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인흡인

만화 나루토에 등장하는 술법.

파일:Attachment/Naruto - Pein (4).jpg

600px

封印吸印

윤회안의 6도 술법중 아귀도 계열에 속하는 술법. 봉인의 일종이다.

사용자는 우즈마키 나가토, 우치하 마다라[1], 우치하 사스케[2], 그 외 육도선인 등 윤회안 소유자들. 오오츠츠키 토네리전생안은 윤회안의 그것과는 조금 다른지 오오츠츠키 하무라의 자손 외의 인간들에게만 봉인흡인을 쓸 수 있다.[3]

체내의 차크라 회전을 반대로 회전 시켜서 적의 술법을 빨아들이고, 흡수한 차크라를 체내에서 무산시켜 밑도 끝도 없이 차크라를 흡수한다.

간단히 말해 자신에게 오는 모든 인술(차크라)을 흡수할 수 있다. 당시까지 차크라를 흡수하는 술법은 나왔지만, 인술자체를 흡수하는 경우는 이 술법이 유일하다. 나선환과 같은 단순한 차크라부터 시작해서, 수둔의 물이나 기름과 같이 인술로 만들어진 것들 역시 흡수하는것이 가능하다. 게다가 상대의 몸에 직접 접촉하면 상대의 차크라를 모조리 빨아들일 수 있으므로, 원거리에서나 근거리에서나 까다로운 능력이면서 차크라 수급에 있어서 상당히 유용한 능력이기도 하다.

사메하다와 달리 차크라를 딜레이 없이 지속적으로 흡수할 수 있으며, 흡수 속도 역시 굉장히 빠르다.[4] 그냥 범위 안에 들어오면 순식간에 흡수 당한다고 보면 된다. 게다가 다른 술법과 동시에 쓸수도 있으며, 차크라를 너무 흡수해서 무리를 일으킨다거나 하지도 않는다. 그 나선수리검은 물론이거니와 진둔도 빨아 재낀다. 그야말로 사기 스킬… 단, 나선수리검의 경우는 마다라 본인이 차크라 양이 너무 많다고 한 것으로 보아 흡수하는 시간이 길면 그만큼 빈틈도 오래 생기는 듯하다.

그러나 차크라의 양이 문제가 되지는 않아도, 차크라의 성질은 문제가 되기도 한다. 선인모드 상태의 우즈마키 나루토의 선술 차크라를 흡수하여 그의 선인모드를 풀었지만, 나루토는 침착하게 다시한번 선인모드를 시도했고 2인분의 선술 차크라를 감당하지 못한 아귀도 페인은 그대로 개구리 석상으로 변해버렸다. 하지만 마다라는 오히려 흡수해서 자기 것으로 만들었다... 이걸 보면 사용자의 역량에 따라 선술 차크라를 제어할 수도 있고 반대로 실패도 하는 모양.흠좀무

전생안 버전은 윤회안의 것보다 더 강한지 육도의 힘을 얻은 우즈마키 나루토미수 차크라 모드를 풀어버렸으며(!) 노멀 모드일 때는 거의 죽일 뻔 했다.

대신 능력의 범위는 좀 좁은편. 능력 발동시에는 술자 주위에 하얀 배리어가 생기는데, 이 배리어가 곧 흡수범위이다.

약점은 실체가 있는 물리공격, 즉 체술이나 수리검, 기폭찰 등의 공격에 취약하다. 인술이라할지라도 토둔이나 가아라의 모래와 같이 본래 존재하는 실체를 인술로 조종하는 경우도 어느정도는 통할듯하다. 이 외에도 차크라를 흡수하는 기술에도 취약한듯 하며, 실제로 차크라를 흡수하는 하시라마의 목둔술은 마다라에게 유효했다.[5]

또한 능력은 상시발동이 아니기 때문에 능력을 발동시키지 않았을때를 노리는 방법도 있다. 작중 나루토는 선인모드 상태에서 보이지않게 몸에 차크라를 둘러 공격범위를 넓히는 것으로 아귀도 페인을 낚아서 쓰러뜨렸다. 원래라면 차크라를 흡수할수 있기에 통하지 않겠지만, 차크라가 보이지 않았던 것 같다. 윤회안은 장식이냐 왜 그걸 못봐

예토전생으로 부활한 우치하 마다라가 윤회안을 공개하면서 이 술법을 사용해 나선수리검을 막았다. 이 술법 덕분에 마다라는 안그래도 사기인데 인술까지 안통하게 되어서 답이 없는 사기가 되었다. 거기에다 윤회안 소유자는 신라천정도 쓴다는걸 생각하면… 스사노오 + 봉인흡인 + 신라천정 = 그야말로 절대방어.

여담으로, 특이하게도 마다라는 이 술법 외의 윤회안의 다른 술법들은 쓰지를 않는다. 사실 아직까지는 그닥 쓸 필요가 없었던 것도 있다 스사노오가 원체 사기라 시간날때마다 열심히 목둔만 연습하고 있다.(…)

예토전생 고인드립으로 부활한 나가토가 이것으로 킬러비의 미수화 버전 2의 차크라를 전부 흡수해 리즈시절로 돌아온다. 참고로 여기서 몇몇 독자나 시청자들은 육도 페인을 조종 할때도 아귀도가 빨아들인 차크라를 본체로 전송하면 몸을 회복시킬수 없냐고 하는데, 예토전생되면 차크라가 무한이 되는데도 어째서 그때까지 몸이 안 좋았냐거나, 카부토는 어째서 나가토를 마다라처럼 전성기로 해주지 않았냐는 등 태클을 걸자면 끝도 없다.

그나마 페인을 조종하는것에 대해서는 술자가 일방적으로 차크라를 페인에게 공급하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만약 아귀도가 흡수한 차크라가 본체에게 간다면, 선술 차크라를 흡수한 시점에서 게임 끝이다.(…)

  1. 토비는 왜 눈 한쪽으로 사용을 하지 못했냐면은 몸이 버티질 못해서라고 한다. 애초에 인주력들을 페인으로 만들어버려서 사용도 못 하고, 카무이가 있으니 상관없긴 하다.
  2. 종반부 한정. 나루토의 차크라를 조금 흡수했다.
  3. 또 모른다. 페인이나 마다라, 토비가 휴우가 일족의 사람에게 봉인흡인을 써야할 일이 없었기 때문에 같은 제약이 있는지 없는지는 불명. 아니면 에너지 구체 전생안만의 특징일 수도 있다.
  4. 나선수리검을 순식간에 흡수할 정도이니 말다했다.
  5. 마다라도 차크라를 흡수했겠지만 목둔술에는 역부족이였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