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트랙/월드

상위 문서 :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트랙



카트라이더의 트랙
빌리지사막아이스포레스트광산
공동묘지노르테유팩토리해적동화
문힐시티황금문명차이나대저택님프
메카닉WKC브로디놀이공원해변
1920쥐라기월드네모
해외 서비스 전용 트랙
현재는 사라진 트랙

2015년 카트라이더 월드 업데이트로 등장한 테마이며 이름대로 세계 각 지역을 모티브로 삼았다. 12월 10일, 스피드 트랙 3개와 시나리오가 추가되었고, 12월 23일 아이템 트랙 3개와 크레이지 트랙 1개가 추가되었다. 맵의 난이도는 대체로 쉬운 편이나 처음 주행하게 되면 어디로 가야할지 지레 짐작이 잘 되지않는 맵이라 처음하는 유저들은 타임어택에서 여행하는 느낌으로 길을 익혀두는게 좋다.
카트라이더에서 굉장한 푸쉬를 받고 있는 테마인데, 최근 추가된 트랙의 대다수가 월드 트랙이며, 출시된지 9일 만에 리그 트랙에 추가가 되는가 하면, 그 다음 리그에서는 시나리오 전용으로 나왔던 더 월드를 제외한 모든 트랙이 리그 트랙으로 지정되었다
굉장한 푸쉬를 받고 있는 덕인지 공방에서는 굉장히 선택률이 높다.

1 월드 뉴욕 대질주

파일:월드뉴욕대질주.jpg

인기 맵
카트리그 맵
난이도●●○○○
1바퀴
트랙 분류스피드전
km6.9km
AI 주행X
리그 트랙버닝 타임, 듀얼 레이스
약칭뉴욕

나온지 9일만에 리그트랙으로 지정된 트랙 1[1]
이중선강진우 선수가 이 맵을 싫어합니다

맵 구성이 그다지 어렵지 않아 유저의 손과 차빨이 거의 모든 것을 좌우한다. 사고가 났을 때 복구하기 힘든 맵이기도 하다.

맵 전체에 걸쳐 갈림길이 존재한다. 모드에 따라 다른 길을 택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2] 결정력이 필요한 맵이다. 사실 그딴거 없고 외우면 된다

맵 배경이 뉴욕인 만큼, 자유의 배찌상, 타임 스퀘어, 센트럴 파크, 스타배찌, 에띠브 잡스 등이 보인다.

2 월드 리오 다운힐

파일:월드리오다운힐.jpg

인기 맵
카트리그 맵
난이도●●○○○
1바퀴
트랙 분류스피드전
km5.7km
AI 주행X
리그 트랙버닝 타임, 듀얼 레이스
약칭리오

처음부터 대놓고 점프하는 최초의 트랙
천막으로 멘탈이 깨지는 트랙
나온지 9일만에 리그트랙으로 지정된 트랙 2

특이하게 준비를 무려 공중에 떠다니는 헬기 안에서 하는데, START라는 문구와 함께 헬기의 문이 열리면서 낙하산을 타고 산 꼭대기로 강하하며 시작한다. 이 때 자칫 핑에 잘못 맞으면 그대로 대형사고가 나기 때문에 골 때리므로 주의.[3]

그 다음에 X 표지판을 킨 에스컬레이터는 감속이 되므로 타는 건 금물. 에스컬레이터를 지나면 딱히 문제될 것은 없다. 다만 점프드리프트하는 구간이 굉장히 괴랄할 뿐이지

중간 울타리가 끊어져 점프 드리프트 + 유턴을 통해 지나가야 하는 지름길이 나온다. 그 후 곧바로 반평지형식 지형이 있는데, 라인 잘못타다 오른쪽으로 걸려 갈 수 있으니 주의하자.

그렇게 두 번의 유턴을 돌고 릭과 마틴의 무한패스가 이어지는축구장에서 또 유턴.(!) 그 후 우회전 내리막 커브구간이 두 번이나 나오는데 두 번째 구간은 중간에 과일박스가 툭 튀어나와 있어 너무 안으로 파지 말것. 지나가면 또(...) 우회전 커브구간이 한번 더 있고 또 유턴구간이다. 유턴을 사랑하는 돈슨

여러번의 유턴 이후 나오는 대망의 천막구간.
이 트랙은 천막구간에서 본격적으로 순위가 나뉘어지기 때문에 상당히 유명하다. 다른 의미로[4]
팁이라면 돌입 순간 오른쪽 방향키를 계속 누르다 세번째 파란색 천막에서 드리프트하거나 내 손에 모든것을 걸겠어각도를 어떻게 맞춰주면 대개 안전하게 지나가지만, 견인이나 기타 요소를 합친다면 100% 파훼는 불가능하다.

