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리시아

1 뱀파이어 시리즈의 등장인물

캡콤의 대전격투게임 뱀파이어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 일본 원판 성우는 아라키 카에마블 VS 캡콤 3프로젝트 크로스 존 2에선 아스미 카나. 뱀파이어 헌터 애니판 일본성우는 유카나, 국내 성우는 채의진, 북미 성우는 제니즈 자우드.

이름 - 펠리시아
생일 - 1967년
타입 - 캣우먼
출신지 - 미국
신장 - 168cm
체중 - 58kg
3사이즈 - B88 W61 H87
혈액형 - No Data
좋아하는 것 - 노래하는 것, 공가지고 노는것, 사람들이 자신을 이해해주는 것
싫어하는 것 - 그녀를 미워하는 인간

캣우먼이라는 설정답게 빠른 움직임을 자랑하는 스피드형 캐릭터로 길쭉한 리치의 앉아 강K이나 서서 강K으로 마무리되는 체인콤보가 밥줄. 롤링 어택류 기술을 하기도 하고 공처럼 몸을 말아서 통통 움직인다.[1] 하지만 대회 지명도는 그리 높지 않은편.

어린 시절 고아원에 버려졌지만 로즈라는 이름의 수녀가 이를 거둬들여 펠리시아란 이름을 지어주고 키워줬으며, 로즈가 병으로 세상을 떠나자 뮤지컬 스타가 되기 위해 마을을 떠나 상경한다는 게 1편의 스토리. 이후에는 결국 뮤지컬로 성공했으며 세이버의 엔딩에서는 뮤지컬을 통해 벌어들인 돈으로 고아원을 차려 수녀로써 아이들을 돕고 살아간다. 마블 VS 캡콤 2의 등장씬에서 수녀복을 입은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이 엔딩은 포켓 파이터의 오프닝으로도 이어진다. 어려운 이들을 도와주는 외부인 출신의 뮤지컬하는 수녀라는것은 시스터 액트에서 모티브를 딴 설정인듯하다.

하지만 정작 포켓 파이터에서는 그냥 동네북. 장기에프 엔딩에선 러시아에서 공연하라며 강제로 끌려가고, 춘리 엔딩에선 동물원에서 탈주한 짐승으로 오해받아 떡실신 후 체포당한다. 장기에프 엔딩은 그나마 펠리시아 입장에선 해피 엔딩이긴 한데, 춘리 엔딩은 다음날 펠리시아의 실종기사가 뜨고 아무것도 모르는 춘리는 흥미를 보이는 영락 없는 배드 엔딩.(…)

자기 엔딩은 더 심한데, 로맨스 영화에 나오고 싶어 영화사에 소개시켜달라는 조건으로 과 싸워 이기지만 켄이 하필이면 페이롱에게 소개시켜준 탓에 웬 용쟁호투같은 짝퉁 액션 영화 드래곤 VS 고양이 요괴를 찍고 말았다. 이에 대해 펠리시아가 항의하자 켄은 액션영화를 찍고 싶어하는 줄 알았다며 변명한다.[2]

OVA 뱀파이어 헌터에서는 유카나가 성우를 맡았으며, 작중 행적은 원작의 설정과 비슷하다.

동료들을 소환해서 다굴(…)을 때리는 플리즈 헬프 미를 봐도 알 수 있듯이 펠리시아 말고도 다른 캣우먼들 또한 존재하는데 설정상 암컷만 존재하며 인간남성과의 교배는 불가능한데 어떻게 번식하는지는 미스테리다. 설마 고양이랑?

마블 VS 캡콤 3에서도 등장. 엔딩에서는 갤럭투스 때려잡는 이야기로 '캣 스크래치 세이비어'라는 뮤지컬을 만들어서 순회공연을 하고 있으며, 대즐러(X-MEN의 멤버.)도 쇼를 돕고 있다. 스파이더맨은 펠리시아를 만나면 자기가 아는 다른 고양이 여자 펠리샤를 떠올린다.

시리즈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발로 모래를 밀어차서 뿌리는 샌드스플래시를 가지고 있었으나 세이버 시리즈에서는 삭제되었다. 이후 크로스오버에서는 샌드스플래시가 실리기도 하고 빠지기도 한다. 근작인 MVC3, UMVC3에서는 실렸는데 소닉붐식 저축커맨드다.

능력치
MVC3UMVC3
지능■■□□□□□■■□□□□□
■■■■□□□■■□□□□□
속도■■■■■■□■■□□□□□
체력■■■■□□□■■■□□□□
에너지 투사■□□□□□□■□□□□□□
전투 기술■■■■■□□■■■■□□□

1.1 남코X캡콤

킹(철권)과 페어를 이뤄 등장했다.

1.2 프로젝트 크로스 존 2 : 브레이브 뉴 월드

19화에서 등장, 솔로 유닛으로 참전한다. 다른 캐릭터들의 회화를 보면 켄한테 제대로 된 영화를 소개시켜 달라거나 키류의 고아원 아사가오와 교류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한다. 나나와 시엘한테는 애완동물 취급당하고, 엑스와 제로한테 둘 중 누가 더 강하는지 물어본다. 아리스 레이지에게는 개다래 나무 잔뜩 흔들어달라고…

1.3 인기 및 2차 창작

노출도 높은아무것도 안 입은 복장과 T백 구조로 되어있는 엉덩이 부분으로 인해 본작의 색기담당의 한 축을 구성하고 있다. 혼자가 아니어서 그렇지
그래서 타 캐릭터에게 뱀파이어 시리즈의 코스프레를 시킬때 서큐버스들과 더불어 인기만점인 코스츔을 가진 캐릭터이기도 하다. 좀 의외이지만 슴가사이즈가 모리건을 능가한다.

흥미롭게도 팬아트를 보면 서양풍과 일본풍이 극명하게 갈리는 경우가 많다. 서양풍은 주로 근육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근육미녀(실제로 격투를 하려면 저 정도는 돼야 할 것이다.)인 반면 일본풍은 역시 슴가다른 부분을 강조한다(…).

커플링으로는 같은 뱀파이어 시리즈의 등장인물 늑대 인간, 가론과 많이 엮인다.

2 더 로그의 등장인물

더 로그의 등장인물. 살육공주 펠리시아 라이오노스 참조.

3 파이어 엠블렘 if의 등장인물

펠리시아(파이어 엠블렘) 항목 참조.
  1. 착지전에 살짝 납작해지는데 연속으로 점프하면 마치 탱탱볼을 튕기는듯한 느낌을 준다.
  2. 이 영화는 프로젝트 크로스 존 2의 19화에서도 언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