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테크지너스)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군.

한국판 명칭TG(테크지너스)
일본판 명칭TG(テックジーナス)
영어판 명칭T.G.

사실 테크 지너스가 아니라 TenGu의 약자다. 아니면 TG 삼보
요금소다

1 설명

원작 사용자는 수수께끼의 D휠러.

본디 애니메이션이나 유희왕 태그 포스에서만 등장하던 카드군이었으나, 주간 소년 점프 2월호 동봉으로 TG-하이퍼 라이브러리안이 등장하고, 익스트림 빅토리에서 나머지가 등장하면서 정식으로 OCG화되었다.

애니메이션/태그 포스에서 나왔을 때는 전사족, 마법사족 등 여러 종족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본래의 종족 이외에도 효과에 의해 기계족으로도 취급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즉 카드가 두 개의 종족을 지니고 있다. 기계족으로도 취급된다는 것에서 알 수 있듯 생긴것도 전부 몸에 기계가 달려있거나 하는 등 로봇이나 사이보그같은 외모를 하고 있다.

또한 애니판은 카드 이름에도 기계마냥 형식번호가 다 붙어있다. 형식번호는 '종족[1]- X(싱크로) or XX(액셀 싱크로) - 번호'식. 등장 몬스터가 적었던 초기에는 번호가 레벨에 맞춰 공식대로 결정되는 것으로 추정되었으나, 실제로는 별다른 공식은 없고 그냥 순서대로 붙인 것으로 보인다.

OCG화될 때는 아무래도 카드명이 너무 난잡해져 선언하기 귀찮아지기 때문인지 형식번호는 잘렸다. 또한 기계족으로 취급하는 효과도 짤렸다. 그래도 기껏 전개했더니 이 녀석한테 먹히는 일은 없게 되었다.

작중에서 보인 모습들이나 이 테크 지너스들의 특징 때문에 사용자 또한 이들처럼 완전한 인간이 아닌 로봇이나 사이보그는 아닌가라는 설이 나돌고 있었으며, 사실이었다.

NDS판 유희왕 파이브디즈 오버 더 넥서스에는 아쉽게도 수록되지 못했다.델타 엑셀 싱크로의 꿈이... 그런데 훨씬 전에 나왔던 하이퍼 라이브러리안도 수록되지 않았다. 이 탓에 유저들의 어이가 잠깐 가출을 하기도 했다고 전해진다.

2 몬스터 카드(OCG)

OCG화가 되면서 나온 카드들에서는 뒤에 붙는 형식번호가 없어졌다. TG 효과 몬스터들의 공통적인 효과로 이 카드가 파괴돼서 묘지로 보내진 턴의 엔드 페이즈시에 ~를 한다라는 효과가 있다. 주로 파괴된 카드 이외의 몬스터 1체를 패에 넣는다는 효과가 많기 때문에 서치가 편리하며 기타등등으로 드로우를 한다던가, 특소를 한다던가 하기 때문에, 제외덱이 아닌 한 상대 필드에 TG가 있으면 파괴하기가 조금 망설여진다.

참고로, V점프를 통해 코나미가 대놓고 퀵댄디육무중, 블랙 페더 등을 강화한다는 말과 함께 이 카드군을 같은 최강급덱으로 만들어버리겠다고 선전 포고했다. 하지만 2011년 8월시점에서 이 말은 페이크임이 밝혀졌다. 퀵댄디, 육무중, BF는 탄압받았고 TG는 익스트림 빅토리 이후 지원이 안나온다...

실제로 순수 TG를 짜기보다 오히려 다른 덱에다가 TG를 섞어넣으면 매우 강해진다는 사실이 가히 진리가 되고 있다. 덕분에 현 환경에서도, 몇 종류의 TG들(대표적으로 스트라이커, 워울프, 러시 라이노)을 기존의 덱과 혼합시킨 덱이 판을 치고 있는 상황이다. TG 대행천사라든가, TG 가제트라든가, TG 스크랩이라든가... 특히 TG 대행천사는 현재 제한으로 풀린 카오스 솔저 -개벽-을 끼워쓰기 쉽다는 점에서 그 강력함을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컨트롤이 받혀준다면 충분히 순수 TG도 그 당시의 원톱 덱들과 견줄 스펙이었다.

