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드라(쿠베라)

五禪級 自然神
오선급 자연신
Fifth Grades Natural Vedas
쿠베라
Kubera
아그니
Agni
수르야
Surya
찬드라
Chandra
바루나
Varuna
인드라
Indra
바유
Vayu
관할속성
The Jurisdiction Attribute of Fifth Grades Vedas

Ground

Fire

Light

Darkness

Water

Sky

Wind


image.png
Chandra

네이버 웹툰 쿠베라의 등장인물.

1 개요

오선급 자연이자 어둠(暗) 속성 최강의 신. 주연 2명을 제외한 나머지 오선급 들처럼 본편에서는 언급 정도만 되고 등장은 하지 않으며 심지어 외전 소설에서도 등장하지 않다가 본편 2부 142화에서 라일라 헤마와티의 회상에서 얼굴과 몸은 가려진 채 등장했다.

2 작품행적

1부 37화에서 처음 언급되고 실루엣이 나오는데 대변동 당시 린드할로우가 수라들에게 대규모 공격을 받자 그 당시 어둠의 신관이 찬드라를 소환하여 수라들을 몰살시키고 도시를 지켰다고 한다. 다만 그때 찬드라는 대변동으로 인해 소환체계에 변화[1]가 생긴 것을 몰랐었고 강한 초월기를 남발하여 소환자인 신관이 사망했다고 한다.[2]

image.png
2부 142화에서 어린 시절의 라일라에게 '얼굴도 가리고, 지금까지 쓰던 이름도 잊는거야... 이래도 운명이 바뀌지 않는다면 그땐 날 불러'라고 했던 사실이 회상을 통해 밝혀졌다. 즉 린드할로우에 있는 또 한 명의 쿠베라라고 유력하게 여겨지고 있는 라일라에게 이름을 숨기게 한 장본인이라는 것. 여담이지만 위 사진에 있는 찬드라 실루엣을 본 일부 독자들은 찬드라를 칼리로 오해했다고 한다(...).

350px
2부 156화에서는 라일라에 의해 소환되었다. 소환 당시의 모습은 15세 남자아이의 모습이며 클로드 유이한테 말하는 것을 보아선 한 성깔 하는 신 같다.[3] 후기에 의하면 연령을 바꾼 것에는 이유가 있는 것 같다.[4] 그리고 클로드가 들어온 직후 보여준 모습이나 입술에 립스틱이 묻은 걸 보면 아마도...

그 이후 의심스러운 클로드를 통찰 해보지만 클로드의 생각은 뿌옇게 읽히기도 하고 라일라가 사하가 말한 작전을 수행해 달라고 해서 클로드를 심문하는 것을 멈추고 카사크와 만난다.

2부 159화에서 사가라가 소환해놓았던 우르바시를 간단히 지워버리면서 아그니를 구했지만 사가라에게 세뇌당해있는 유타에게 초월기가 봉인당하고 데꿀멍. 카사크가 적절하게 개입하지 않았으면 그 자리에서 피떡이 되고 허무하게 사망했을지도 모른다. 사가라가 말하기를 어둠의 신은 초월기가 없으면 허수아비가 된다고 한다. 그래도 판단력은 좋은지 유타를 쫓으려는 카사크를 만류하고 사가라가 삼파티의 상태를 정확히 모른다는 것을 파악한 후 먼저 삼파티를 없애기로 한다.

기력이 많은 쿼터에 AA급, 랭킹 3위의 라일라를 소환사로 둔 만큼 오선급 신의 간지나는 모습을 보여주는가 했으나 클로드를 고문하고 아그니를 구하는데 날린 초월기 이외에는 전투에 참여하지마자 유타에게 봉인되어, 벌레 잡듯 시밤쾅!! 당할 뻔 했으나... 카사크 덕에 살았다. 다만 사가라의 행동에서 사가라가 삼파티의 상태를 모른다는 것을 알아채고, 카사크를 제지해 삼파티를 공격하려 하는 등의 판단력이 돋보였다.

