 천민(賤民)(상놈 및 상것, 백정, 노비, 하인 등)과는 관계가 없으니 주의바람. 국내에서는 역대왕조의 신분제도 때 나오는 천민이라는 단어 때문에 얼핏 역대 일본왕조 시절 상놈들이나 노비들이 모인 곳으로 오인하기도 한다.
  4. 로리콘 속성이 추가되었다.
  5. 정식 TVA 엔딩에서는 익숙한 그 노래가 패러디된다…
  6. 해당 주제곡(秘密く・だ・さ・い-PART2의 그것)도 사토 사토미가 그대로 부르는 버전이 있으며, 작품 내에서는 GIGA ZONE이라는 이름의 VHS로 간접적으로 나오기도 한다.
  7. 차이가 있다면 이츠키는 최후의 보루로서 남자 속옷만은 사수했다는 점이고 타쿠지는 그런 거 없다.
  8. 페로몬/세뇌와는 상관없이 순수한 의미에서 헌신적이다
  9. 차이가 있다면 두 번이나 떨어지고도 이츠키와 살아남는다는 점
  10. 노스트라다무스씨라든가 1999년이라든가 2012년이라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