여담으로 덱을 짤려면 상당히 고생스러운 것이, 구성원 중 넷이 슈퍼 레어로 나왔다. 게다가 핵심 전력인 싱크로 몬스터가 전부 슈퍼 레어 이상의 레어도로 나왔다...

중하급 싱크로는 전부 슈퍼레어 이상, 상급 싱크로는 전부 울트라 레어 이상! 게다가 사서는 동봉시크릿... 한마디로 짜려면 돈이 엄청 나간다. 게다가 원더 매지션 홀로그래픽 레어보다 더 안나오잖아? 스톰 오브 육무중스톰 오브 라그나로크에서 나온 진 육무중의 경우보다 더 심하다. 이쪽은 그나마 구성원 중 셋만 슈레로 나왔다.

영어판 명칭이 태그 포스 5때만해도 'Tech Genus'였는데 실제 TCG 카드가 나오면서 슬쩍 'T.G.'로 다시 바꿨다.(…) 그 길고 긴 Elemental HeroAlly of Justice도 일일이 다 풀어 쓰던 전례를 생각해보면 상당히 이례적이다.

TCG에선 2012년 2월에 열린 유희왕 챔피언십 시리즈 미국 조지아 대회에선 약 1300여명에 이르는 참가자들 중에서 공룡, 인잭터, 태엽을 전부 꺾어버리고 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그러나 그 다음 3월 금제에서 TG 스트라이커가 제한. 아 망했어요. 결국 이 대회는 졸지에 고인이 되실 TG를 위한 최후의 화려한 장송곡이 되어버렸다(...).

그리고 나중에 TG 스트라이커가 준제한으로 내려왔다가 무제로 다시 내려왔다.

2.1 효과 몬스터

2.1.1 튜너 몬스터

2.2 싱크로 몬스터

2.2.1 싱크로 튜너 몬스터

3 마법/함정 카드(OCG)

3.1 TGX1-HL

card73715623_1.jpg

한글판 명칭TGX1-HL
일어판 명칭TGX1-HL
영어판 명칭TGX1-HL
속공 마법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TG(테크지너스)" 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한다. 선택한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을 절반으로 하고, 필드 위에 존재하는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파괴한다.

4장째의 싸이크론처럼 쓰면 된다. 자신의 턴때 어차피 스텟이 쓰레기인 튜너를 대상으로 하거나(공수가 0인 사이버 매지션으로도 가능하다) 수비 표시의 TG나 싱크로 소재, 릴리스로 쓸 TG를 대상으로 하면 디메리트가 없는 사이클론이나 다를게 없다. 그외에도 나락을 피하거나 평화의 사자를 뚫는것도 가능. 다만 싸클과는 달리 자기 필드에 TG가 없으면 쓸 수 없으니 주의.

참고로 이 카드는 데미지 스텝에 발동이 가능하다. 상대의 허를 찔러 보자.

카드 이름은 '티지엑스원 에이치엘'이라고 읽으며, 테크지너스 1장-HaLf의 약자. 애니나 태그 포스 당시의 기계족을 대상으로 한 카드의 효과를 받을 때 공격력/수비력이 반토막나는 효과를 재현한듯 싶다.

3.2 TGX300

card73715624_1.jpg

한글판 명칭TGX300
일어판 명칭TGX300
영어판 명칭TGX300
지속 마법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TG(테크지너스)" 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당,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의 공격력은 300포인트 올린다.

종족, 속성이 뒤죽박죽인 TG를 위한 전용 강화 마법. 싱크로를 위해 몬스터를 쉼없이 갈아넣는 TG에서 대량전개를 하는 상황이 자주 생기지는 않지만, 패에서 한 번에 세 체까지도 툭툭 특소할 수 있는 워울프와 궁합이 좋다. 이 카드가 필드 위에 두 장 이상 올라오면 사이버 매지션이 어태커가 되는 진기한 모습도 볼 수 있다.

