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맨: 최후의 전쟁

(엑스맨3에서 넘어옴)

엑스맨 실사영화 시리즈의 작품 목록
오리지널 트릴로지엑스맨엑스맨 2엑스맨: 최후의 전쟁
프리퀄 트릴로지엑스맨: 퍼스트 클래스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엑스맨: 아포칼립스
울버린 시리즈엑스맨 탄생: 울버린더 울버린로건
데드풀 시리즈데드풀데드풀 2
기타 영화엑스포스 엑스맨: 뉴 뮤턴츠 갬빗
엑스맨: 슈퍼노바
드라마리전
엑스맨: 최후의 전쟁
X-Men: The Last Stand
장르SF, 액션
감독브렛 래트너
제작로런 슐러 도너
각본자크 펜 , 사이먼 킨버그
출연패트릭 스튜어트, 휴 잭맨, 이안 맥켈런,
할리 베리, 팜케 얀센, 제임스 마스던
음악존 파월
촬영기간2005년 8월 2일 ~ 2005년 12월 23일
러닝 타임103분
개봉일2006년 6월 15일
제작사20세기 폭스
배급사20세기 폭스
제작비2억 1천만 달러
북미 박스오피스$234,362,462
월드 박스오피스$459,359,555
총 관객수2,096,180명
국내등급12세 관람가

1 개요


X-Men: The Last Stand
21세기 X-MEN 영화 3부작의 마지막 작품.
슈퍼맨 리턴즈 촬영을 위해 떠난 브라이언 싱어 대신 브렛 래트너가 감독하였다.

2 줄거리

인류의 미래를 건 최후의 선택, 전세계의 운명이 걸린 마지막 전쟁이 시작된다!

다양하고 초인적인 능력을 가진 돌연변이들에게 그들이 가진 능력을 조절할 수 있도록 가르쳐 인류를 위해 그 힘을 사용하길 희망하는 ‘엑스맨’. 그리고 자신들을 몰아내려는 인간사회에 등을 돌리고 돌연변이가 미래를 지배할 것이라 믿는 ‘브러더후드’의 대립이 계속되는 가운데, <엑스맨: 최후의 전쟁>에서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능력을 가진 돌연변이 캐릭터들의 등장과 그들의 능력을 치유할 수 있는 ‘큐어’의 등장으로 세상의 모든 전쟁을 잠재울 최후의 전쟁으로 이어진다.

<엑스맨: 최후의 전쟁>에서 돌연변이들은 치료제 ‘큐어’의 등장으로 역사적 위험에 처하게 된다. 이제 초능력을 치유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지게 되는 대신 그로 인해 고립되며 소외된다. 만약 그것을 원치 않는다면 초능력을 포기한 평범한 인간이 되어야 하는 것.

한편, 알칼리 호수에서 사라져 죽은 줄로만 알았던 '진 그레이'가 회생하여 돌아오고 '자비에'는 그녀의 숨겨진 이중자아 '피닉스'의 부활을 예감, 위험을 경고한다. 모든 상황을 인내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엑스맨의 리더 '자비에 교수’와 적자생존의 법칙을 신봉하는 ‘매그니토’의 대립된 의견이 시험대에 오르고, 이는 세상의 모든 전쟁을 잠재울 최후의 전쟁으로 이어진다.

3 등장인물[1]

기타

추가 바람.

4 흥행 및 평가

팬들과 매니아들의 불만이 많은 영화이지만, 엑스맨 시리즈 최대 흥행작이었다. 총 흥행 액수는 4억 5천만으로 1의 2억 9천 6백만. 2의 4억 7백만 이상의 성적을 거두었다. 다만 절대적인 흥행 성적이 1, 2편을 넘어섰다고 3편이 1, 2편보다 더 성공했다고 보긴 어렵다. 손익분기점은 제작비의 2배인 4억 2천만 달러인터라 사실상 겨우 본전치기 수준이기 때문. 거기다 마케팅 비용이 정확히 언급되진 않았지만 마케팅 비용까지 포함한다면 흥행 실패일 가능성도 있다. 그리고 2억 달러 제작비를 들인 다른 대형 블록버스터 영화들(어벤져스, 다크나이트 라이즈, 트랜스포머 시리즈 등)과 흥행을 비교하면 가성비가 심각하게 나쁘다. 게다가 몇년 후엔 데오퓨랑 데드풀이 7억이 넘는 흥행을 하며 엑스맨 3편의 흥행 기록을 깼다.

매니아층에서 비판이 유독 많았던 이유는 본 작품이 엑스맨 시리즈 중 상징적엔 에피소드인 다크 피닉스 사가를 기반으로 하였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매니아들의 기대가 많을 수 밖에 없었고 매니아층 사이에서 비판이 많았다.

영화 자체만 보자면 화려한 스케일, 다양한 돌연변이, 스토리 상의 나름 충격적 요소 등으로 볼거리는 많았지만 설득력이 부족한 스토리 전개, 아무 이유없이 소모된 캐릭터들, 그리고 무엇보다 큐어의 존재 때문에 다른 요소들이 소홀히 되고 묻혀버렷다는 큰 문제점이 있다.

5 기타

원래 브라이언 싱어을 부활 시키려는 다크 피닉스 스토리로 제작하려고 했고 나이트크롤러, 엠마 프로스트, 갬빗, 일부의 헬파이어 클럽 캐릭터도 같이 나올려고 했다. 싱어가 《슈퍼맨 리턴즈》의 감독으로 캐스팅되자 엑스맨 영화판을 제작하던 제작진 및 배우 중 일부도 데려가 빠지게 되고 결국 다른 제작진이 대신 후속작을 맡게 되어 지금의 스토리로 바뀌었고 이 과정도 전부 취소되었다.

메이플스토리의 월드 중 컬버린의 운영자 캐릭터가 늑대 가면을 쓰고, 이름이 'GM울버린'이었다. 당시 개봉한 이 영화에 나오는 울버린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한다. 스샷
  1. 이 분류는 엑스맨 실사영화 시리즈/등장인물을 참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