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미노 변태설

전투메카 자붕글의 한 장면

1 개요

기동전사 건담시리즈로 유명한 토미노 요시유키감독에 대한 루머 중 하나.

작품마다 여성의 나신이 한번 이상 대놓고 등장(건담에서 세이라 마스의 목욕 장면, 제타 건담에서 포우 무라사메의 목욕 장면, ZZ건담에서 나체로 냉동수면 중인 엘피 플, 턴에이 건담의 소시에 하임 아가씨의 물장구 장면 등등...왠지 건담이 많아 보이는건 기분 탓이다))하거나 남자주연이나 주요 조연남성의 여장이 자주 나오기에 의혹이 등장한 것으로 보인다.
뭐 그냥 누드 컷 정도야 시청자 서비스로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 영감님의 전과는 한두가지가 아니다!!!

2 근거

2.1 성전사 단바인 엔딩


토미노 본인이 작사한 곡과 역시 본인 작성의 콘티를 쓴 엔딩에서 요정이긴 해도 누드가 나온다. 게다가 49화 전편에 걸쳐 이 엔딩은 그대로 사용되었고 당시 단바인의 방영시간은 토요일 오후 5:30이었다. 초딩도 보는 그 시간대에 이런 영상을 만들어 보낸 그 분의 혜안에 아랫것들은 그저 머리가 숙여질 뿐.[1] 참고로 엔딩에 등장한 페라리오는 엘 피노.

2.2 브레인 파워드 OP

공공장소에서는 틀지 말자. 여성의 나체가 대놓고 나온다. 보러가기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2]

2.3 턴에이 건담

1기 엔딩에서 로랑 셰아크가 맨몸 공중비행을 했다.(...) 그 외에도 로라로라가 강력한 증거거의 범죄 수준이다.

2.4 오버맨 킹게이너의 대사

450px
게인 비죠는 엄청난 것을 훔쳐가 버렸어
그리고 게이너 상가 또한 다른 도시에 잠입하기 위해 여장을 해야했던 경력이 존재.

2.5 오오와다 히데키의 건담 창세

기동전사 건담씨에 수록된 '건담창세'에서의 토미노.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2.6 "남자놈의 팔짱따윈 필요없어!"

2010년 방한 당시 남성팬중 한명이 기념촬영을 위해 팔짱을 꼈을때 상콤하게 살짝 때려주고 한 말이다#

2.7 그 외 작품

  • 전투메카 자붕글에서 히로인 엘치 카고판치라는 시도때도 없이 나오고, 등장 여캐들의 가슴 노출도 빈번하게 나온다.
  • 무적초인 점보트3에서는 서브 파일럿 카미키타 케이코의 로리한 모에 요소 및 아키의 판치라, 탈의신 등이 등장. 참고로 케이코는 14세, 아키는 12세. 게다가 케이코의 경우 점보트3 합체 장면을 보면 그녀가 탄 점베이스가 고간 부분에 합체된다. 같은 장면에 나오는 에네르기 파이프는 남자의 중요한 부분을 연상시킨다.
그리고 케이코가 자폭해서 부서지는 잔해들과 함께 날아가며 사망하는 장면을 자세히 보면, 그녀의 허벅지꿀벅지를 쓸데없이 강조했다.

3 여담

이 양반이 성전사 단바인중전기 엘가임을 만들던 시절에 "나는 여자애와 여자의 구분을 루즈의 유무로 구분하고 있다"고 말했다는 루머도 있다.

이에 따르면 리믈 루프트, 킨 키스, 에렌 함므, 시라 라파나는 처녀, 가랄리아 냠히, 뮤지 포, 제릴 쿠치비와 마벨 프로즌등은 비처녀가 된다. 그리고 엘가임의 가우 하 렛시는 초반엔 안하고 있지만 후반에 하고 있다.[3]
그리고 턴에이 마지막화를 생각하면 로랑은...못이루는 사랑을 뒤로하고 떠나는놈이 아니라 소시에와 갈 데까지 간 다음에 마님따라 떠나는 돌쇠가 된다 (...)

유부녀의 경우는 악역인 루자 루프트는 하고있고, 선역인 파훗트 함므는 안하고있다. 결국 루머는 루머로 치부하자.
  1. 다만 엔딩곡 "みえるだろう バイストン・ウェル"은 애니메이션 주제곡 중에서도 오랫동안 사랑받는 손꼽히는 명곡이긴 하다.
  2. 당연하지만 이 오프닝의 콘티는 토미노 감독 본인이 직접 작성했다.
  3. 렛시의 경우는 반대로 포세이달 13인중에 있을때는 루즈를 칠하고 있었지만 반군에 합류한 뒤에는 안하고 있다. 나중에 루즈 바를 때도 포세이달을 접견하러 정장을 했을때 정도. 그런데 이쪽은 거꾸로 원래 처녀였다가 반군에 전할 무기를 대가로 아만다라 카만다라에게 처녀를 줘 버렸다는 나가노 설정이 있다는 설이 있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