카드 이름은 '티지엑스 쓰리 헌드레드'라고 읽으며, 테크지너스 x300의 약자.

3.3 TG1-EM1

card73715655_1.jpg

한글판 명칭TG1-EM1
일어판 명칭TG1-EM1
영어판 명칭TG1-EM1
일반 함정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과,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TG(테크지너스)" 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한다. 선택한 몬스터의 컨트롤을 맞바꾼다.

테크지너스판 강제전이. 가스타도 그렇고, 요새 강제 전이가 유행중?

이쪽의 대상이 TG에만 한정된다는 게 거의 유일한 단점이다. 함정이기 때문에 마법인 강제전이에 비해 발동 타이밍이 매우 자유롭고, 강제전이와는 달리 상대 몬스터를 이쪽이 골라잡을 수 있는 깡패 같은 성능을 가진 데다가, 상대에게 보낸 TG를 박살내면 덤으로 서치도 가능하다. TG는 원래 스탯이 대부분 그렇게 높은 편이기 아니기 때문에 이 카드 1장으로 상대의 강력한 몬스터와 교환이 가능하단건 엄청난 메리트일 수 밖에 없다. TG 하나 던져 주고 상대의 강력 몬스터를 받아와서 그걸로 상대에게 보낸 TG를 박살내고 덤으로 서치도 하자. 하지만 이 카드는 대상지정이라 이 카드 발동 처리 도중 TG나 상대 몬스터가 없어지면 발동이 취소된단 점에 유의하자.

참고로 충공깽스러운 재정이 나와 있다. 공격력 1500 이상의 TG를 소환하는 순간 상대가 나락을 먹였을 때 그 나락에 체인으로 EM1을 발동해 막 나락을 맞은 TG와 상대 몬스터의 컨트롤을 맞바꾸면, 지정한 카드의 컨트롤을 서로 교체한 뒤에 나락을 맞은 TG가 제외된다! 어차피 제외될 카드였으니 상대의 몬스터 한 장을 공짜로 가져가는 셈. 참고로 이 타이밍에 제외되는게 파워 글래디에이터나 원더매지션이라면 1장 드로우가 추가로 나온다.

카드 이름은 '티지원 이엠원'이라고 읽으며, 테크지너스 1장 - EneMy 1장의 약자. 엔터메이트랑은 관련 없다.

3.4 TG-SX1

card73715652_1.jpg

한글판 명칭TG-SX1
일어판 명칭TG-SX1
영어판 명칭TG-SX1
일반 함정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TG(테크지너스)" 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전투에 의해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하고 묘지로 보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TG(테크지너스)" 라는 이름이 붙은 싱크로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특수 소환한다.

좋지 않다. 조건부 함정이란거도 모자라 전체적으로 스탯이 낮은 TG가 상대 몬스터를 파괴하라는 조건이 붙어있는데 소생은 또 싱크로 한정이다.

카드 이름은 '티지 에스엑스원'이라고 읽으며, 발음에 유의하자테크지너스 - Synchro 1장의 약자.

3.5 TGX3-DX2

card73715649_1.jpg

한글판 명칭TGX3-DX2
일어판 명칭TGX3-DX2
영어판 명칭TGX3-DX2
일반 함정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TG(테크지너스)" 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3장을 선택하고 발동한다. 선택한 몬스터를 덱에 넣고 셔플한다. 그 후, 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2장 드로우한다.

테크지너스판 탐욕의 항아리, 사이코 차지. 이 카드의 진가는 싱크로시의 아드 회복이란 것이다. TG 특성상 싱크로 몬스터를 소환한 시점에서 이미 묘지엔 몬스터가 2~3장이 TG로 묻혀있는데 이 카드를 쓰면 싱크로 소환에 사용한 2장의 카드를 다시 회복할 수 있으며, 덱에 몬스터를 다시 보충하는 순환용이나, 필요한 카드를 드로우하기 위한 드로소스 등등, 여러가지 용도로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다.

카드 이름은 '티지엑스쓰리 디엑스투"라고 읽으며, 테크지너스 3장 - Draw 2장의 약자이다.

