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브러햄 어스킨

1 코믹스

독일 출신 과학자로 슈퍼 솔져 세럼과 비타선(Vita-ray)을 개발하여 미국 정부의 후원 하에 인간 신체 개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스티브 로저스를 캡틴 아메리카로 만들어주지만 독일 스파이인 하인츠 크루거에게 암살당한다. 그의 사후 슈퍼 솔져 세럼은 다시 만들어질 수도 없고, 복구도 안됐기 때문에 슈퍼 솔저는 더이상 만들어지지 못하게 된다.[1]

2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본명에이브러햄 어스킨
Abraham Erskine
다른 이름조세프 라인스타인(Josef Reinstein)[2]
종족인간
국적독일
미국
성별남자
나이73세
생년월일1869년 9월 14일
직위교수
등장 영화인크레더블 헐크》(언급)
퍼스트 어벤져
어벤져스》(언급)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언급)
등장 드라마에이전트 오브 쉴드》(언급)
에이전트 카터》(언급)
등장 웹WHIH 뉴스프런트》(언급)
등장 게임《캡틴 아메리카: 슈퍼 솔저》(언급)
등장 코믹스《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벤전스》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 각색》
담당 배우스탠리 투치
해외판 성우타다노 요헤이(일본)

2.1 작중 행적

2.1.1 인크레더블 헐크


에밀 블론스키는 다음 작전에서 헐크에 대항할 수 있을 만한 힘을 요구하고, 로스 장군은 거기에 응하여 냉동되있던 슈퍼솔져 혈청을 꺼낼때 개발자로서 가명인 조세프 라인스타인(Josef Reinstein)이 나온다.

2.1.2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벤전스

Schmidt_Erskine.JPG
토니 스타크의 아버지 하워드 스타크와 기술 박람회에서 만나며, 슈퍼 솔져 세럼과 바이타 레이를 개발하고 몇 년 뒤, 아돌프 히틀러의 수하 요한 슈미트에 의해 억류되어 슈미트에게 슈퍼 솔져 세럼을 주사하게 된다. 이후 페기 카터 요원에게 구출되어 S.S.R.(Strategic Scientific Reserve)에 합류하게 된다.

2.1.3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


스티브 로저스버키 반즈가 스타크 엑스포에서 더블 데이트를 하던 중 입대를 고집하고 버키와 다투는 스티브의 모습을 거리를 두고 목격하게 된다. 엑스포 안에 있는 징병소에서 스티브 로저스와 처음 대면하게 되며, 그가 '5번이나 입대를 신청한 것에 눈이 간다'고 말하며 그에게 '나치를 죽이고 싶어하나?'라고 질문한다. 스티브는 '나치를 죽이고 싶은 것이 아니라 국적 여부를 떠나서 약자를 괴롭히는 것은 정의가 아니기 때문이다' 라고 답했고, 어스킨 박사는 답을 듣고 난 뒤 스티브에게 입영 기회를 주게 된다.

S.S.R.의 창설자 체스터 필립스 대령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스티브를 슈퍼 솔져 실험 대상자로 내정한다. 스티브가 실험을 받기 전날 밤, 와인을 들고 스티브 혼자 있는 내무반에 찾아가 왜 스티브를 실험 대상자로 지목했는지 이유를 들려준다. 자신이 독일 레겐스부르크 출신이며, 히틀러의 수하인 요한 슈미트에게 협박당해 처음으로 슈미트를 상대로 실험을 진행했지만 결과가 좋지 않았음을 말해준다.[3] 슈퍼 솔져 세럼의 효과가 '선한 이는 더욱 선해지게, 악한 이는 더욱 악해지게'한다는 것 때문에, 어스킨 박사는 '강한 자는 평생 힘을 갖고 살아왔기 때문에, 그것을 존중할 줄 모르네. 하지만 약한 자는 힘의 가치와 연민을 알기 때문이지.'라고 약자였던 스티브를 실험 대상자로 결정했다는 이유를 말한다. 덧붙여서 '내일 실험이 있은 이후에도 자네 자신을 잃지 말게.'라고 일러준다. 그러곤 가져온 와인을 나눠 마시려다 갑자기 '자네는 내일 실험해야 되니 마시면 안 되네'라며 홀로 마신다. 사실 사망 플래그였다.

실험 당일, 스티브가 브루클린의 비밀 실험실에 도착해 실험대에 올랐을 때, 박사는 스티브의 긴장을 풀어주며 페니실린과 슈퍼 솔져 세럼을 투입받으며 고통스러워하는 스티브를 옆에서 지켜봐주며 하워드 스타크의 도움을 받아 실험을 진행, 스티브를 슈퍼 솔져로 탄생하게 해 준다. 실험 직후 상원 의원의 수행원으로 몰래 잠입한 하인츠 크루거(리처드 아미티지 분)에 의해 총격을 받게 되고, 박사가 남겨 둔 마지막 슈퍼 솔져 세럼도 크루거에 의해 강탈당한다. 박사는 스티브의 가슴에 손가락을 가리키며 심성을 잃지 않을 것을 부탁하며 절명한다. 어스킨 박사 사후, 슈퍼 솔져 세럼을 합성하기 위해 스티브의 혈액을 채취하지만 아무도 제대로 합성해내지 못하며 슈퍼 솔져 프로젝트는 스티브 1인으로 끝나게 된다.

후에 실험을 함께 했던 하워드 스타크에 의해 슈퍼 솔저 세럼을 재현해내는데 성공하지만 히드라에게 강탈당했다. 그런데 하워드의 세럼 또한 데이터가 유실되었는지(...) 그 이후로도 재현하지 못했고, 슈퍼 솔저 세럼은 히드라가 윈터 솔저에게 투여한다. 자세한 건 윈터 솔져 항목 참고.

2.2 여담

  • 어스킨과 로저스의 관계는 토니 스타크호 인센과 비슷하다. 마찬가지로 그는 또한 로저스가 좋은 사람이 되기로 애원하고 사망했다.
  • 스티브와 만났을 당시 서로의 출신지를 알려주는 대화를 한 적이 있었는데 이 대화는 이후 캡틴이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 스파이더맨과의 대화에서 재현하기도 하였다. 물론 이땐 과거와는 정 반대로 자신이 스파이디에게 먼저 물어본 후 자신의 출신지를 말해주는 식으로 변경.[4]
  • 하지만 캡아3에서 나온바로는 하워드 스타크가 재현한것으로 나왔다.하지만 부작용이 많다(...)
  • 인크레더블 헐크에 나온다.
  • 슈미트는 '선택받은 자'로서 신들의 힘을 얻고자 했고, 선택받은 자가 되기 위해 어스킨 박사의 슈퍼 솔져 세럼으로 강해지려고 했다.
  • 공교롭게도 어스킨 박사와 피터 파커는 퀸스 주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