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랑의 검은 야수

로랑의 검은 야수
일어명ローランの黒獣
영문명Loran Darkbeast
BGM - Darkbeast

목차

블러드본 메인 보스
성직자 야수개스코인
신부
피에 굶주린
야수
교구장
아멜리아
헴윅의 마녀검은 야수
파알
야남의 그림자순교자
로가리우스
우둔한 거미 롬다시
태어난 자
미콜라시,
악몽의 주역
아미그달라천계의
사자
우주의 딸
이브리에타스
메르고의 유모 최초의 ???, ???
????
확장팩 보스
저주받은 루드비히살아있는 실패작들시계탑의 레이디 마리아 초대 교구장 로렌스 코스의 버려진 자식
성배 던전 보스
옛 주군의 감시견야수에 홀린 영혼옛 주군의 파수꾼잊혀진 미치광이 &
미치광이의 협력자
무서운 야수투메르의 여왕
야남
로랑의 검은 야수문서가 없는 성배 보스

개요

깊은 로랑의 성배 최종 보스. 본편에서 등장하는 검은 야수 파알의 또다른 이명이다.

이를 보면 알 수 있듯 '야수의 병으로 지금은 죽고 사라진 도시' 라는 곳은 로랑이고, 파알은 그 로랑의 후예라는 얘기가 된다. 한마디로 오질나게 오래 산 셈(...).

그런데 파알이 어째서 저런 모습이 됐는지는 아직도 의문. 로랑 던전 곳곳에는 번개가 흐르고 있는데, 이는 파알의 번개일 확률이 높다. 그리고 위대한 자들의 약점 속성이 번개라는 것, 야수병의 근원은 위대한 자인것으로 추론해 볼 때 로랑에 야수병을 일으킨 위대한 자[1]를 쫓아내려 파알이 야수 상태임에도 번개를 띄게 되었다고 추측해볼 수 있다. 이 추측대로라면 확실히 세상에 남긴 미련이 파알을 아직까지도 움직이게 만드는 것일 확률이 높다. 위대한 자가 쫓겨나든 말든 어차피 로랑 자체는 이미 야수의 소굴이 되었고 자신도 어쨌거나 야수가 됐으니 말이다.

본편보다 훨씬 강하다. 이 말이면 충분하다. 어느 정도냐면 본편 최고회차, 즉 7회차 파알보다도 강하다. 실제로 아무 의법도 추가하지 않은 기본적인 성배에서의 체력이 7회차를 거듭한 파알의 체력과 버금간다. 가히 전성기 시절의 파알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 더군다나 경직도 잘 안 먹어 다운 상태로 만들기가 힘들다. 게다가 본편 보다 더 공격적이고 위험한 패턴을 자주 쓰기때문에 성배 던전 최고 난이도 보스중 하나. 저렙으로 성배를 돌리는 유저들에겐 가히 최악의 보스다.

그나마 어느정도의 레벨을 올려서 방어력과 저항력을 조금 확보한 시점이라면 골드 아르테오와 헨릭셋을 조합하고 여기에 카릴 문자인 hp증가 혹은 번개 데미지 컷이나 물리 데미지 컷을 조합하여 조금이라도 피해를 줄이는 방법을 고려하는 것을 권장한다. 번개 폭발을 정녕 못막겠다면 DLC 연구동 구간에서 입수 가능한 호수 방패를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검은 야수 파알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잡으면 로랑의 성배를 드랍하는 아미그달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