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튜러스/등장인물

주연 캐릭터는 악튜러스 엔딩롤에 나온 순서를, 조연 캐릭터는 출신지가 확실한 국가별로 구분한다.

1 주연 캐릭터

2 조연 캐릭터

2.1 7인위원회 공화국

메르헴의 북쪽 산등성이에서 목장을 경영하고 있는 여자. 깐깐한 성격으로 마을에서 유명하다. 텐지의 과거 연인이었던 바이올렛과 외모가 흡사하다. 텐지는 그녀를 꼬시려 하지만 복수라는 자신의 목표를 상기하고는 단념하게 된다.

2.2 남바렌시아 왕국

  • 누이크 그냐흐쳐
왕국의 전설의 도적으로 통했던 인물. 바아라 신전보안관 그노이 에스마이크에게 쫓기다가 바다에서 행방불명이 되었다. 1장에 바아라에서 연쇄적인 빈집털이가 일어나게 되는데 이를 수사하던 그노이는 누이크의 소행인 것을 알아차리게 된다. 도둑질한 것들로 사데의 고아원을 도와주고 있다.
시즈, 마리아를 아르세스 자매로 오인한 인물. 마리아를 얼굴을 제외한 모든 신체를 못 움직이게 성공하지만 시즈의 성별을 확인하려다 바제랄드에 찔려 어이없게 죽는다.

2.3 아시리아 제국

텐지가 게르나 고원에서 은둔생활을 할 때 알게 된 소녀. 브리즈의 제안으로 카를은 브리즈의 아버지에게 9년간 창봉술을 배웠다. 엔딩에선 여전히 목장에서 일하는데 어느새 참한 아가씨가 되어있다.
일렌드 지방의 영주였던 올렉산드르 2세의 양녀. 아름다운 미모를 지녔지만 출생이 불확실하여 악마의 자식이라는 오명을 썼다고 한다. 올렉산드르 2세 피살 후 홀연히 사라져 사람들에게서는 전쟁의 원흉, 스파이, 첩자로 알려졌다. 실은 올렉산드르 3세가 아버지의 피살 후에 대인기피증이 생기고 오컬트에 심취해 일렌드 성에 틀어박힌 채 있자 그를 평생 보살펴 주었다. 그녀는 죽은 후에도 일렌드 성을 지키고 있었다.

2.4 기타

  • 김사장(한정판에서만 등장)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당시 그라비티의 대표였던 김학규. 악튜러스가 손노리와 그라비티의 공동 개발이었다. 1장 타이거 마스크 이벤트 이후 사데에서 찾을 수 있다. 퀴즈를 주며, 퀴즈를 맞추면 그라비티 재킷을 주고 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