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렌(북두의 권)

Shuren(1).jpg

북두의 권 등장 문파와 일원
천제권
음(陰)의 북두신권태극원두황권양(陽)의 남두성권
스승 류켄라오우금색의 파르코남두육성권순성의
토키자광의 소리아의성의 레이
쟈기적광의 쇼우키요성의 유다
켄시로녹광의 타이거인성의 슈우
북두신권의 오의청광의 보르츠장성의 사우더
경락비공/일람모성의 유리아
북두류권기타 문파/개념남두오차성
스승 쥬케이카이오투기모성 유리아바람의 휴이
효우흑산류불꽃의 슈렌
샤치태산류구름의 쥬우더
화산류산의 후도우
숭산류바다의 리하쿠
궁극해설서 세기말패왕열전
레벨속도기술외모카리스마
B33433

북두의 권의 등장인물.
남두오차성의 일원으로 이명은 '불꽃(火)의 슈렌'. 놀랍게도 TV 애니메이션 판에서의 성우는 와카모토 노리오.

남두오차성의 일원인 바람의 휴이와는 의형제 사이. 휴이가 권왕 라오우의 손에 죽었다는 것을 알고 복수하기 위해서 진군중이던 라오우의 군대를 부하들과 함께 불화살로 기습한다.

불꽃을 일으킬 수 있는 남두성권인 오차염성권의 구사자. 라오우의 부하 장수 둘을 깔끔하게 불태워버리고 달려들지만 상대가 라오우였던만큼 별다른 데미지도 주지 못하고 라오우에게 당한다. 이후 최후의 수단으로 자신의 몸에 발화를 한 다음 동귀어진할 생각으로 라오우에게 달려든다.

이때 온 몸이 불타오르는 채로 "이야아아아아아아아아!!!" 하고 외치며 라오우를 덮치는 비장미 넘치는 모습을 보여준다.[1]

하지만 라오우는 두려워하는 기색 없이 그대로 슈렌의 목을 비틀어서 마무리를 지어준다.

그래도 자신의 목숨조차도 버리면서 그들의 수장을 위하려는 마음은 꽤 괜찮았는지 "그야말로 불꽃과도 같은 남자였다!" 라고 비장하게 말을 해주어서 체면은 치루게 해준다. 3컷만에 사라진 동생 휴이에 비하면 백만배는 나은 대우.

가즈 나이트의 슈렌은 이 녀석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어째 매번 자폭하더라
  1. 이 장면이 따로 때어놓고 보면 꽤 웃기는 지라 훌륭한 짤방감으로 쓰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