덱으로 되돌리려 선택한 카드가 D.D. 크로우 등으로 제외되면 효과는 불발된다.

카드 이름들이 다 저모양인데 루비가 하나도 달려있지 않아서인지 카드 이름을 선언할때 이것을 어떻게 읽어야 하느냐는 질문과 그에 대한 재정이 나와 있다.(…)

보면 알겠지만 이 카드들은 'TG'를 '테크지너스'라고 읽지 않고 '티지'라고 읽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카드의 이름으로서 선언되는 "TG(테크지너스)"라는 이름을 가진 카드가 아니다. 단 아직 "TG"라는 이름을 가진 카드를 지정하는 효과는 없으므로 그다지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3.6 제너레이션 체인지

TG 관련 카드는 아니지만, TG와 상성이 끝내주게 좋은 카드다. 항목 참조.

4 몬스터 카드(원작/태그 포스)

애니메이션 원작에서 등장했을 때의 카드 성능들. 유희왕 태그 포스 5에서도 조금 변경이나 추가가 있긴 했지만 기본적으로 이때의 효과를 기반으로 등장했다.

파괴되었을때 동명의 카드를 서치해오는 효과와, 기계족을 대상으로 한 카드의 효과를 받을 때 공격력/수비력이 반토막나는 효과를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다. 이중 후자의 효과는 유희왕 태그 포스 5에서는 사라져 있다.

태그포스 5에서의 TG는 순환으론 꽤나 잘 굴러가며, 어느 타이밍에선 가제트 저리가라 할 정도의 어드밴티지를 자랑한다. 실제로 브루노는 가제트와 TG를 섞어쓰는 덱을 사용하는데... 이게 정말 충격과 공포수준으로 굴러간다.

태그포스 6에서는 원작에 나온 다른 카드들도 추가 되었다. OCG로 나온 카드의 효과는 OCG를 기준으로 바뀌었고, 원작에만 나온 카드들도 효과가 약간 변경되어서 나왔다.

애니판 일러스트는 이쪽을 참조.

  • TG-사이버 매지션 SC-01 / Tech Genus Cyber Magician

효과/튜너 몬스터
레벨1/빛 속성/마법사족/공격력:0/수비력:0

이 카드를 싱크로 소재로 사용할 경우, 다른 싱크로 소재는 패에 있는 튜너 이외의 몬스터로 대용할 수 있다.

이 카드는 기계족으로도 취급한다. 기계족을 대상으로 하는 자신의 마법, 함정 카드 의 효과를 이 카드가 받을 때, 이 카드의 원래 공격력과 수비력은 절반이 된다.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이 카드 이외의 같은 이름의 카드 1장을 자신의 덱에서 패에 넣을 수 있다. 이 효과로 패에 넣은 카드는 이 턴에 사용할 수 없다.

융합마냥 패에 있는 몬스터로 싱크로 소환을 하게 해주는 황당한 카드. 같은 짓을 가능하게 해주는 익센트릭 보이같은 페널티도 없고, 반드시 패에 있는 몬스터를 소재로 써야 하는 그쪽과는 달리 패에 있는 몬스터를 '쓸 수 있다'인지라 여러모로 우월하다. 여담으로 공격력도 수비력도 0이라 공수가 반토막나는 공통효과가 의미가 없다.(…)

  • TG-스트라이커 WA-01 / Tech Genus Striker

효과/튜너 몬스터
레벨2/땅 속성/전사족/공격력:800/수비력:0

상대 필드 위에 몬스터가 존재하고, 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는 기계족으로도 취급한다. 기계족을 대상으로 하는 자신의 마법, 함정 카드의 효과를 이 카드가 받을 때, 이 카드의 원래 공격력과 수비력은 절반이 된다.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이 카드 이외의 같은 이름의 카드 1장을 자신의 덱에서 패에 넣을 수 있다. 이 효과로 패에 넣은 카드는 이 턴에 사용할 수 없다.

사이버 드래곤과 같은 특수소환 효과를 지닌 튜너.

