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스

1 yasu

밴드 Janne Da Arc의 보컬이자 솔로 프로젝트 Acid Black Cherry의 멤버.

2 포토피아 연속살인사건

포토피아 연속살인사건의 등장인물.
일본에서는 스포일러의 대명사격인 인물. 자세한건 여기 스포일러 항목 참조바람.

3 나나

만화 나나의 등장인물. 풀네임은 타카기 야스시(高木泰士(たかぎ やすし)). 줄여서 다들 야스라고 부른다. 성우는 카와하라 요시히사, 한국판은 구자형.[1]

파일:Attachment/1230926099 yasu.jpg

블래스트를 만든 리더로, 드럼을 맡고 있다. 고아로 혼죠 렌과는 같은 고아원 출신. 그러나 머리가 좋고 품행이 우수했던 그는 좋은 집안에 입양되어 자라나 변호사가 되려고 하였고, 오사키 나나가 도쿄로 혼자 무작정 상경하자 얼마 뒤 걱정이 되어 도쿄로 자신도 올라온다.[2]

전에 레이라와 사귄 적이 있지만 헤어졌다. 지금은 오사키 나나를 좋아하지만 그에게는 혼죠 렌과의 우정이 더 깊어서 오사키 나나에게 접근하지는 않고 그냥 친오빠처럼 여러가지 지켜줄 뿐이다.

스킨헤드선글라스를 끼고 있는, 개성과 카리스마가 넘치는 인물이다. 나나 안에서 이치노세 타쿠미에게 맞설 수 있는 유일한 캐릭터. 학창 시절에는 타쿠미에게 흡연하는 것을 들켜 학생회장이라는 입장을 이용해 경음악부의 창설을 허가받도록 강요부탁을 받고 실행했다.[3]

원래는 팬클럽 내의 간부급인 시온이라는 여자와 만나고 있었으나 같은 소속사에 소속된 여배우인 미우(시노다 미우)와 교제중. 참고로 본편에서 야스는 23세에 미우는 27세.

피는 담배는 블랙 스톤 체리 리틀시가형. 이 리틀시가를 거의 항시도 때어놓지 않고 입에 물고 사는 괴물적인 를 가졌다.

보통 선글라스를 끼면 인상이 나빠보인다고 하나, 이 양반은 선글라스를 벗으면 한층 인상이 더러워지는 특이한 케이스.

하치에게 준코와 쿄스케가 있다면 나나와 렌에겐 야스가 있다.

심지어 초대면에 준코가 야스면 안심이라는 소리와 하치를 두고 일행들과 돌아가버린다.(물론 첫인상은 겁먹었으나 용기를 내서 도전했다)

블랙스톤즈란 밴드명을 만들게 한 주요인물이다.

4 일러스트레이터

6865386.jpg 7034891.jpg
출처는 yes24. 제일 괜찮아 보이는 스핀오프 2권 표지와 제일 미묘한 10권 표지.



3배속으로 재생된 작업 모습. 와콤의 액정 태블릿 홍보 차원에서 의뢰를 받고 그린 것이다.

1984년 8월 3일생, 남성. 주로 라이트노벨 삽화를 그린다. 동인 출신이며 대표작은 라이트 노벨 우리들의 타무라토라도라!. 이토 노이지와 비슷하게, 로리타 화풍이며, 여자 캐릭터의 퀄리티에 비해 남자 캐릭터의 퀄리티가 딸린다(...).

2010년 현재 별간 매거진에서 쿠메타 코지와 함께 죠시라쿠 연재중. 다만 죠시라쿠가 되레 혐한적 요소가 강한지라 대한민국에서는 그가 삽화를 맡은 타 작품에까지 반감을 일으키게 하는 주범이 된 형편이다(...).

딱히 특징적이거나 개성있는 면은 없고, 디자인도 퀄리티도 그저그런편. 게다가 포즈 패턴이 (겨우) 4가지라고 한다. 거기에 구도도 그게 그거에 배경은 휑한게 대부분.

또, 카와시마 아미를 디자인할땐 이미지를 잘 못잡아 모델들의 자료를 참고하여 했다는데, 미묘하다. 특히 마빡이 훤히 드러나는 5:5가르마의, 여신앞머리도 아니고 짧은 앞머리는 세련된 모델의 이미지와는 거리가 있다. 참고로 애니에선 디자인이 더 미묘해졌다(..).

일부러 그런건지 토라도라에 나오는 오하시고교의 교복 마이가 참으로 미묘하다. 옷의 질감표현이나 주름은 미스라고 봐도 자켓에 칼라가 없다는 점은 이해가 가지 않는다는 것.

원작과 대조적으로 생기있는 작화의 애니메이션의 타이가가 굉장히 귀엽다고 극찬했다.

여러모로 평이 안 좋았던 탓인지, 타케미야 유유코의 세 번째 작품 골든 타임의 삽화가는 그가 아닌 코마츠 에지로 바뀌었다. 그리고 많은 이들이 만세를 불렀다.

4.1 작품목록

5 동방 스코어러

6 야한 스프레이의 준말

카운터 스트라이크 시리즈를 비롯한 밸브 코퍼레이션 게임이나 소스 엔진 계열 게임에서 플레이 도중 맵상에 특정 텍스처를 입힐 수 있는 기능이 스프레이인데, 이 스프레이의 이미지를 꼴릿(?)하거나 남들이 보기 민망한 야한 그림으로 등록한 것을 말한다. 서버에 따라서 허용하는 곳도 있고 금지하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 완전 금지하고 있다. 야스가 뿌려지면 적군의 발을 묶기도 하기에 나름 심리전(?)에 이용되기도 한다. 하지만 아군도 똑같은 반응을 보인다는게 영...특히 궁수가 좋아한다(?)

팀 포트리스 2에서는 스파이의 전략으로 자리잡았다.

참고로 야스를 허용하는 서버에서 뿌렸다고 괜찮지만은 아닌게 누군가 그걸 신고하면 재수없으면 음란물 유포죄로 처벌 받을 수 있다.그러므로 야스를 허용해주는 서버를 발견했더라도 뿌리는건 자제하는게 좋다.

7 野洲

시가 현의 도시 이름.

8 세계정복 ~모략의 즈베즈다~의 등장인물

야스(세계정복 ~모략의 즈베즈다~) 항목 참조.

  1. 한일 성우 모두 바스토프 레몬베베파우를 맡았다.
  2. 작중에서는 변호사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었는데 시험에는 합격했지만 사법연수는 받지 않아서 완전한 변호사는 아니다.
  3. 둘이 꽤나 친했던 것을 감안하면 사실 안 그래도 해줬을 것이고, 학교 입장에서는 허구헌날 유리창을 깨고 다니는 문제학생인 타쿠미의 에너지를 발산시킬 뭔가가 필요했으니 각하될 소지는 거의 없었다. 야스는 학교 측과 교섭하면서 유리창을 한 장이라도 더 깨면 폐부하겠다는 각서를 쓰게 했는데, 타쿠미는 이후 졸업할 때까지 유리창만은 한 장도 더 깨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