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

1 Glycemic Index

탄수화물이 몸에 들어왔을때, 그것이 '얼마나 빨리 혈중으로 섞여 인슐린을 유발하는가'를 나타낸 상대 지표. 당연히 탄수화물 대사의 기본인 포도당을 기준으로 하며, 이것을 100으로 정의한다.

이나 곡물 음식류는 GI가 높은 편(70 이상)이며, 과일이나 채소, 견과류 등은 GI(55 이하)가 낮은 편에 속한다. 당뇨병 환자라면 참고하자.
어찌 보면 다이어트에 참고할 만한 수치지만 탄수화물 대사만을 고려한 수치이기 때문에 완전 신뢰하기는 어렵다. 지방 덩어리인 삼겹살이나 견과류가 저 GI 식품인 것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당류 중 가장 G.I 수치가 낮은 것은 타가토스로, 겨우 3밖에 되지 않는다.[1] 위키페디아 항목

2 미군 병사를 속어로 부르는 말

Government Issue의 약자(군용품 등에 붙는 정부 지급, 규격이란 뜻). 남자의 경우는 G.I. Joe, 여자의 경우는 G.I Jane이라고 부른다.

실제 미군 병사를 소재로 한 영화의 제목에 G.I가 들어간 영화인 G.I. Blues가 있으며 해당 OST 제목도 똑같다.

3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2에 등장하는 연합군 보병유닛

소련군 보병보다 2배 비싼 200달러. 보병 전력이 강력한 연합을 상징하는 유닛이다.별칭으로 삽질의 왕자라 불린다
G.I라는 약자의 뜻은 'General Infantry'. 대략 일반보병을 뜻한다.

- 등장 :

- 선택
"일병!" / "준비!" / "점호!" / "출동 준비완료!" / "한판 붙어볼까?" / "할 수 있습니다!"

- 이동
"전진!" / "알겠습니다." / "출동!" / "속보로." / "사주경계 철저!" / "자, 가자!"

- 공격
"공격 개시!" / "알겠습니다." / "적이다!" / "돌격!" / "참호를 파!" / "넵! 준비완료."

- 교전
"적의 공격이다!" / "움직일 수가 없어!"[2]

- 사망
"우웨아악!" / "끄읅!" / "끄아악!" / "으으읅!" / "꺄아악!"(…)

연합군의 기본 보병이다. 설정상 미 배치시 무장은 M60 기관총[3], 배치 후에는 1초만에 참호를 파서 진지를 구축하며 무장은 PARA 기관총이다.

일단 기본 공격력 자체는 소련군 보병보다는 좋은 편.

배치시 연사력과 사거리가 상승하여 상당히 강해지며, 대보병과 대전차에 모두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4] GI가 진치고 있는데에 탱크들이 다가오다가 피가 쭉쭉 빠지는 바람에 속도가 느려지기도 한다.

승급되어 엘리트라도 되면, 사거리가 대단히 길어져서 간이 네이비 씰 역할까지 하며 안 밟힌다는 가정하에 라이노 탱크도 상대 가능하다. 거기에 (참호시) 테슬라 코일보다 사정거리도 길어진다!

게다가 참호를 파면 탄두가 SA에서 SSA로 바뀌면서 중장갑에 주는 피해 퍼센트가 올라가서 기갑 유닛에 대한 공격력도 올라가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다. 군견이나 테러 드론한테는 쥐약이지만 일정 수가 모였거나 계급이 높다면 접근을 불허하게 된다.

미국의 특수능력인 101공수부대는 쿨타임마다 8명의[5] G.I를 지정한 장소에 투입한다. 이를 이용하면 굉장히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있다. 게다가 태크공항으로 부를 수 있는 공수부대와는 따로 부를 수 있기 때문에 타이밍을 조정한 더블 공수부대(* 8+6 총 14명) 전술도 구사 할 수 있다.

