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르시아니 데마리포사

바하무트 제국 & 블랙폭시 관련
황제필리어드 사르폰 바하무트
황후샤일린스 바하무트
황태자테일런 바하무트
황녀이사벨라 바하무트
마법사위프헤이머 포테스타스
도르시아니 데마리포사(★)
마르가리타 데마리포사
케이거스 드미트리
하인리히(★)
블랙폭시우두머리 겸 마약상페인
노예상브루스
정보상에이지(★)
로이긴 최하층 노예이자 죄수 일족
(★): 바하무트 몰래 아르하드 측에 붙은 자들

1 회귀 전/후 공통

바하무트 제국 소속 마법사이자 악마의 파편 소유자로, 흑발과 탁한 청안을 지닌 고요한 분위기의 미녀. 10대 대마법사 중 최연소이자 가장 아름답다고 한다. 사촌으로 마르가리타 데마리포사가 있다.

성격이 좀 4차원이다. 자기가 관심 없는 것엔 철저하게 관심이 없으며 변덕스럽다. 아르하드 로이긴의 말에 따르면 적도 동지도 아닌 자. 드래곤 프릴리아누의 가디언이다. 계약 조건은 진리 탐구.

2 회귀 전

바하무트아르하드와 전면전을 시작한 타이밍에 잠적해서 바하무트 황가의 혈압을 올렸다. 아르하드가 등극하고 파편을 모으기 시작하자 어째서인지 아르하드를 찾아와 자길 죽이고 파편을 가져가게 해준다.

3 회귀 후

변덕으로 에이지 로이긴에게 관심을 보이고 마리로부터 구원했으나, "읽어." "씻어." "배워." 하는 식으로 짧게짧게만 명령하는 등 상당히 무관심한 태도였다. 그러면서도 에이지를 가르치는 데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고, 자주 밖으로 데려나가 바깥 세상을 보여주었다고. 돌시에게 버림받아 다시 고문실로 끌려갈까 두려웠던 에이지가 고문실에서 배웠던 테크닉으로 성상납까지 자진해서 했지만 말리지도 좋다지도 않았다. 돌시의 그런 태도에 불안해진 에이지가 용기를 내어 자신을 구한 이유를 묻자 솔직하게 변덕이었다 대답하고, 에이지가 버리지 말아달라고 울며 매달리자 '지금 나한테 하는 것처럼 자존심을 버리고 바닥을 기면 살아남을 수 있다'고 충고한다.

이후 돌시의 예상대로 샤일린스 바하무트와 그 아들딸이 뚜껑이 열려 로이긴족을 학살하기 시작하는데, 돌시는 에이지를 무심하게 바라볼 뿐 감싸려 들지는 않았다. 돌시에게 의지해봤자 소용없음을 깨달은 에이지는 곧바로 샤일린스의 발에 입을 맞추며 목숨을 구걸한다. 샤일린스가 관심을 보이며 멈칫한 타이밍에 돌시가 잠자리 시중도 잘 들고 배신 걱정도 없게 키운 놈이고, 사생아놈의 공유자니까 그 놈을 찾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한마디 거들어 살아남는다.

악마의 파편의 영향인진 모르겠지만 이아나 로베르슈타인에게 관심을 보인다. 별 관심없지만 일단은 공유자니까 추적마법 정도는 걸어놨던 사촌의 사망을 감지하고 찾아왔다가 이아나아르하드를 접한다. 이아나를 떠보려고 자신은 블랙폭시이니 적이라고 선포했다가 로베르슈타인의 권능에 당할 뻔 하고, 갑툭튀한 아르하드에게서 드래곤의 기운을 느낀다. 그들이 자신이 추구하는 진리에 가까운 자들이라고 느껴 그 자리에서 바하무트 제국을 배신하고 카마트로스에 붙으리라 결정. 아르하드는 이아나에게 권능을 쓰게 할뻔한 돌시를 죽이려 들었으나 이아나의 만류로 그만둔다.

에이지가 아르하드로부터 돌시를 지키려 들었던 것처럼, 돌시도 에이지를 '나의 귀여운 소년'이라 부르며 실낱같은 감정이나마 보인다. '그래도 가끔 생각나더라'고[1].

이후 마리의 죽음에 대해 '내가 수틀려서 죽였다, 내 파편에 기생한 사촌 내가 죽인다는데 불만있냐'고 블랙폭시 측에 거짓 보고했는데, 블랙폭시 보스인 페인은 불만이 없는 건 아니지만 방계혈족을 죽여서 파편의 힘이 나눠지는 걸 막는 건 바하무트 제국 황가부터가 시행하고 있는 정책인지라 뭐라고 말을 못 한다.

4 여담

인간답지 않게 굉장히 강력한 힘을 지니고 드래곤의 가디언까지 해서 이아나는 그녀가 혹시 알려지지 않은 이종족이 아닐까 의심하지만, 곧 자기도 인간치고는 비정상적으로 강했으니 아니겠지하고 잊어버린다. 이아나의 강함은 그녀의 전생과 관련이 있는 특이 케이스이며, 히마라페 빙원을 제외한 다른 오지의 이종족은 모두 공개됐으니 떡밥일지도.

아도니스처럼 조아라 출신에서 카카오페이지에 등재된 작품 중에 '돌시아니' 작가가 쓴 마리포사라는 작품이 있다. 돌시아니 작가와 혜돌이 작가는 친분이 있으며, 이 작품엔 헤드리 아르도니스라는 인물이 등장한다.
  1. 돌시 성격에 그 정도면 대단히 감정 많은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