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레이어즈/용어

1 아이템

1.1 전설의 무기

고룬노바와 비슷한 원리로 붉은 용신인 쉬피드의 힘을 빌리는 무기로 생각된다. 쉬피드 나이트인 루나 인버스에 대한 리나의 언급에 따르면 루나는 보통 검으로 드래곤 슬레이브도 자르고 식칼로 플라즈마 드래곤도 잡는다고 한다. 따라서 이 검까지 들면 그야말로 마족백정이 될 터이다.
리나는 있을지도 모른다는 투의, 말그대로 전설의 무기 중 하나로 거론했지만, 작가 인터뷰에 따르면 전설 속에만 나올 뿐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물건이란다.
  • 에르메키아 블레이드
에르메키아 란스 계열 주문 같이 정신만을 벤다고 전해지는 검이다. 다만 본편에 아직까지 나온 적이 없어서 상세한 사항은 불명. 본디 2부에서 가우리 가브리에프의 후보 검중 하나였지만 브러스트 소드를 찾았기 때문에 이제는 찾을 필요가 없어졌다.(...)

1.2 특수 아이템

1.3 일반 아이템

1.4 다크스타의 5대 무기

2 지명

원로원이 있다. 사일라그나 아틀라스나, 어째 험난한 일을 많이 겪는다.
동쪽에 있는 제국. 영토 자체는 넓지만 명왕 피브리조의 멸망의 사막 때문에 영토, 특히 농지 대부분이 사막화 진행중이다. 마력장비로 무장한 정예 성기사단 궁그닐 나이트를 보유중. 가우리의 고향이다.
인터뷰에 의하면 에르메키아 제국이 무대가 되지 않은 이유는 순 모래뿐인 살풍경한 동네라 단순히 리나가 여행할 마음이 들지 않기 때문이라고 한다.

3 종족

레서 데몬보다 고위의 마족으로 인지도는 레서 데몬보다 낮지만, 그 전투력은 매우 높아져서 정령마법은 거의 통하지 않으며 맷집도 매우 우수하다. 그러나 역시 정신의 마법과 흑마법에 약하다는 약점은 여전하기에 사실 그렇게 강적은 아니다. 보통 궁지에 몰린 3류 마도사가 최후의 카드로 소환하여 찌질대면 리나 인버스블래스트 애쉬라그나 블래스트 따위로 한방에 없애는 것이 주 패턴. 맷집이 매우 높아졌지만, 피리오넬의 평화주의자 크래시에는 한방에 박살났다. 결국 의미없는 몬스터.
데몬이라 불리지만 사실 마족인 것은 아니고 그냥 마법을 잘 사용하는 몬스터다. 대체로 약하다. 하지만 마법 용량만은 인간을 뛰어넘기에 제르가디스의 합성 재료로 사용되어 제르가 강력한 마법을 사용할수 있게 해 주었다. 중간에 이 블로우 데몬의 머리를 2개 합성해서 어깨 방어구를 만들어 달고, 동시에 마법 3개를 쓰는 타림이라는 마도협회 이사의 경호원이 나왔다가 프리즈에로우에 관광탄 적이 있었다.

4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