레드얼럿2의 특성상 건물 내구도가 종잇장인지라 매우 약하기 때문에 G.I.가 적 모르게 공수돼서 갑자기 중요건물을 털어먹을 수 있다. 게다가 중요건물을 털어먹으면 기본 보병이라 바로 갈매기 3개 G.I.가 탄생하므로 충공그깽. 이 영웅 G.I.가 무서운게, 적군의 기본 방어 건물인 기관총 포대나 센트리건은 물론이요, 테슬라 코일도 피해받지 않고 공격이 가능하다! 거기다 연사력도 장난이 아니라 영웅 G.I. 3명 정도면 타냐도 없애버릴 수 있다. 흠좀무 이러한 특성 덕분에 일부 캠페인에서 의외로 승리의 열쇠가 된다.
물론 적에게 눈에 띄면 바로 밑에 군견 두 마리 정도 두면 땅에 발을 딛지도 못하고 모두 물려 죽는다(...). 군견 한 마리로는 살짝 역부족. 앞에 3~4마리 끊기더라도 나머지 중에서 제일 먼저 땅에 발을 딛는 GI의 총탄에 멍뭉이님께선 전사하게된다.
물론 그딴거 없이 네이비 씰만 내려오는 지점에 두면 땅에 닿기도 전에 모두 증발.. 씰을 IFV에 태우면 고속순삭+IFV갈메기 세개 승진.....[6]

미국을 이용한 전략으로 공수부대를 계속 모으다가 G.I + 프리즘 탱크 + 미라지 탱크 조합으로 한타를 가는 전략도 있다. 뭔가 만만해 보이는데 딱총에 기스만 나도 탱크 속도가 느려지는 레드얼럿 2의 시스템 구조상 사거리가 약간 긴 미라지 탱크한테 아포칼립스가 털리는 일이 일어나기도 하는 조합이다.

맵에 존재하는 공항을 엔지니어로 점령하면, 쿨타임마다 공수부대를 낙하시킬 수 있는데, 계속 본진에 투하하다 보면 어느새 2~3개 소대 정도는 공짜로 모여있다.(...) 게다가 미국의 경우 101공정대와는 별개로 카운트되기 때문에 G.I로 진 삼국무쌍을 찍는 것도 가능하다.

데졸레이터를 제외하고 사정거리 긴 보병킬러 유닛이 없는 소련군의 약점을 찌른 전략.[7]

미국의 경우 배틀포트리스 생산 후 공수 G.I.를 탑승시키는 방법으로 빨리 전력화 할수있다. IFV에 태워서 기동력 좋은 건물 테러용으로 활용해도 괜찮다.[8]

4 닥터후에 등장하는 초월체 그레이트 인텔리전스의 약자

항목 참조.
  1. 설탕(G.I 68)에 비해 1/23밖에 안 되며, 감미도와 용해도 모두 설탕과 비슷하기 때문에 설탕의 대체제로 각광받고 있는 중.
  2. 배치상태시.
  3. 룰즈(rules.ini)에 나와있다. 근데 암만 봐도 이거 그냥 소총인 거 같다...
  4. 그래서 참호를 파면 소련군 보병을 2명까지 상대할수 있다! 하지만 그냥 붙으면 소련군 보병 1명에게도 진다...
  5. 태크공항 점령시 얻을 수 있는 공수부대는 6명.
  6. 유리의 복수부터 이런 양상이 벌어질 수 밖에 없는 것이 네이비 씰 생산 조건이 막사+공군사령부 이라 초반에 빨리 튀어나올 수 있기 때문. 이 덕에 데졸레이터,저격수,바이러스 외의 보병들은 완전히 봉인당해버렸다.
  7. 그래서 프리즘 탱크는 오로지 데졸레이터를 쩜사한다. 여타 탱크는 G.I.를 뚫지 못한다(...).
  8. 단, 보병 계급이 높은 경우 타서 쏘는 것보단 그냥 내려서 갈기는 쪽이 더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