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카킹 제국/Example.jpg
カキン/Kakin
만화 《헌터×헌터》에서 등장하는 가공의 나라. 아지안 대륙[1]에 위치해 있으며 모티브는 중국.
1 소개
원래 아주 오랜 역사를 가진 나라였지만, 30년 정도 전에 "역사상 가장 조용한 혁명"인 진림관을 통해 제국 사회주의에서 의회 민주주의가 됨으로써 아예 새로운 나라로 재출발했다. 의회 민주주의로 바꿀 때 조약과 밀약 등을 백지로 만들어서 암흑대륙 불가침 조약의 제재 대상이 아니었고, 이 때문에 비욘드 네테로와 손을 잡은 듯 하다.
암흑대륙 진출을 선포하고 아이투브에서 이 동영상의 재생 횟수가 한 시간 만에 1억을 넘는다. 이에 말로 막을 수 있는 수준이 아니란 것을 깨달은 V5는 카킹을 새로운 구성원으로 받아들여 V6로 개편하는 대신에 이익을 나누기로 결정했다.
암흑대륙 이민자들을 20만명이나 수용할 수 있는 거대수송선 B.W(블랙 웨일)을 1년 안에 20척 건조하고 5년 내에 1억명을 암흑대륙에 보내기로 약속한다. 이 중 1호에는 비욘드, 국왕, 그리고 14명의 왕자들도 탑승할 예정. 그리고 선박 내에서 계승 전쟁을 벌이기로 한다.
근데, 의회민주주의가 된 나라에서 왕이 되어봤자 어차피 권력행사와 특권에도 예전과 달리 제약이 클텐데 이게 얼마나 의미가 있을지(...)
2 계승 전쟁
- 참가자는 나스비 후이궈러우와 정식 부인 사이에서 태어난 자식들로 한정된다.
- 참가자는 B.W에 탑승해야한다.
- 참가자는 B.W의 출항 의식에 참여해야 한다.
- 출항 의식 전에 참가자가 사망할 경우 계승 전쟁은 중지된다.
- 계승 전쟁은 배의 출항을 알리는 휘파람 소리가 끝나면 시작한다.
- 항아리에 피를 넣어 왕좌에 대한 욕망을 증명할 경우, 넨수가 생겨나 계승자들을 보호한다.
- 넨수는 사후 넨으로써[2] 주인의 성향과 능력에는 영향을 받으나 완벽히 통제하는 것은 불가능 하다.
- 마지막에 살아남은 자가 왕이 된다.
부인들의 서열이나 자식의 성별은 계승에 일체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또한 성별 구분 없이 계승자들은 모두 "왕자"라고 불리고 태어난 순서에 따른 번호가 붙는다. 일단, 왕자들중 여성왕자가 여러 남성들을 거느린 장면이 나온 것을 보면 왕족에 한정해서 일부다처, 일처다부제인 것 같다.
원래 왕자 한명 당 선내 동행인은 15명으로 제한돼 있는데, 몇 명은 그 수를 늘리기 위해 헌터 시험에 합격시켜 협회를 통해 배에 타게하는[3] 꼼수를 썼다. 다만, 제4왕자 체리드니히의 부하들처럼'거짓말을 하는 사람은 떨어트린다'는 정보를 사전에 접하고 정직하게 헌터시험의 참여목적을 밝힌 자들은 통과했지만 그렇게하지 않은 왕자의 부하들은 떨어졌다고 한다. 다만, 이 시험을 치르는 것 자체에 대해서 감히 자신의 부하들에 대한 품평이라고 건방지다 생각해 처음부터 참가시키지 않은 왕자도 있었다고 하며, 시험이 끝난후에는 선내에 탑승한 사람들중에서 최대한 자기 편을 늘리려고 하는 중이라고 한다.
덧붙여 최근 연재 재개한 헌터X헌터 최신화에서 언급된 것에의하면 계승전쟁에서 도망치려하면 목숨을 뺏는다고 한다.
3 왕족
- 국왕 나스비 후이궈러우
매우 뚱뚱하고 말 끝마다 '호이'를 붙이는 우스꽝스러운 말투 때문에 왕다운 품위는 거의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이런 겉모습과는 다르게 흉측한 모양의 넨수와 엄연히 계승전을 치루고 왕이 됐음을 보면 절대 호락호락한 인물이 아니다. 게다가 진림관 사건을 통해 온갖 조약과 밀약을 날려버려 암흑대륙으로 진출할 계획을 짜고 제국 사회주의에서 의회 민주주의로 바꾸었음에도 여전히 왕이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것을 보면 우둔해보이지만 능구렁이같은 인간. 자식들도 이 양반의 피를 물려받아서 그런지 능구렁이같은 성격을 가졌거나 혹은 능력만큼은 뛰어난 자들이 많아보인다.
