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충격과 공포의 탈모시절 암흑기
2015년에 찍힌 사진...어느정도 탈모에서 회복했다.
Jude Law.
영국을 대표하는 90-00년대 꽃미남 배우의 대명사
1972년 12월 29일생 영국의 배우. 본명은 데이비드 주드 헤이워스 로(David Jude Heyworth Law)이다.
1 생애
런던 남부인 루이셤(Lewisham)에서 태어났다. 종합중등학교(Comprehensive school)[1] 교사인 어머니 매거릿과 아버지 피터 사이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피터는 나중에 런던에서 최연소 교장을 지냈다고. 그뒤 로의 부모는 프랑스의 보들네(Vaudelnay)에서 연극음악학교를 운영한다. 로의 여동생 너태샤는 화가이며 런던에 산다.
이름은 소설 비운의 주드(Jude the Obscure)와 비틀스의 Hey Jude에서 따왔다고.
1987년에 국립청소년극단(National Youth Music Theatre)에서 경력을 시작했다.
로는 1997년에 영화 쇼핑에서 만난 새디 프로스트(Sadie Frost)[2]와 결혼했다. 결혼하기 전인 1996년에 이미 첫째 아들 래퍼티(Rafferty)를 속도위반으로 얻은 상태였다. 이후 로와 프로스트는 2000년에는 딸 아이리스(Iris)를, 2002년에는 둘째 아들 루디(Rudy)를 낳았다. 하지만 두 사람은 불화를 빚다가 2003년에 끝내 이혼했고, 로는 알피에서 만난 시에나 밀러(Sienna Miller)와 교제하기 시작했다. 로와 밀러는 2004년에 약혼까지 했으나 2005년에 로가 아이들의 유모와 바람을 피우는 것이 들통났다. 로는 이 때문에 밀러에게 공개적으로 사과했다.[3]이렇게 시끄러운 교제를 이어가다 결국 2006년에 둘은 파혼을 하며 결별했다. 이후 로는 2008년부터 모델 서맨사 버크(Samantha Burke)를 만났지만 곧 결별했다. 결별 당시에 로의 아이를 임신하고 있던 버크가 2009년에 그의 딸 소피아(Sophia)를 낳았으나 재결합하지는 않았다. 2009년 12월엔 밀러와 같이 바베이도스에서 같이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모습이 포착되며 재결합하는 듯 했으나 2011년에 다시 결별했다. 여담이지만 밀러는 로와 재결별한 후 2011년부터 오랜 지인이었던 후배 배우 톰 스터리지와 교제하다 약혼했으며, 2012년에는 스터리지와의 사이에서 딸 말로우를 낳았다.
밀러와 다시 헤어진 뒤로는 한동안 조용히 사는 듯했으나 2014년 10월에 피플지에서 로의 전 여자친구인 캐서린 하딩이 로의 아이를 임신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로의 대변인은 "로와 하딩이 연인 관계를 지속하고 있지는 않지만 아이는 함께 키울 것이다."라며 로가 아버지로서의 도리는 할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전술한 바를 보면 알겠지만 하딩이 낳을 아이까지 포함하면 총 다섯 명의 자녀를 두고 있으며, 법적으로 결혼했던 프로스트가 낳은 자녀들을 제외하고 얻은 혼외자녀들은 어머니가 각기 다르다(…)이에 일각에서는 "휴 그랜트의 뒤를 잇는 영국 출신 농부"라며 로를 비난하고 있다.
2 탈모
현재 주드 로를 이야기할 때 절대 빠질 수 없는 것.
젊은 시절에는 위의 사진과 같이 나름대로 풍성한 헤어라인을 자랑하며 꽃미남이었지만[4] 현재에 이르러서는 심한 탈모로 외모에 많이 흠이 갔다...아... 앙대! 사실 젊었을 때도 이마선이 M자인지라 약간의 기미가 보이긴 했다. 그래도 원체 원판이 훌륭하다 보니 지금도 헤어라인만 빼면 그럭저럭 미중년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작인 스파이에서도 꽤나 멋지게 나온다.
최근에는 약을 먹는지 머리를 심은 건지 조금은 회복된 모습을 보인다. 영어권 웹에서도 연관검색어에 대부분 'hair' 가 딸려오며 '모발이식을 했냐 안 했냐' 가 항상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이다. 그래도 방치하지 않고 쭉 관리하는 게 어디인가(…)
6대 제임스 본드 응모 오디션을 봤을 때 탈락한 이유도 바로 이 탈모 때문이다.(...) 그래도 탈락사유가 유언 맥그레거보단 양반인데, 유언 맥그레거의 탈락사유는 너무 양아치처럼 생겼기 때문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