  • TG-워울프 BW-03 / Tech Genus Werewolf

효과 몬스터
레벨3/어둠 속성/야수전사족/공격력:1200/수비력:0

자신 필드 위에 레벨 4 이하의 몬스터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 이 카드는 패에서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는 기계족으로도 취급한다. 기계족을 대상으로 하는 자신의 마법, 함정 카드의 효과를 이 카드가 받을 때, 이 카드의 원래 공격력과 수비력은 절반이 된다.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이 카드 이외의 같은 이름의 카드 1장을 자신의 덱에서 패에 넣을 수 있다. 이 효과로 패에 넣은 카드는 이 턴에 사용할 수 없다.

능력치는 별볼일없지만 빠른 후속전개를 통해 싱크로 소환으로 잇는 것이 가능한 효과를 지녔다. 실제로 작중에서도 튜너를 낸 후 바로 따라나가서 싱크로 소환에 이용되는 식로 사용되었다.

  • TG-러쉬 라이노 BE-04 / Tech Genus Rush Rhino

효과 몬스터
레벨4/땅 속성/야수족/공격력:1600/수비력:800

이 카드가 공격했을때, 이 카드는 데미지 스텝동안 공격력이 400 포인트 올라간다. 이 카드는 기계족으로도 취급한다. 기계족을 대상으로 하는 자신의 마법, 함정 카드의 효과를 이 카드가 받을 때, 이 카드의 원래 공격력과 수비력은 절반이 된다.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이 카드 이외의 같은 이름의 카드 1장을 자신의 덱에서 패에 넣을 수 있다. 이 효과로 패에 넣은 카드는 이 턴에 사용할 수 없다.

공격하는 순간, 공격력이 2000이 되는 효과를 지닌 TG. 공격력 2000은 제네틱 워울프도 있고 그쪽과 비교하면 상대 턴에 너무나도 약하지만, 이쪽은 다른 효과가 있다는 점이 장점.

  • TG-파워 글래디에이터 WAX-1000 / Tech Genus Gladiator

싱크로/효과 몬스터
레벨5/땅 속성/전사족/공격력:2300/수비력:1000

"TG"라는 이름이 붙은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었으면, 그 수치만큼 상대 라이프에 전투 데미지를 준다. 이 카드는 기계족으로도 취급한다. 기계족을 대상으로 하는 자신의 마법, 함정 카드의 효과를 이 카드가 받을 때, 이 카드의 원래 공격력과 수비력은 절반이 된다.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이 효과로 패에 넣은 카드는 이 턴에 사용할 수 없다.

관통효과를 지닌 어택커 역할의 싱크로 몬스터. 싱크로 소환시 대사는 "싱크로 플라이트 컨트롤! 리미터 해방 레벨 5! 부스터 주입 120%, 리커버리 네트워크 레인지 수정, 올 클리어! GO! 싱크로 소환! Come on! TG-파워 글래디에이터!"

공격명은 머시너즈 슬래시.

  • TG-원더 매지션 SCX-1000 / Tech Genus Wonder Magician

싱크로/효과/튜너 몬스터
레벨5/빛 속성/마법사족/공격력:1900/수비력:0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이 카드를 싱크로 소재로 할 경우, "TG"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의 싱크로 소환밖에는 사용할 수 없다. 상대 턴의 메인 페이즈시,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이 카드를 싱크로 소재로 하여 싱크로 소환을 할 수 있다. 이 카드는 기계족으로도 취급한다. 기계족을 대상으로 하는 자신의 마법, 함정 카드의 효과를 이 카드가 받을 때, 이 카드의 원래 공격력과 수비력은 절반이 된다.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이 효과로 패에 넣은 카드는 이 턴에 사용할 수 없다.

포뮬러 싱크론과 같은 싱크로 튜너라는 것이 가장 큰 존재의의. 여성형 몬스터지만 어째서인지 처음 등장할때는 아저씨 목소리를 내서 시청자들을 충격과 공포로 몰아넣었다. 두번째 등장할때는 제대로 여자 목소리가 나왔지만, '매지션' 주제에 날아오는 A. 봄주먹으로 쳐잡는 모습을 보여주어 어김없이 시청자들을 당황시켰다.(…)

싱크로 소환시 대사는 "리미터 해방 레벨 5! 부스터 런치 OK, 인클리네이션 OK, 그라운드 서포트 올 클리어! GO! 싱크로 소환! Come on! TG-원더 매지션!"