그 후 벚꽃이 핀 넓은 내리막길을 달리다 코너를 지나고 끝. 남은 구간은 그리 어렵지 않으나 가끔 내리막 이후에 코너에서 톡톡이로 승부가 갈리는 경우가 있다.

3 월드 이탈리아 여행

파일:월드이탈리아여행.jpg

카트리그 맵
난이도●●●○○
2바퀴
트랙 분류스피드전
km7.5km
AI 주행X
리그 트랙듀얼 레이스
약칭이탈리아

스피드전 맵으로 무난한 난이도.
처음에 보이는 기울어진 피사의 사탑 사이를 통과하고, 넓은 구간으로 들어간다. 간혹 넓은 구간에서 오르막으로 올라가려다가 너무 인코스를 깊게 파면 턱에 차가 박으니 주의.
마지막 레일을 타는 길 앞의 점프해야 갈 수 있는 지름길에서의 판정이 심히 괴랄해서 사고가 많이 난다.[5][6]이 구간을 제외하면 딱히 어려운 구간은 없다.

도시가 로마다 보니 콜로세움, 피사의 사탑, 베네치아 광장, 트레비 분수 등 여러 볼 것 들을 많이 넣어놓았다. 바티칸에 있는 성 베드로 대성당이 보이는 건 무시하자 트레비 분수가 엄청 작긴 하다

4 월드 파리 드라이브

파일:월드파리드라이브.jpg

카트리그 맵
난이도●●○○○
2바퀴
트랙 분류아이템전
km6.6km
AI 주행X
리그 트랙듀얼 레이스
약칭파리

특이하게 에펠탑이 프랑스 국기의 삼색으로 칠해져 있다.
출발하면 바로 왼쪽으로 꺾는데, 벽에 부딪칠 수 있으니 주의.
이후 미술관에 들어 갔다가 뜬금없이 보트를 타고 미술관에서 나온 후 루브르 박물관 구간을 지나간다.
처음 이 트랙을 플레이할 경우 박물관 구간에서 어디로 가야하는지 모르는 경우도 있다. 극단적인 예시
이후 하이라이트 구간인 개선문.
개선문 주위를 차들이 지나가는데, 개선문 사이로 지나갈 수 있다! 개선문 사이로 들어갈 때나, 나갈 때나 차는 굉장히 골치 아프니 주의.
이후 내리막에서 보도를 이용해서 빠르게 갈 수 있으니 참고.

도시가 파리다 보니, 센 강, 개선문, 루브르 박물관, 에펠탑, 파리 시청 등 여러 볼 것들을 많이 넣어놓았다.

5 월드 런던 나이트

파일:월드런던나이트.jpg

카트리그 맵
난이도●●●○○
3바퀴
트랙 분류아이템전
km5.8km
AI 주행X
리그 트랙듀얼 레이스
약칭런던

런던 나이트클럽이 아니다!!

월드 테마에서 유일하게 3바퀴였던 맵. 더 월드가 추가되고 옛말이 되었다.
문힐시티의 지하철처럼 이 맵에서는 버스가 일정한 라인으로 지나가서 진로를 방해한다.
그 후 타워 브리지 구간에서 상황에 따라 루트가 바뀌는데, 다리가 올라가지 않은 경우에는 원래 길 밖에 갈 수 없지만, 다리가 올라간 경우에는 울타리를 넘어서 왼쪽 길로 가거나 위에 부스터존이 있는 길로도 갈 수 있다.
타워 브리지 구간을 통과하면 부스터를 써야 통과할 수 있는 점프대가 있다.
점프하고 나서 좁은 길로 가야하는데, 길이 너무 좁아서[7] 점프대를 타고 풀 부분을 밟아서 넓은 구간으로 넘어가는 경우도 있다.

