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올렛

1

Violet(#7F00FF)

보라색 중에서도 푸른빛을 많이 띠는 보라색, 그러니까 무지개의 보라색인 "청자색(靑紫色)"을 뜻하는 영어. 그리고 제비꽃 역시 영어로 바이올렛이다. 꽃 이름이기 때문인지 서양의 여성 이름으로 많이 쓰이기도 한다. 일본에서는 도라지 꽃잎의 색을 가리키는 키쿄우, 혹은 나팔꽃의 색을 가리키는 아사가오라고도 부른다.

자외선의 영어 명칭은 UltraViolet. 말 그대로 초(超)바이올렛이다(…).[1] 여담이지만 #FF007F는 Rose다.

2 영화 울트라 바이올렛의 주인공

울트라 바이올렛 문서 참고

3 퇴마록에 등장하는 인물

그들은...... 그들은...... 이제 안전한가요?

3.1 백마녀 협회의 일원

마녀지만 수정구 투시외에는 별 능력이 없다. (능력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마녀협회에서 검은 바이올렛에게 선빵을 날린 것을 보면 약간의 공격마법(?)도 할 수 있는 것 같다. 세븐 가디언과의 싸움 때, 루까 수사는 약간의 투시력과 독심술 뿐 별 능력은 없었으나 바이올렛은 그보다 더 능력이 없어서(...) 순식간에 리타이어 한다.

백마녀로서 혼세편에 첫 등장한다. 첫 인상은 그야말로 마음씨 좋은 이웃집 아주머니로, 후덕한 웃음이 특징. 허나 외모와 수다 때문에 퇴마사 일행이 정신적으로 상당히 부담스러워 했다. 박신부"아멘, 이건 싸우는 것보다 더 힘들군." 이었으니 말 다했다.[2] 그런 태도와는 별개로 헌신적인 조력사로서 퇴마사 일행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 그러나….

사실은 이 아줌마야말로 흑막이었다. 바로 마스터의 영혼이 빙의해 있었기 때문.[3] 퇴마사 일행은 생각지도 못한 사람한테 뒷통수 제대로 얻어맞고서 얼이 빠졌다.

성난 큰곰과는 완전히 반대되는 포지션의 인물.

이후 말세편에서는 제정신으로 돌아와 퇴마사 일행에게 여러모로 도움을 주긴 하나 큰 역할은 없었다. 오히려 마지막에 검은 바이올렛에 대한 퇴마사들의 태도에 의문을 느껴 배신하기도 하나, 자신이 가담한 아녜스 수녀의 일그러진 모습에 잘못을 느끼고 그로 인해 아네스 수녀에게 공격을 당해 타보트와 함께 헬기에서 추락. 온몸의 뼈가 다 부숴지는 중상을 입었지만 안간힘을 써 타보트를 가지고 전세계 능력자들의 오해를 푼 뒤 숨을 거둔다.

3.2 검은 바이올렛

위의 바이올렛과는 다른 사람이다.

4 철권 4에 등장하는 캐릭터

성우는 윌리엄 워드(철권4)[4], 오키아유 료타로(파이트 랩 대사), 카이지 탕(TTT 2 인트로, 엔딩) 기합, 비명도 리가 쓰던 걸 그대로 사용한다.

정체는 리 차오랑. 정체를 드러내도 외관상 크게 바뀌는 건 없다. 굳이 말하자면 선글라스의 유무와 머리색깔, 의상 색깔의 차이일 뿐.[5]

철권 태그 토너먼트 2 콘솔판에서 신 캐릭터로 등장 확정.
성능은 리와 거의 차이가 없으나 인버티드 액셀(6nLKRK)과 애시드스톰(6LKLKLKLKLKRK)이 없고, 대신 철권4 시절의 코사크킥(6nLKRK)과 애시드레인 킥(6LKLKLK, 2타 3타는 저스트로 들어가야 발동)으로 대체되어 있다.
코사크킥은 인버티드 액셀과는 달리 2타에만 띄우기 판정이 있고 띄우는 높이도 비교적 낮은 편이며, 애시드레인 킥은 3타에 스턴이 있지만 지랄맞은 저스트히트 타이밍을 익혀야 콤보시동기로 활용 가능하다.

