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드

1 일본밴드

ZARD 항목 참조.

2 창세기전 외전 템페스트의 등장인물

창세기전 시리즈의 히로인
창세기전 외전 서풍의 광시곡창세기전 외전 템페스트창세기전 3
메르세데스 보르자 스포일러에피소드 1 시반 슈미터 - 셰라자드
에피소드 2 크림슨 크루세이드 - 바이올라 헤이스팅스
에피소드 3 아포칼립스 - 죠안 카트라이트
창세기전 외전 템페스트 당시 용자의 무덤에 머무르던 여성들
엘리자베스 팬드래건메리 팬드래건코델리아 오스틴
캐서린 스펜서앤 밀레니엄오필리어 버킹엄
리나 맥로레인자드스포일러

파일:Attachment/tempest cha07.jpg

Zard. 창세기전 외전 템페스트의 등장인물. 공략 가능 히로인. 성우는 박경혜.

15세. 투르족 아가씨로 아버지는 부유한 투르족의 대상. 항해 도중 배가 난파해서 해적에게 붙잡혔으나 샤른호스트가 해적을 소탕하던 중 구해주게 된다.

먹을 것 좋아하고 놀기 좋아하고 낙천적인 소녀. 이게 가끔 민폐로 바뀌기도 한다. 부잣집 아가씨로 자라서인지 경제 관념이 희박하여 리나 맥로레인과 자주 충돌한다.

모에 속성은 명랑 + 무술소녀 + 아라비아계 + 갈색 피부 + 검은 포니테일 + 회색 눈

인기를 방증하는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템페스트의 히로인 중 가장 마지막으로 항목이 추가되었다. 적 캐릭터로 나오는 자연도 페이지가 있었는데…. 지못미 자드

리나 맥로레인와 같이 권법가이나 이쪽은 암흑마법을 쓴다. 그런데 초반엔 다른 히로인들이 그렇듯 이쪽도 3클래스까지만 터득하고 있는 수준인데, 이런 저클래스의 암흑마법은 상태 이상이나 일으키는 정도에 성공 확률도 낮은 편이다. 고위의 암흑마법은 타로카드를 얻어야 익힐 수 있으니 사실상 마법이란 측면에선 그냥 자리나 때우는 캐릭터. 거기에 INT마저 높은 편이 아니다. 왜 인기 없는지 알 것 같기도….

2.1 그녀의 사정

자드를 공략 대상으로 진행했을 때 알 수 있는 스토리이다.

원래 자드는 아버지가 무기 밀매를 한다는 걸 알고 충격을 받아 십인중의 하나인 카르셀의 도움으로 탈출했던 것. 그러던 중 해적한테 발견되고, 그 후 샤른호스트에게 구출되었다.

그런데 실은 카르셀 자신이 무기 밀매를 하고 있었던 것이다. 즉 자드를 속인 것. 아버지인 신밧드도 역시 마찬가지로 바다에 버려버렸는데, 이 쪽은 운 나쁘게도 노예 상인한테 구조된 후에 노예로 팔렸다.

샤른호스트가 자기 이름을 걸고 그녀의 아버지를 찾아주겠다고 한 후 폭풍우 속에서 엔딩. 그 이후로는 어찌 되었는지 언급이 없다. 자드 엔딩으로 갈 경우 자드가 죽는 걸로 얘기가 끝나니 이 부녀는 가망이 없다. 안습.

2.2 전투 코멘트

턴이 돌아왔을 때 다음과 같은 멘트를 한다.

  • 얼레?
  • 갈 대로 가자고!
  • 파티 타임~!
  • 랄랄랄랄라~ 라~

3 로도스도 전기의 등장인물

마계마인전이란 제목으로 나온 번역판에선 자드로 나왔으나 개정판에서 지아드라는 이름으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