도시가 런던이다 보니 , 트라팔가르 광장과 사자상, 런던 대관람차, 타워 브리지 등 볼 요소들이 많다. 빅벤이 없다 그리니치 천문대가 타워 브리지 들어가기 전에 보이는 건 기분탓

6 월드 그리스의 휴일

파일:월드그리스의휴일.jpg

카트리그 맵
난이도●●○○○
2바퀴
트랙 분류아이템전
km6.0km
AI 주행X
리그 트랙듀얼 레이스
약칭그리스

초반부터 거대한 점프 존이 등장하는데, 이 점프 존을 타면 낙하산이 생기면서 반대편까지 날아간다. 근데 그 부분은 이 맵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로, 점프 중 아이템 공격을 맞으면 바로 에게 해 떨어진다! 처음 점프를 뛸 때 공격을 맞아 떨어지면 멘탈이 상당히 깨진다 카더라 멀티 플레이 시엔 실드 없이 절대 상위권에 나서지 말아야 하는 구간. 물폭탄을 던지면 자칫하다 자기 자신도 걸리기 때문에 던지는 타이밍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점프존을 밟고 점프한 상태에서 착지하기 전에 떨어지면 점프존 앞으로 다시 리스폰 되어 시간이 매우 지체되니 주의. 역으로 반드시 저 구간을 지나가야 한다는 특성을 이용해 돌+카나 루나 9 같은 얼음폭탄 카트를 타고 뭉친 유저들에게 그대로 날려 헬게이트를 보여주는 식으로 이용해도 좋다. 바로 뒤에 나올 크레이지 그리스도 마찬가지.하나같이 괴랄하게 어려운 그리스

그 외엔 길이 조금 좁다는 것을 빼면 무난한 편이나 마지막 호수에서의 점프대가 또한 심히 괴랄한데, 불규칙적으로 점프대가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여 올라간 점프대를 타려고 갔다가 갑자기 내려가서 빈번하게 박는 경우가 많다.

모티브로는 산토리니를 삼은 듯 하다

6.1 월드 크레이지 그리스

파일:월드크레이지그리스.jpg

난이도●●○○○
2바퀴
트랙 분류아이템전
km6.0km
AI 주행X

크레이지 그리스는 호수 부분의 가운데가 일반 길로 되어있어 원맵의 괴랄한 부분이 완화되었다.

7 더 월드

파일:카트더월드.jpg

난이도●●●○○
3바퀴
트랙 분류스피드전
km7.9km
AI 주행X
리그 트랙X
약칭더 월드

첫 등장은 월드 시나리오에서 마지막 퀘스트로 등장.
이후 2016년 2월 18일 패치로 멀티에 추가되었다.

맵 자체의 난이도는 무난한 편.
이전 월드 맵과는 달리 앞에 도시명이 붙지 않는데 그 이유인 즉슨,
서울의 남산타워, 파리에 에펠탑, 로마의 콜로세움, 리오의 예수상과 출발점 앞에 맥도날드 등등 여러 도시의 랜드마크를 한 맵에 담아버렸기 때문이다.
제목 그대로 더 월드

유저들이 무슨 맵을 좋아하는지 몰라서 다 섞어보았습니다

위 맵 사진의 좁은 직각 형태의 길을 지름길로 착각하고 들어가다간...

8 월드 두바이 다운타운

파일:월드두바이다운타운.jpg

인기 맵
카트리그 맵
난이도●●●○○
2바퀴
트랙 분류스피드전
km8.4km
AI 주행X
리그 트랙듀얼 레이스
약칭두바이

대만 카트라이더에 먼저 출시된 트랙. 한국에는 2016년 7월 7일 출시되었다. 모티브는 두바이.

초반부에 호텔 모양이 꽃잎 모양(?)으로 되어 있어 인코스의 도로 폭이 일정하지 않아 부딪히기 쉽고, 월드 테마의 모든 트랙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트랙이다. 근데 어차피 월드 테마 트랙들은 대체로 평이해서 이 트랙도 난이도 4 트랙처럼 막장요소는 등장하지 않는다. 다만, 맨 마지막 우회전하는 구간에 벽을 뚫고 들어가는 버그가 있는데, 시도하려다 망하는 사람도 꽤 있다.

벽을 뚫고 가는 버그를 리그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말이 많았는데, 리그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마지막 구간에서 승부가 갈릴 가능성이 커졌다.그나마 이 맵 닐빌드는 쉽지만 파리 에펠탑 다이브 맵은 어렵기 때문에 정말로 닐빌드가 중요해졌다

등장 초창기엔 흰색 빗금이 쳐진 구역에서 속도가 빨라지는 현상이 있었으나 벽 뚫기 버그와 함께 수정되었다.

두바이 트랙 답게 7성급 호텔 버즈 알 아랍, 세계에서 가장 높은 마천루인 부르즈칼리파, 두바이 수족관, 아랍에메리트 최초의 전철인 두바이메트로 역 등의 건물들이 있다.

