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고의 유모

메르고의 유모
일어명メルゴーの乳母
영문명Mergo's Wet Nurse
BGM - Lullaby for Mergo[1]
블러드본 메인 보스
성직자 야수개스코인
신부
피에 굶주린
야수
교구장
아멜리아
헴윅의 마녀검은 야수
파알
야남의 그림자순교자
로가리우스
우둔한 거미 롬다시
태어난 자
미콜라시,
악몽의 주역
아미그달라천계의
사자
우주의 딸
이브리에타스
메르고의 유모 최초의 ???, ???
????
확장팩 보스
저주받은 루드비히살아있는 실패작들시계탑의 레이디 마리아 초대 교구장 로렌스 코스의 버려진 자식
성배 던전 보스
옛 주군의 감시견야수에 홀린 영혼옛 주군의 파수꾼잊혀진 미치광이 &
미치광이의 협력자
무서운 야수투메르의 여왕
야남
로랑의 검은 야수문서가 없는 성배 보스

1 개요

멘시스의 악몽의 주인

보스전에 들어가면 버려진 듯한 유모차에서 아기의 울음소리가 들려오는데, 그곳으로 다가가면 갑자기 공중에서 메르고의 유모가 나타나 유모차가 엎어지고 아이를 품에 넣고 전투가 시작된다.

메르고의 유모 역시 위대한 자중 하나인데, 다른 위대한 자들은 비록 끔찍한 모습일지언정 최소한 생물처럼은 생겼지만, 메르고의 유모는 유일하게 생물적인 특징이 거의 없고 보이지 않는 무언가를 천으로 뒤덮은 형상을 하고 있다. 그리고 까마귀 사냥꾼의 복장과 유사하게 까마귀 깃털같은 게 펄럭이는 검은 후드로 전신을 두르고 있고 자비의 칼날과 유사한 단검들을 휘두른다. 메르고의 유모라는 이름과 비어있는 유모차, 신생아의 울음소리, 보스방 앞에 나타나는 웨딩드레스의 여인으로 그녀에게서 잉태된 생명의 이름이 '메르고' 였다는 걸 유추해낼 수 있다.

메르고의 유모라는 명칭에서 이 유모라는 호칭이 의미심장하다. 모습이 보이지 않고 울음소리만 들리는 위대한 자의 아이 메르고는 형태 없는 위대한 자 오에돈과 그 묘사가 매우 일치하는 것으로 보아 오에돈의 아이인 것이 거의 확실해 보이니, 메르고의 양어머니라는 의미에서의 유모라는 호칭이 붙은 듯.

사냥꾼의 꿈 게르만이 있는 저택에 적혀있는 수기에 "사냥꾼의 악몽에 사로잡혔지만 피하고 싶으면 야수의 병의 원인을 부숴라. 그렇지 않으면 밤은 밝아오지 않는다." 라는 말이 적혀있는데, 이 보스를 쓰러트려야만 엔딩을 볼 수 있는 것을 생각하면 서로 관계가 있을 듯 하다.


전투 BGM이 꽤나 스산하게 느껴지는데, BGM의 이름이 Lullaby for Mergo(메르고를 위한 자장가)인 만큼 다른 BGM과는 다르게 모빌오르골소리가 난다. 여담으로 개스코인 신부의 딸인 오르골 소녀의 오르골 연주곡이 이 음악과 똑같다. 오르골 소녀의 말로는 개스코인 신부가 좋아하는 곡이라는데...?

메르고의 유모를 쓰러트린 직후 아이가 있는곳으로 가 오르골을 사용하면 울음소리가 그치고 웃는소리로(!)바뀐다는 사실 확인. 아직 밝혀지지 않은 설정을 위한 떡밥인지 단순한 이스터에그인지는 불명.

전투 이후 그녀가 있던 곳으로 돌아가보면 그녀가 플레이어에게 인사를 하고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2 공략

8개의 팔을 지니고 있으며 6개의 팔에는 거대한 곡검을 들고있다.

정면에 있을 때는 6개의 검들을 규칙적으로 마구 휘두르며 전진하는데, 이게 심히 임팩트가 막강해서(...) 싸우기도 전에 쫄아버리는 플레이어들이 많은 편. 거대한 믹서기가 다가오는 것 같다 공격 속도는 물론이고 타격 수도 엄청나기 때문에 한 번 피격을 허용하는 순간 미친듯이 연속 경직이 들어오며 피가 후두둑 깎여나가므로 다른 보스들 상대할 때 늘 그래왔듯이 뒤나 옆을 노리는 것이 유용하다. 하지만 반바퀴 회전하며 올려베는 공격을 자주 사용하는 편이기 때문에 무턱대고 마냥 공격하는 것은 위험. 이게 은근히 타이밍 재기가 힘들어서 엇박자가 발생해 칼날에 처맞고 하늘로 날아오르는(...) 경우도 많다. 붙어서 때리다가도 칼들을 끌어모으며 돌려고 하면 과감히 뒤로 빠질 것. 다시 태어난 자처럼 옆이나 후방에서 공격을 하는 능력은 없기 때문에 찰거머리처럼 뒤에 달라붙어서 치고 빠지기를 반복하자.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손을 높이 쳐들어 어두운 기운을 뿌리고 주변이 검은 안개로 가득 채워 버리는데, 이 때 보스가 자신의 분신 하나를 소환해서 분신과 함께 사정없이 공격을 가한다. 분신도 공격해서 쓰러트릴 수는 있지만 굳이 힘들게 분신을 때려서 쓰러트리지 않아도 안개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본체와 분신은 플레이어의 근처에 나타나 공격했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하므로 안개가 사라질 때까지 최대한 회피에 전념하면서 틈나는대로 본체를 때리는 방법이 유용하다. 아니면 안개가 걷힐때까지 벽을 빙빙 돌면서 달리면 한대도 안맞을 수 있다.

3 기타

블러드본: 더 카드 게임에서는 성배 던전의 최종보스 카드로 등장했다. 지속 효과는 매 턴이 시작될때마다 모든 플레이어의 체력을 1 회복시켜주는 이로운 효과. 다만 피통이 다른 최종보스들보다 조금 더 많다.

  1. 여담으로, 개스코인 신부 이후 만나는 오르골 소녀의 오르골 소리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