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리엘

주의.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파일:Attachment/chara ill love.jpg
풀네임은 러브리엘 드 도트프란체(ラヴリエル・ド・ドットプランシェ)이지만 실질적으로 러브리엘이라고만 불린다.

1 개요

마계천사 지브릴 시리즈에 등장하는 견습 천사인간이 천사의 힘을 받아 변신하는 가짜 천사가 아니라 작중 유일하게 등장하는 진짜 천사다. 다른 천사들은 뭐 하느라 코빼기도 안 보이는 건지 처음에는 나름대로 이 시리즈의 마스코트적인 존재로 내세우려 했던 모양인지 1편 한정으로 서브히로인으로 밀어주기도 했지만 시리즈가 막장을 타면서 동시에 묻혀 버린 캐릭터가 되었다.

신장 120cm, 체중 29kg. 외형은 영락없는 미취학 아동계 로리이지만 실제 나이는 1편 기준으로 무려 10009세.[1] 게다가 그렇게 나이를 먹은 만큼 변태레벨이 상당한데(...) 천사지만 따로 수입원이 없는지 진노 나오토마나베 리카 등의 히로인들이 검열삭제하는 장면을 캠코더도촬해서 팔아치워 을 버는 등 어떤 측면에서는 악마들보다 훨씬 사악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그렇다고 다른 쪽에서 천사다운 면이 있는가 하면 딱히 그런 것도 아니어서 누군가 먹고 쓰레기통에 버린 음료수[캔]]을 주워 한 방울이라도 빨아 먹으려고 하는 거지 같은 행동에 갑자기 침대 밑에서 기어 나오는 등의 말도 안 되거나 예상 밖의 행동으로 다른 사람들을 충공깽으로 몰아가기도 한다. 한 마디로 껍데기만 천사고 알맹이는 악마이다. 이쯤되면 타천사로 쫓겨나야 되지않나?(...)

담당 성우노가미 나나.

2 작중의 행적

전투력이 부족해서인지 1편에서 악마 아스모데우스에게 발린 후 다음부터는 전혀 힘을 쓰지 못하고 자신의 힘을 대타를 찾아 대신 싸우게 한다. 그래서인지 2편 이후로는 아예 만담과 상황 설명 등만 전문적으로 하게 된다.

1편에서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시리즈 중 유일하게 공략 가능한 서브 히로인으로 천계에서 온 견습천사다. 일단 악마 아스모데우스를 퇴치하기 위해 인간계로 내려왔지만 아스모데우스와의 싸움에서 힘이 다해 나오토의 소꿉친구 마나베 리카에게 천사의 힘을 줘서 대행자로 세워 대신 싸우게 한다. 스토리 내내 힘을 회복하지 못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전력외 멤버이며 게임에서 주 역할은 주인공과의 만담이다.

2편에서는 임무를 완수 후에도 여전히 지상에 남아 있다가 리카가 납치되는 것을 보고 이번에는 나오토의 이복동생 진노 히카리를 지브릴 아리에스로 변환시킨다. 하지만 파워인플레 현상에 의해 이미 러브리엘이 손쓰기에는 상황이 너무 악화되었고 그러다 보니 오히려 두 번째 대행자인 지브릴 아리에스가 더 힘이 세진 상황이었다. 그러다 보니 기껏 힘을 회복했어도 여전히 주인공과의 만담 역할밖에 하지 못하고 2편부터는 공략 불가로 전락했다.

3편에서는 이런 현상이 더욱 심해져 완전히 전투 부분은 포기하고 만담과 상황 설명 등으로 역할이 제한되게 된다. 게다가 진노 나기는 이미 천계에서 완성되어 온 지브릴 시스템 전용의 인공생체병기이다 보니...

4편에서는 기존의 캐릭터들이 모두 사라지고 세계관이 완전히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유일하게 계속 등장하는 캐릭터가 되었다. 여전히 견습 천사이고 별볼일없는 파워를 가지고 있지만 어째서인지 주인공과 지브릴 멤버들이 다니는 학교의 교장으로 등장한다. 물론 여전히 전력외 멤버이며 그저 만담이나 상황설명 정도로 역할 끝이다.사실 4편의 진정한 흑막

전국천사 지브릴에서도 당연하다는 듯이 다시 등장해서 히로인들을 지브릴로 변신시켜주지만 결국엔 다같이 전국시대로 빨려 들어가서 켄토와 같이 다니다가 주변에서 다도의 명인 센노리큐 아니냐는 말을 듣고는 변신해서 센노리큐라고 주장하고 다닌다.[2]
  1. 1편의 공식 프로필 기준으로 생일은 9월 2일이며 나이가 1만살 뛰어넘고 9살(...)이다.
  2.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공식 프로필상 유일하게 자칭 타이틀이 달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