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동명이인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
Reina
사람 이름으로 자주 쓰이는 단어. 영어권과 일본에서 여자 이름으로 쓰인다. 여왕을 뜻하는 스페인어이기도 하다.
2 실존인물
- 레이나(애프터스쿨) : 애프터스쿨의 멤버
- 레이나 : 황금가지의 편집장 김준혁. 이영도 작가의 출판사 측 네이버 카페, 즉 팬카페의 매니저 닉네임이다. 웹상에서 주로 하는 일은 잘 나타나지 않는 이영도의 입장을 대신 전달하거나 출판사 측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공지, 네이버캐스트 오늘의 문학에 단편 수록되면 코멘트 달기. 그리고 가끔 게시판에서 회원들과 같이 놀기. 이름 탓에 헷갈릴 우려가 좀 있지만 남자분이다. 딸 자랑글을 올리신 적도 있다. 이 카페는 평소엔 별 의미 없는 짤방들(전용 게시판이 있다;)과 시사 문제에 대한 토론글이 목록을 반반씩 차지하고 있는데, 전자에서 고참 회원들이 2번 항목의 선수의 활약상에 대단히 집중하고 있다.
이름 갖고 놀리지 맙시다황금가지에서 발행 중인 밀리언셀러클럽 카페도 운영중이다. - 레이나(EBS) : EBSi의 영어영역 강사
- 다나카 레이나 : 모닝구 무스메의 멤버
- 후지에 레이나 : NMB48의 멤버
- 호세 마누엘 레이나 : 스페인 출신 축구선수
- 하비에르 레이나 : 콜롬비아 축구선수
- 쿠보타 레나 : 일본의 격투기선수. 링네임은 RENA. K-1의 첫 여성 경기로 임수정과의 시합을 가졌는데, 당시 한국에 '레이나'라고 잘못 소개되면서 대한민국 국내에는 '레이나'라고 등록되어있다. 슈트복싱에서 두 번의 챔피언 벨트를 딴 경력이 있으며 일본에서는 매스컴에서도 여성 격투가의 대표격으로 자주 등장한다.
- 레이나 텔지메이어 : 미국의 작가. 이쪽은 철자가 Raina다.
3 가상인물
- CHAOS - 레이나(CHAOS)
- 골판지 전기 WARS - 미토 레이나
- 프리티 리듬 디어 마이 퓨처 - 미야마 레이나
- 던전 앤 파이터 - 마탄 6 레이나
- 레이브 - 레이나(레이브)
- 마법학교 아스티넬 - 레이나
- 마크로스 델타 - 레이나 프라울러
- 모두의마블 for Kakao - 레이나(다크 레이나)
- 무채한의 팬텀 월드 - 이즈미 레이나
- 바하무트:배틀 오브 레전드 - 레이나(바하무트)
- 북두의 권 - 레이나(북두의 권)
- 소드걸스 - 레이나 센트리버
- 쇠퇴한 꿈 - 레이나
- 쓰르라미 울 적에 - 류구 레이나[1]
-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 코세키 레이나
- 에이전트 오브 쉴드 - 레이나(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 올림포스 영웅전 - 레이나 레이메즈 아렐라노
- 울려라! 유포니엄 - 코사카 레이나
- 이나즈마 일레븐 - 야가미 레이나
- 카오스 온라인 - 레이나(카오스 온라인)
- 퀸즈 블레이드 - 레이나(퀸즈 블레이드)
- 토끼 드롭스 - 레이나
- 헌터×헌터 - 레이나
- 흡혈귀의 연애방법 - 레이나 베른하르트
3.1 쇠퇴한 꿈의 등장인물
- 상위 항목 : 쇠퇴한 꿈
伶奈
Reina
주변 인물 : 쿠로츠노, 메트, 한텐, 비스(친구), 키쿠, 올리에, 헬러, 호후르, 고쿠엔(지인)
여우 요괴. 과자랑 차로 시간을 보낸다. 1화에서는 비스와 오셀로를 두고 있으며, 비스가 특별히 못해서인지 계속 이기고 있었다. 비스에게 핀잔을 주자 폭발하는 비스와 그걸 보고 놀리는 메트가 일품. 그 이후로 즉시 쿠로츠노에게 나이프를 박히지만, 레이나는 시끄럽게 하지 않아서인지 풍평피해는 입지 않았다. 그 이후로는 3화 기준으로 등장하지 않았으나...4화에서 메트와 젠가를 하면서 놀고 있다. 이걸 보면 비스가 특별히 게임을 못하는게 맞는 듯.
요괴이다보니, 요괴 세계와 마계를 오가는 듯 하며, 다른 요괴들과의 사이도 원만한 듯 하다.
3.2 토끼 드롭스의 등장인물
다이키치의 사촌인 하루코의 딸이자, 린의 절친한 친구. 성우는 스도 나나코.
처음 등장했을 때 린과는 달리, 수다스럽고, 뭔가 그 나이 꼬맹이다운 유치한 언동과 싹수로 린의 라이벌이나 앙숙이 될 것 같은 분위기를 풍겼지만, 어느 순간 린과 친해져 버렸다. 그걸 모습을 본 다이키치는 애들은 역시 이해하기 힘들다고 평한다(…). 4권까지는 부모와 같이 살고 있었으나, 현재는 이런저런 문제로 이혼한 어머니와 살고 있다. 가끔 린에게 공부를 배우거나 같이 쇼핑을 가는 등, 린의 가장 친한 친구로 같은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다.
젊었을 적, 영어로 고생한 모친이 열심히 영어를 가르친 덕분에 영어는 곧잘 하게 됐지만, 너무 영어 위주로 교육을 받은 탓에 도리어 모국어에 무지 약해지는 기이한 문제가 일어났다. 더욱이 영어는 바로 해석이 되지만, 정작 질문으로 써진 일본어를 읽는 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탓에 실상 영어 점수도 그다지 좋진 못하다고(…). 사고언어가 영어로 고정되어버린것 같다. 지못미.
이래저래 코우키처럼 바보… 아니. 코우키는 그나마 성실한 비전이라도 가지고 있지만, 이쪽은 한술 더 떠서 고등학교 졸업 후, "취직? 그게 뭔가여? 먹는건가여? 전 시집이나 갈래여."라고 하니. (…)
더불어 친부와는 비교적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아버지와는 같이 살 수 없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