사가라의 초월기를 3류로 취급하고, 찬드라는 초월기가 없으면 허수아비가 된다는 사가라의 발언으로 볼 때 초월기 능력치 자체는 오선급 신들 중에서도 상위권이나 육탄전 능력이 엄청나게 떨어지는 듯.[5]

2부 160화에서 주변에서부터 상황을 보고 받으면서 남은 건 라일라 하나에 징그러울 정도로 모든게 그 놈 뜻대로 되어가고 시간이 만든 운명에 맞서는 것 자체가 무모한 도전이었던 것이냐며 독백하는 것으로 떡밥을 뿌렸다.

그리고 여기서 안 좋은 성격이 조금 더 나오는데 인간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이런 성향 때문에 란 사이로페가 반감을 가져 욕하던 중 이걸 통찰로 지켜보고는 란이 죽으면 조져버리러 꼭 마중 나간다고 예고한다(...) 이분에 이어서 이분의 신급아이템도 개조하면 안되겠다.

하지만 위의 것과 별게로 을 보고서 그런 힘도 마법시험에서 인정해주냐는 말과 하등종족과 같은 편이 된거냐면서 도시나 제대로 지키라고 말하는데 이는 란은 찬드라의 기준으로 하등종족과 다르다는 떡밥이 던져졌다. 어둠의 신이라서 그런지 떡밥을 많이 뿌리신다[6]

이후 삼파티를 죽이기 위해 아그니, 카사크와 함께 우주로 날아갔는데 이 모습이 마루나의 눈에 보여 마루나가 도시를 공격하게 됐다. 때문에 독자들은 어둠의 신인 찬드라가 왜 어둠 속성의 은신을 쓰지 못했나 의문을 가졌는데 나온 바에 따르면 비슈누(!)가 그의 은신을 봉인했다고 한다. 비슈누를 "미친 신"이라고 부르며 경멸하는 걸 보면 뭔가 있는 모양. 카사크에게 수라들을 처리한 다음 비슈누에 대해 알려주겠다고 한다.그런 말은 하시면 안 되죠
사태가 해결된 뒤에도 아그니와 함께 남아 린드할로우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3 기타

인간들을 하등생물이라 칭하는 걸 보면 성격은 신답게 매우 거만한 듯하다. 한마디로 중2병 그리고 클로드가 대답을 제대로 안할 때 고문을 하려 하고, 란이 자신을 험담하는 걸 통찰로 읽어내고 '죽으면 보자'라고 하는 걸 보면 아그니와는 달리 한 성격 하는 신인 듯. 물론 아그니가 대인배인 것도 있지만 하지만 명색이 신인지라 상황을 읽어내는 상황판단 능력만큼은 굉장한데, 이는 사가라가 도망칠 때 사가라를 쫓으려는 카사크에게 쫓아가봤자 다구리맞아 죽을테니 사가라가 삼파티의 상태를 눈치 채기 전에 삼파티를 죽이는게 먼저라며 카사크를 막은 것과 마루나가 도시를 공격해 결계를 파괴할 때 마루나의 의도를 알아내고 우선 삼파티를 죽이러 갈 때 드러난다.
  1. 초월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력이 필요하고 소환된 상태라면 일정 이상의 초월기는 소비 기력의 일부가 소환사에게서 빠져나간다. 그런데 그 일부조차도 소환사가 가진 기력을 초과하거나 소환사에게 더 이상 쓸 기력이 없는 경우에는 소환사의 수명이 대신 소모된다.
  2. 참고로 대변동 때 찬드라를 소환한 어둠의 신관은 현 어둠의 신관인 라일라 헤마와티의 스승이라고 한다.
  3. 소환을 말리러 뛰어온 클로드 유이한테 하등생물이라고 말하며, 만약 네가 수라들과 한 패거리라면 이 자리에서 곱게 다져주겠다고 말했다.
  4. 작가 블로그에 따르면 나이를 15세라고 구체적으로 적은 것은 그냥 개그였는데 독자들이 진지하게 해석해서 당황했다고 한다. 15세=중2, 즉 중2병 환자라고 말하고 싶었던 듯
  5. 간다르바의 말에 의하면 아그니와 찬드라의 조합은 신계 화력 2위라고 한다. 물론 찬드라의 증폭기 때문에 그런거 일 수도 있다.
  6. 이는 나중에 이유가 나오는데, 란이 나스티카의 힘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나스티카의 힘은 신의 힘이 아닌 수라의 힘이므로 그런 힘도 마법시험에 인정해주냐는 말을 한 건 어찌 보면 당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