3.1 정식 부인
- 운마 후이궈러우 - 벤자민, 체리드니히
- 두아즐 후이궈러우 - 카밀라, 츠베파, 루주루스, 할켄부르그
- 탕자오리 후이궈러우 - 장레이
- 카트로노 후이궈러우 - 타이손
- 쉰코쉰코 후이궈러우 - 사레사레
- 세이코 후이궈러우 - 카쵸, 후게츠[4]
- 세반치 후이궈러우 - 모모제, 마라얌
- 오이토 후이궈러우 - 와블
- 한미한 집안 출신이라고 하며 국왕이 자신을 부인으로 선택했을 때에 화려한 생활에 대한 욕심으로 승낙했지만 계승전쟁의 진실을 알고 자신과 자식이 살아날 길을 모색하고 있다.
3.2 왕자
- 1왕자 벤자민 후이궈러우
- 2왕자 카밀라 후이궈러우
- 3왕자 장레이 후이궈러우
- 4왕자 체리드니히 후이궈러우
- 5왕자 츠베파 후이궈러우
- 6왕자 타이손 후이궈러우
- 350화에서 이즈나비가 경호원으로 들어갔다고 언급된다. 주변 사람들의 얼굴을 보는 경향이 있으며 특히 미남을 좋아하는 듯하다.
- 7왕자 루주루스 후이궈러우
- 8왕자 사레사레 후이궈러우
- 여자를 좋아하는지 주위에 수많은 여자들과 같이 등장했다.
- 9왕자 할켄부르그 후이궈러우
- 10왕자 카쵸 후이궈러우
- 350화에서 센리츠가 경호원으로 들어갔다고 언급된다. 타이손 못지않게 주변 사람들의 얼굴을 보는 경향이 있다고 언급된다.[5] 358화에서 자매인 후게츠와 같이 손을 잡고 나오고 같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인다. 359화에서 후게츠를 '후찡'이라고 부르며 단 둘이 이야기 하고 싶다고 해서 주변 사람들이 카쵸와 후게츠, 두 사람의 국왕인게 나을지도 모르겠다고 하였으나 사실 후게츠와 협력해서 다른 왕자들을 죽이려고 하고 있다.[6] 후게츠에게 귓속말로 멍청이라고 부르는 등 후게츠와 친한 것도 거짓이엇던 것. 그러나 센리츠가 그녀의 목소리를 듣고 카쵸가 자신을 속이고 있다고 생각한 걸 보면 후게츠를 이용하려는 것도 모종의 연막인 모양.
- 11왕자 후게츠 후이궈러우
- 검은 단발머리에 검은 눈을 한 여성. 자매인 카쵸와 친한 모양. 카쵸를 '카찡'이라 부른다. 카쵸와 친한 것으로 보이나 사실 카쵸에게 휘둘리고 있다.
근데 생긴게 이분(스포주의)같다. 설마?
- 12왕자 모모제 후이궈러우
- 350화에서 한조가 경호원으로 들어갔다고 언급된다.
- 13왕자 마라얌 후이궈러우
- 350화에서 비스켓 크루거가 경호원으로 들어갔다고 언급된다. 햄스터나 쥐를 키우는 듯하며 358화에서 우리를 들고 나온다.
그리고 2ch에서는 비스케리 때문에 죽을일 없다는 평을받았다
- 14왕자 와블 후이궈러우
4 기타
왕족 성 씨인 후이궈러우(일본 독음은 호이코로)는 중국 요리 회과육을 뜻한다.
4왕자 체리드니히 후이궈러우에 따르면 일부 왕자들은 7대 죄악과 관련이 있는 듯 하다. 제 1왕자 벤자민[7]은 교만, 제 6왕자 타이손은 시기.
페이탄이 협화어를 쓰기에 이 나라 출신이 아닐까하고 팬들이 추측하고 있다.
넨수를 만들기 위해 쓰는 항아리가 토우몬제파일이 만들었던 위작과 매우 닮았다.#
사실 카킹은 암흑대륙 편 전에도 언급된 적이 있었는데, 카이토가 곤과 키르아를 만난 곳이 바로 카킹이다. 정발판에서는 아이젠 대륙의 카킹 제국이라고 언급, 카이토는 카킹의 변두리에서 본국의 의뢰로 생물 조사를 하던 중이였다.[9]
- ↑ 이름은 명백히 아시아를 따온 것 같은데, 현실의 유럽이 모티프라 한다.
- ↑ 카킹 제국 첫번째 왕의 넨 능력이였던 듯 하다.
- ↑ 이번 289번 헌터 시험 자체가 협회에서 암흑대륙 탐험을 위한 인재를 늘리기 위한 시험이다.
- ↑ 둘이 붙이면 카쵸후게츠, 즉 화조풍월.
- ↑ 정작 359화에서 그녀 주위에 있는 경호원들 모두 추남이다. 어쩌면 타이손과 정 반대로 추남을 좋아하는 듯 하다(...)
- ↑ 정작 후게츠는 떨떠름한 표정이었다.
- ↑ 체니드리히와 아버지, 어머니가 모두 같은 친형이다. 근데도 사이가 험악하고 서로 죽이려드는게 가관이다(...)
- ↑ 언마(Unma)=Uma(1) 카트로노(Katrono)=Quatro(4) 등. 단 세반치(Seven)는 예외.
- ↑ 정발판에선 카킹의 의뢰를 그냥 정부의 의뢰라고 번역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