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크래프트

width=100
카봇 애니메이션즈 시리즈
스타크래프츠히어로 스톰와우크래프트언더워치드
스타크래프츠 모드


300px

1 개요

스타크래프트 2의 패러디 만화로 유명한 Carbot Animation에서 제작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팬 애니메이션. 2014년 3월 14일에 1화가 업로드 되었다.

스타크래프츠와 마찬가지로 귀엽고 독창적인 캐릭터들과 개그센스는 여전하다.

은근히 와우에서 일어난 사건을 꼬집는 에피소드도 제법 된다.

인기는 본작에 비해 낮은편인데, 이문서도 빈약한걸 보면 와우크래프트의 인기는 히어로스톰과 스타크래프츠에 비해 낮다. 아무래도 카봇 애니메이션 치고 너무나도 잔인해서인지 보기가 꺼려하는것 같기도 한다.[1]

2 연재 현황

2014년 3월 27일에 1화가 업데이트 된 이후부터 2016년 9월 현재까지 31화까지 올라왔다!

에피소드 내용 추가바람

3 주요 등장 캐릭터

3.1 얼라이언스

300px
얼라이언스 안습 No.1. 나오는 에피소드마다 털리는게 일이다. 뭐만 하려면 호드가 나타나서 터는 게 일상.
첫 등장한 북녁골에선 초반 스파이 제거 퀘스트[2]에선 퀘스트 보상으로 뭔가 허접한 보상[3]을 얻었고, 나중엔 호위 퀘스트[4]를 하는데 NPC 특유의 느려터진 이동속도와 뜸들이기 때문에 시간 날리다가 완료직전 나타난 호드 훼방꾼들에게 끔살당한다.
특히 전쟁노래 협곡 에피소드에선 안습의 절정체를 찍는다. 호드 본진에 갔다가 타우렌 주술사 토템 한 방에 속박(?)이 걸리질 않나 기껏 탈출했더니 3:1 다굴에 넉다운 되질 않나 기껏 지원온 나엘 냥꾼의 화살세례에 팀킬(...)[5]당하지 않나 노움 법사 때문에 양으로 변이된 오크보고 귀엽다고 쓰다듬었는데 하필 그 때 타이밍 참 좋게 변이가 풀려버려서 도끼로 참수를 당하지 않나... 나중엔 기껏 이겨서 기분좋게 의장대랑 같이 축하의 꽃가루를 뿌리다가 화난 오크 전사에게 제대로 얻어터졌다.
그래도 싸움 실력은 꽤 좋은 듯, 트롤 드루이드와 오크 전사 이 2명과 홀로 싸우는데도 발리긴 커녕 거의 박빙을 이루었다. 쪽수의 차이를 감당하지 못했을 뿐...
300px
얼라이언스의 주인공급 인물중 한 명, 요약하자면 할 땐 확실하게 하는 캐릭터.
처음에는 허수아비[6]를 맞추려다 지나가던 히포그리프 기수를 맞추는 엉성한 활쏨씨를 지녔는데, 전쟁노래 협곡 에피소드에선 그야말로 대활약, 사실상 이땐 얼라이언스 주인공급 비중을 가졌다. 처음에는 밀리는가 싶더니 나중엔 인간 성기사를 지원하러 왔을 땐 타우렌 주술사를 폭덫으로 끔살시키고 깃발을 돚거질 할려는 트롤 드루이드를 아수 겁주기[7]로 역관광하는 위엄을 달성, 팀의 승리에 노움법사와 함께 크게 기여했다.
펫으론 고양이호랑이 한 마리가 있다. 여러모로 분탕짓을 하는 귀요미 호랑이(...).
300px
깃발을 훔쳤긴 한데,다른 팀 삼형제한테...
수염이 묘하게 마키플라이어의 Warfstache와 비슷하다.
19화에 처음 등장. 퀘를 도와달라는 드워프 하나를 데리고 퀘스트 지역을 개발살내 버린다(...).
20화에서는 파티를 데리고 던전에 버스를 태워주기도 하는데, 중간에 힐 소환중이던 호드 파티 하나를 로드킬...

