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

1 알파벳

알파벳의 열 번째 글자 J.

2 영어 이름 Jay

동명이인
· · · · · · · · · · · · ·


남녀 공용 이름. J나 Jay로 시작하는 이름(주로 James나 Jason)의 애칭으로 쓰이거나, 사전적 의미의 ''[1]라는 의미로 인명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여기서는 이름이 '제이(Jay)'인 사람만 다룬다. J는 J 문서 참조.

2.1 이 이름을 가진 실존인물

2.2 이 이름을 가진 가공인물

2.2.1 와쳐의 등장인물

j.jpg
전직 가수이자 현직 프로듀서. 현역 가수 시절에는 엄청난 인기를 얻은 듯. 기혼자인데, 결혼 때 누나부대가 난리를 쳤다고 한다(...) 자세히 보면 미소녀라고 적혀 있다

본인의 이미지를 파워풀한 "캐릭터"로[2] 변신을 기획하던 중 군대 크리가 터졌다. 재기에는 어느정도 성공했지만 때를 놓친 패널티가 컸으며 아버지의 회사가 부도가 나 원하지 않는 결혼마저 하게 된다. 때문에 꿈을 끝까지 지키려는 새디를 도와주게 된다.[3] 인호의 형으로서 몇 안되는 idol과 인버스의 연결고리 중 하나.

결말에서 구치소에 갇히고 이혼 소송까지 당했다. 새디스틱 스케일링 사건의 최대 피해자 덧붙여 If루트에서는 잘 살고 있는다는 언급이 있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IF루트에서는 새디스틱 스케일링 사건 자체가 일어나지 않은듯. IF루트 최대 수해자. 하지만 국립호텔에서 잘 살고 있는거라면 어떨까?

M2에서 등장. 새디사건 이후로 교도서에 갇혀있다. 인호가 면회를 와서 사실을 말해달라고 해도 묵묵부답. 인호에게 찾아오지 말라고 한다. 그래도 인호는 제이를 구하기 위해 제이를 빼돌리려는 시도로 교도서에서 나올 가능성이 생기는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제이는 새디와 유진의 도움으로 처음부터 바꿔치기로 교도서에서 나왔었다. 오히려 인호가 면회를 올 때마다 다시 바꿔치기를 해야했다. 인호에게 찾아오지 말라 한 것도 그 때문. 꽤 충격인데 새디는 원래 제이에게 인호를 자신들 편으로 끌어들이자고 제의했지만 제이는 끝끝내 인호를 버리길 원했다. 배드엔딩 중 인호가 제이를 기다리고 있으면 타고 온 차로 바로 들이박는다. 이미 돌이킬 수 없을 정도가 된 것 같다.

제이의 성공배경 이전에는 아버지의 심한 반대가 있었는데 그러다 아버지가 기타를 부수자 집을 나가고 자력으로 성공했다. 제이의 성공을 TV를 통해 알게 된 인호는 주변인들에게 자랑을 한다. 그러자 제이가 가방 두 개를 들고 집을 찾아온다. 돈가방과 부서진 기타가 든 가방. 아버지에 대한 원망 때문인지 이미 이 때부터 삐뚤어지기 시작한 것 같다. 그리고 주변에 자기 이야기를 하지 말아달라고 부탁한다. 이 때부터 이미 가족의 정은 메말랐던 것 같다.

새디가 유진의 손을 잡지 않았다면 그대로 교도소에 있었어야 할텐데 후회하는 기색이 없는걸 보면 어지간히도 새디에게 빠진 듯 하다. 그런데 새디에게는 이미... [4]
M4에서는 미우가 같이 살자고해 운전하다가 케이의 총을 맞고 사망했다 여자 하나 때문에 다버리고 가는데 그마져도 죽고 미우는 시체버리고.....

2.2.2 테일즈 오브 레젠디아의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제이/Jay.png

테일즈 오브 레젠디아캐릭터. 성우시라이시 료코. 연령:16세, 키:155cm, 체중:47kg.

아츠계의 조술을 사용하는 신출귀몰한 소년. 항상 일이 벌어지면 한발 물러나 냉정하고 침착하게 관찰한다. 정보수집과 분석능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참모로서의 역할을 맡는 경우가 많다.

빈정거리는 말투와 독설을 회화 상대에게 거침없이 퍼붓기 때문에 사교적인 성격이라고 하기에는 힘들다. 그러나 그런 그도 특정한 상대에 대해서는 그 연령 때의 남자 아이 답게 말하고 주변을 대하는 모습도 보인다.

아주 어렸을 때는 닌자에게 주워져서 닌자로서 자랐지만, 유적선에서의 전투에서 버려진 뒤에는 유적선 특유의 아인종인 모프모프족에게 길러졌다. 그 때문에 유적선에 대해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고 모프모프족은 그의 가족이나 다름없는 존재이다. 이후 그를 길러준 닌자의 대장이 와 그를 부려먹으려고 하나, 모프모프족들과 동료들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난다.

게임상의 성능은 나름대로 쓸만하나, 역시 격투계에 세넬과 클로에 두 명이 있고, 이쪽은 체력이나 공격력이 부족한 편이다. 결정적으로 상대방이 공중을 날라다니는 종류의 적일경우 공격이 하늘에 닿지 않는 탓에 손 쓸 방법이 없다. 유일한 장점은 다양한 속성과 판정을 가진 기술이 있다는점에 빠르기가 빠르다는 정도라 다른 캐릭터에 밀린다. 다만 아류 오의 중 인간 대상 아류오의가 있기때문에 보스전에서 나름대로 쓸만하기도. 하지만 아류오의는 TP소모량이 소모량이라 좀 묻히는 감이 있다.

남캐지만 그림만 보면 여캐로 착각하는 사람이 꽤 있다. 반바지+스타킹 때문일 것이다.

테일즈 인기투표 2회에서는 13위, 3회에서는 25위를 차지했다.

3 第二

두 번째. 영어로는 second. 학교건물에 주로 '제2컴퓨터실'과 같이 쓰인다.
  1. 영어로 큰어치를 blue jay, 덤불어치를 scrub jay라고 부르는 등, 어치 종류의 새에게 jay라는 이름을 붙인다.
  2. 당시에는 쓰이지 않던 전략이었다.
  3. 성렬 새디가 끝나더라도, 자기처럼 허무하게 끝나지 않고 새디답게 장렬하게 끝나길 원했다고 한다.
  4. m4로 나온사실은 미우는 좋은게 아니라 인간인지 확인할때라고 한다 ~~애초에 유진이 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