파이트 랩 모드에서 거의 스승으로서 강사를 하며, 성격이나 하는 짓은 완벽한 개그 캐릭터. 엉뚱하게 생긴 외모나 이름처럼 엄청난 덜렁이마이페이스다. 슈퍼 컴봇의 자폭장치를 눌러서 폭파시키고는[6] 구형 컴봇을 훈련시키자고 하는 것이 파이트 랩의 시작이니 말 다했다. 거기에다 신사 기질까지 있어서 비서를 고생시킨다. 하지만 컴봇 엔딩에서는...속 마음은 정말 애지중지하게 키워온 로봇이라서 그런지 사람하나는 정말 좋은 녀석인 듯.

그러나 이렇게라도 특유의 캐릭터성이 확립되어서 다행. 리의 복사판이나 다름없던 철권 4 시절과는 나름(?) 상당부분 달라졌다.

5 악튜러스의 등장인물

170px
텐지가 카이에른에 유배되었을 때 같이 말동무가 되어 주었던 외향적인 성격의 여성. 아직 어리숙한 텐지가 여러 면에서 열심히 살아갈 수 있도록 힘써 주었으며, 그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친구이자 사실상 연인 사이였다. 그들은 장래를 약속했지만, 바이올렛의 어머니는 출신 성분 때문에 상황에 따라 주변에 화를 미칠 텐지를 경계했으므로 그들이 엮이는 것도 결사반대했다.

빌라델비아 축제 때 그녀와 함께 장신구를 팔던 텐지가 갑작스레 서림파에 의해 황제로 옹립되면서 두 사람은 헤어지게 된다. 하지만 텐지는 계속되는 허수아비 놀음 속에서도 끝까지 바이올렛을 잊지 못하는 등 계속해서 혼인을 미루고 있었다.

텐지가 다시 폐위시키고 실세를 재장악한 동성파의 수장 다인 페트라르카는 그와 관계된 사람들을 모두 죽이게 되는데, 애석하게도 바이올렛 또한 포함되어 있었다.

6 EZ2DJ 7thTRAX CLASS R ~CODENAME:VIOLET~의 약칭

EZ2DJ 7thTRAX CLASS R ~CODENAME:VIOLET~ 참조.

7 EZ2DJ 7th CV에 수록된 라디오 채널

  • 수록곡 - 5키 노트수/7키 노트수 - 7키 클리어 퍼센테이지
    1. Tempus Praeterita (1695/1775 - 10%)
2. Blood Castle (1727/1708 - 20%)
3. Eraser Rain for GAIA (1868/1896 - 30%)
4. 神威 (3333/3439 - 40%)

EZ2DJ 7th CV의 보스채널. 난이도는 5key, 7key 모두 16.[7]
5key 버전과 7key 버전 모두 전용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마지막 스테이지의 곡인 神威는 매우 극악한 패턴을 자랑하고 있다. 이 마지막 스테이지때문에 16이라는 표기 난이도가 사기라는 평이 꽤나 많다.

8 만화 원피스의 등장인물

바이올렛(원피스) 문서 참고.

9 리듬게임 Cytus의 수록곡 Violet

Violet 문서 참조.

10 라바(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가의 최강급 괴물

바이올렛(라바) 문서 참조.
  1. 물론 이 때의 Ultra나 초(超)는 엄청나다, 뛰어다나라는 의미가 아니라 그 이상이란 말이다. 자외선이란 한자어 말 그대로 자주색(보라색) 바깥의 빛이란 의미다.
  2. 말세편에서 아녜스 수녀와 퇴마사 일행이 싸우러 가는 구절에서 바이올렛이 떠는 수다의 무서움(?)이 묘사된다. 현암이 아녜스 수녀를 상대하면 1분, 박신부가 가세하면 30초, 준후까지 가세하면 20초에 꺾을 수 있다고 바이올렛이 말하자 옆에 있던 이반 교수가 "당신의 수다라면 10초면 가능할거요"라고 점잖게 한 마디 한다.
  3. 그러고 보면 마스터의 진정한 능력은 연기력일지도..
  4. 정발판과 유럽, 북미판 같은 경우는 이 성우로 녹음되어있다. 원본인 일본판에선 카이지 탕이 담당했다.
  5. 가정용 TTT 2에 바이올렛의 맨 얼굴을 보면 리 보다 눈매가 더 날카롭다.
  6. 이 때 바이올렛은 제대로 안보고 '오오옷!' 특이한 소리를 내며 폼잡고 누르는데 하필이면 삑살이로 눌렀다.
  7. 이는 BE rA때 책정된 것. 바이올렛 수록 당시에는 물음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