3.2 호드

300px
가장 먼저 등장한 인물. 유일하게 이름이 공개되었다. 이름은 토브락(Tobrac).
카봇의 전통인지 와우크래프트의 열혈바보를 담당한다. 광전사 밥와 비슷하다.랜덤을 눌러도 이름이 안 나오는 불쌍한 놈
초창기 에피소드와 16화에서 다시 등장할 때 체형이 달라졌다.
300px
워낙 신체적 능력이 좋은 타우렌이라 그런지 주술을 사용하는 모습만큼 맨손으로 상대 진영 캐릭터를 찢어버린다거나 하는 장면이 자주 등장한다. 얼라이언스 VS 호드의 에피소드에서 혼자 본진을 지키게 된다. 그런데 혼자남았는데, 얼굴 표정이 스타크래프츠의 감염충 메롱
300px
겉모습은 맹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약삭빠른 성격인 듯 하다. 전쟁노래 협곡에서도 직접 싸우기보다는 은신한 채 잠입해서 깃발을 가져오는 모습을 보였고 주사위에서 못 이길 것 같자 아이템을 닌자해 물속으로 도망치려다가 타우렌 주술사의 수상 걸음에 걸려 추락사하기도 했다. 그런데 주술사가 대신 굴려보니 더 많이 나왔다. 결국 주사위 조작의 피해자가 되고 만다.
300px
12화에 첫등장. 퀘스트를 마구잡이로 받는 것을 보면 굉장한 워커홀릭인 듯 하다.그 결과는 27개의 퀘스트로 도배된 맵 원래 한도 25개 아니었나
300px

3.3 레이너 특공대

25화에서 일리단이 갇혀있는 감방의 동료 수감자가 스타2의 오딘을 타고 깽판부리는 불한당인듯. 바지만 입고 자고 있는[8] 모습하고 벽에 비스듬히 세워진 미니건[9]으로 확인사살.
26화 도입부에서 드레나이우주선을 격침시켰다(...).

3.4 기타 등장인물

31화에서 등장.굴단이 해방시켜주자마자 고속으로 튀어나가[* "너흰 아직... 준비가 안 됐다![(You are not prepared!)"를 외치며 날라가는 점, 날라가기 전의 효과음, 사정거리 무한이라는 것까지 아무리 봐도 히오스의 궁극기 '사냥'이다. 근데 탈태랑 사냥을 둘 다 쓰는 데...?] 바리안과 실바나스의 비행정을 날치기하고 마이에브의 멱살을 잡고있던 도중 사이좋게 셀카찍고있던 티란데와 말퓨리온을 보고 시무룩해진다. 위로해주는 마이에브는 덤. 빡쳐서 날아가지만 그 뒤 장면은 안나오고 찰진타격음만 나온다. 뒤 장면에 놀이공원으로 변한[10]얼음왕관 성채로 가지만 그곳엔 처음보는 불붙은 아저씨만 앉아있었다....

31화에서 첫등장.일리단이 아서스에게 복수하기위해 얼음왕관 성채로 날아갔을때 얼음 왕좌에 앉아있었다.

31화에서 부서진 섬의 동굴에서탁자에 엄지발가락까지 찍혀가면서 일리단 카보나이트(음?)를 해방시켜준다.일리단이 풀려나자마자 마이에브에게 돌진하는바람에 횃불이 꺼져 눈빛밖에 안보인다.

31화에서 첫등장.집에서 밥먹고 있다가 갑툭튀한 일리단에게 멱살을 잡힌다.그러다 일리단이 티란데 위스퍼윈드말퓨리온 스톰레이지을 보고 일무룩시무룩해하자 위로해준다.토닥토닥
  1. PVP편에서는 얼라이언스 인간의 목이 잘리는 부분도 있다.
  2. 실제 인간으로 시작할 때 할 수있는 초반 퀘스트다.
  3. 보상이 바지 한벌이다.그 바지도 시체에서 즉석으로 벗겨서(...)준다.
  4. 특정 NPC를 지정된 위치까지 호위하는 퀘스트 종류.
  5. 이때 성기사는 넉다운 당해 누워있었는데 하필 냥꾼이 날린 화살 한 발이 성기사 배에 떨어졌다. 안습.
  6. 해골레벨 허수아비를 저레벨이 치면 항상 빗나간다.
  7.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이전까지 있던 사냥꾼의 기술이었다. 변신 상태의 드루이드 플레이어도 들어갔지만 사실 변신을 해제하면 그만이었다...
  8. 오프닝 시네마틱에서 바지만 입고 전투복을 장착한다.
  9. 인게임 주무기.
  10. 롤러코스터가 돌아다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