공격명은 머시너즈 소서리.

  • TG-블레이드 건너 MAXX-10000 / Tech Genus Blade Blaster

싱크로/효과 몬스터
레벨10/땅 속성/기계족/공격력:3300/수비력:2200
싱크로 튜너 + 튜너 이외의 싱크로 몬스터

상대가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했을 때, 패에서 카드 1장을 묘지에 버리고 발동한다. 그 카드의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상대 턴에 1번,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할 수 있다.이 효과에 의해 제외된 이 카드는, 이 효과를 사용한 턴의 엔드페이즈에 자신 필드 위에 돌아온다.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당했을 때, 이 몬스터의 싱크로 소환에 사용된 몬스터 1세트를 묘지에서 특수 소환 할 수 있다.

B모씨의 액셀 싱크로 몬스터. 그야말로 사기적인 효과를 자랑하는데, 패 1장만 보내면 이 카드가 받는 상대 마법, 함정을 그냥 씹어제끼며, 상대턴에 담드등이 나타나면 자기자신을 제외해서 엔드 페이즈까지 튀어버리면 그만이다.

그렇다고 전투 파괴를 하자니 공격력이 3300인데다가, 전투 파괴당하면 묘지에 있던 싱크로 소재들이 소생. 당연히 그 즉시 액셀 싱크로로 두번째 블레이드 건너가 또 튀어나온다.

하지만 태그 포스 오면서 여러가지로 약화되었다. 슈팅 스타 드래곤처럼 상대의 공격 선언시에만 제외가능에, 블레이드 건너를 대상으로하는 마함만 카운터가 가능하며, 전투 파괴 당하면 튜너만 튀어나온다.

싱크로 소환시 대사는 "리미터 해방 레벨10! 메인 버스 부스터 컨트롤, 올 클리어! 무한의 힘! 지금 여기 해방하여, 차원의 저편으로 뚫고 나가라! GO! 액셀 싱크로! Come on! TG-블레이드 건너!"

공격명은 슛 블레이드.

  • TG-드릴 피쉬 FS-05

효과 몬스터
레벨1/물 속성/어류족/공격력 100/수비력 800

이 카드는 기계족으로도 취급한다. 기계족을 대상으로 하는 자신의 마법, 함정 카드의 효과를 이 카드가 받을 때, 이 카드의 원래 공격력과 수비력은 절반이 된다. 이 카드는 상대 플레이어에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이 카드가 직접 공격에 의해서 상대 라이프에 전투 대미지를 주었을 때,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해 파괴할 수가 있다.

일반 소환되어 바로 레시프로 드래곤 플라이의 소재가 되었다. 의외로 무서운 성능(...)

태그 포스6에서는 기계족으로 취급하는 효과나 공수가 절반이 되는 효과가 사라졌다.

  • TG-기어 좀비 ZO-06

효과/튜너 몬스터
레벨1/어둠 속성/언데드족/공격력 600/수비력 0

이 카드는 기계족으로도 취급한다. 기계족을 대상으로 하는 자신의 마법, 함정 카드의 효과를 이 카드가 받을 때, 이 카드의 원래 공격력과 수비력은 절반이 된다. 자신의 필드위에 존재하는 기계족 몬스터 1장의 공격력을 1000포인트 내리는 것으로,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소환할 수 있다.

144화에 등장한 두 카드들. 블레이드 거너의 공격력을 1000내려 기어 좀비를 특수 소환한 후, 드릴 피쉬를 일반소환하여, 레시프로 드래곤 플라이를 소환하여, 할버드 캐논의 델타 액셀 싱크로 소환으로 이었다.

태그포스6에서는 기계족으로 취급하는 효과나 공수가 절반이 되는 효과가 사라지고, 특수소환 시 대상이 되는 몬스터가 기계족에서 TG 몬스터로 변경되었다.