9 월드 파리 에펠탑 다이브

파일:월드파리에펠탑다이브.jpg

카트리그 맵
난이도●●○○○
2바퀴
트랙 분류스피드전
km7.4km
AI 주행X
리그 트랙듀얼 레이스
약칭에펠탑, 다이브

나오기도 전에 리그트랙으로 지정된 트랙

2016년 7월 21일 패치때 추가. 이 트랙의 추가로 파리는 월드 트랙 중 처음으로 2개의 트랙을 가지게 되었다. [8]

여담으로 이 트랙에서도 에펠탑 구간에서 벽을 넘어서 아랫층으로 넘어가 기록을 단축시키는 빌드가 생겼다.[9] 리그에서도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이 맵은 톡톡이 가속을 이용해서 벽을 넘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이 빌드가 까다로운 데다가, 이 빌드를 쓰지 못하는 경우 거의 10초 이상의 손해를 보기 때문에 만약에 이 빌드를 쓰지 못하거나 쓰다가 실패를 하는 선수가 나올 경우에는 리타이어까지 나올 수 있다. 의외의 변별력이 있는 트랙.

그런데 최근 아예 에펠탑 전체를 스킵 가능한 말도 안 되는 빌드가 발견됨으로서 트랙 자체의 완성도에 의문을 가지는 유저들이 많아졌다. 게다가 채널 상관없이 쓸 수 있는 빌드이기도 하다. 몇몇 사람들은 선수들이 이 빌드를 쓸지 매우 기대하는 중.

이 맵은 월드 리오 다운힐이랑 아이스 설산 다운힐하고 섞어놓은 느낌은 뭐지?

8월 6일 임시점검으로 위의 비정상적인 루트가 전부 막혔다.

10 월드 브라질 스포츠 스타디움

난이도●●○○○
2바퀴
트랙 분류아이템전
km6.2km
AI 주행X
리그 트랙X
약칭스타디움

2016년 8월 4일 추가되었다.

초반에 부스터를 사용해야만 지나갈 수 있는 지름길이랑 톨게이트차단기가 내려오는 곳, 경기장 안 울퉁불퉁한 구간이 있다. 특히 울퉁불퉁한 구간에 빌리지 손가락맵처럼 옆으로 빠져나올 수 있는 길이 있는데, 울퉁불퉁한 구간 때문에 차가 휘청거려 사고가 많이 나곤 한다.
  1. 이는 월드 리오 다운힐도 해당한다.
  2. 예를 들어 중간의 부스터존 길은 매우 빠름이나 무한부스터에선 안 타는 것이 빠르고, 빠름에선 타는 것이 빠르긴 한데 부스터존을 타자마자 순간 부스터로 끊어주는 고난이도 테크닉을 사용해야만 한다. 부스터 상황에 따라 선택하도록 하자.
  3. 실제로 버닝타임 리그에서 전강인선수가 초반 몸싸움에 밀려 나가떨어졌다. 문호준도 전설의 3대0 경기에서 조성제에게 밟히며 꼴찌를 하는 수모를 겪었다
  4. 이게 왜 이러냐면 천막구간에서 잘못하다 밖으로 튕겨나가거나 담 안으로 떨어지거나 천막에 걸려 떨어지거나 창문 안으로 들어가버리기(...) 때문이다. 이 담 일본애니에서만 보던 그런 담인데..?
  5. 이전까지의 점프를 하는 지름길은 단순히 부스터를 써서 지나가면 됐었지만 이 지름길은 일단 착지하자마자 바리케이드가 가로막고 있어서 나오는 통로가 매우 좁을 뿐더러 앞에 바로 앞에 장애물이 있어서 드리프트를 하면서 지름길을 타야하는데 그 드리프트도 직각이 아니라 애매한 각도로 걸어줘야 사고가 안난다. 그냥 톡톡이나 쓰자
  6. 매우빠름에서는 옆의 난간을 넘어가는 빌드로 상쇄할 수 있었다. 빠름에서도 가능하다.
  7. 겨우 차 1~2대 밖에 통과할 수 밖에 없는 폭이다. 물론 지나갈 사람은 지나간다.
  8. 그리스도 트랙이 2개이나 크레이지 그리스는 기존 트랙에서 파생된 것임으로 예외로 한다. 이후 브라질이 2개의 트랙을 가지게 된다.
  9. 매우빠름 이상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