  • TG-제트 팔콘 WB-07

효과 몬스터
레벨3/바람 속성/비행야수족/공격력 1400/수비력 1200

이 카드가 싱크로 소환의 소재로 사용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상대 라이프에 500 데미지를 준다. 이 카드는 기계족으로도 취급한다. 기계족을 대상으로 하는 자신의 마법, 함정 카드의 효과를 이 카드가 받을 때, 이 카드의 원래 공격력과 수비력은 절반이 된다.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TG(테크지너스)"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카드 1장을 자신의 덱에서 패에 넣을 수 있다. 이 효과로 패에 넣은 카드는 이 턴에 사용할 수 없다.

OCG화되면서 서치효과가 빠졌다.

  • TG-캐터펄트 드래곤 DR-08

효과 몬스터
레벨2/땅 속성/드래곤족/공격력 900/수비력 1300

1턴에 1번, 패에서 레벨 3 이하의 튜너를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는 기계족으로도 취급한다. 기계족을 대상으로 하는 자신의 마법, 함정 카드의 효과를 이 카드가 받을 때, 이 카드의 원래 공격력과 수비력은 절반이 된다.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TG(테크지너스)"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카드 1장을 자신의 덱에서 패에 넣을 수 있다. 이 효과로 패에 넣은 카드는 이 턴에 사용할 수 없다.

OCG화 되면서 서치 효과가 빠졌다.

  • TG-메탈 스켈톤 ZO-09

효과 몬스터
레벨2/어둠 속성/언데드족/공격력 1100/수비력 0

필드 위의 싱크로 몬스터가 파괴되었을 때, 패에서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는 기계족으로도 취급한다. 기계족을 대상으로 하는 자신의 마법, 함정 카드의 효과를 이 카드가 받을 때, 이 카드의 원래 공격력과 수비력은 절반이 된다.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TG(테크지너스)"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카드 1장을 자신의 덱에서 패에 넣을 수 있다. 이 효과로 패에 넣은 카드는 이 턴에 사용할 수 없다.

태그 포스6에서는 기계족으로 취급하는 효과나 공수가 절반이 되는 효과, 서치 효과가 사라졌다.

  • TG-레시프로 드래곤 플라이 INX-1100

싱크로/효과 몬스터
레벨2/바람 속성/곤충족/공격력:300/수비력:300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1턴에 1번, 자신 필드 위의 "TG(테크지너스)"라는 이름이 붙은 싱크로 몬스터를 묘지 또는 엑스트라 덱으로 보낼 수 있다. 그 몬스터의 싱크로 소환에 사용된 몬스터 1세트가 자신의 묘지에 모여 있으면, 이 1세트를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는 기계족으로도 취급한다. 기계족을 대상으로 하는 자신의 마법, 함정 카드의 효과를 이 카드가 받을 때, 이 카드의 원래 공격력과 수비력은 절반이 된다.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OCG로 나온 카드는 드로우 효과가 빠졌다.

싱크로 소환시의 대사는 "리미터 해방 레벨 2! 레귤레이터 오픈! 내비게이션, 올 클리어! GO! 싱크로 소환! Come on! TG-레시프로 드래곤 플라이!"

  • TG-하이퍼 라이브러리안 SCX-1100

싱크로/효과 몬스터
레벨5/어둠 속성/마법사족/공격력:2400/수비력:1800
튜너+튜너 이외외 몬스터 1장 이상

이 카드는 기계족으로도 취급한다. 기계족을 대상으로 하는 자신의 마법, 함정 카드의 효과를 이 카드가 받을 때, 이 카드의 원래 공격력과 수비력은 절반이 된다.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자신 또는 상대가 싱크로 소환에 성공했을 때, 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싱크로 소환시의 대사는 "리미터 해방 레벨5! 레귤레이터 오픈, 슬러스터 웜 업, OK! 업 링크, 올 클리어! GO! 싱크로 소환! Come on! TG-하이퍼 라이브러리안!"

  1. 종족을 의미하는 북미판 명칭. 그래서 마법사족은 매지션이 아니고 스펠캐스터의 약자인 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