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스비

1 눈물을 마시는 새의 등장인물

눈물을 마시는 새의 등장인물
인간 도깨비레콘나가기타
나가 / 발자국 없는 여신
페이 가문륜 페이 · 사모 페이 · 지커엔 페이 · 솜나니 페이
마케로우 가문두세나 마케로우 · 비아스 마케로우 · 화리트 마케로우 · 카린돌 마케로우 · 소메로 마케로우 · 그리미 마케로우
센 가문라토 센 · 라디올 센
수호자갈로텍 · 세리스마 · 키베인 · 보트린 · 세키리 · 그로스 · 보라크 · 인실롭
기타 인물요스비 · 스바치 · 카루 · 쥬어 · 세페린 · 칸비야 고소리 · 수디 가리브 · 드리고 이세리도 · 페니나 시에도


눈물을 마시는 새의 대부분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으니 주의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하텐그라쥬 출신의 남성 나가이다. 뛰어난 정신 억압자이며 대단한 검사로 륜 페이사모 페이의 생물학적인 아버지이자, 사모의 검술 사범이었다. 과거 살신 계획의 일환으로 하인샤 대사원에 파견된 적이 있었고, 그 과정에서 케이건 드라카를 만나 둘도 없는 친구가 되었다. 오레놀 대덕은 그를 굉장히 쾌활한 사람으로 기억하고 있다.

소드락 복용, 다시 말해 나가를 먹는 일을 그만두어 몸이 붕괴되고 있는 케이건을 살리기 위해 자신이 소드락을 잔뜩 먹은 다음 왼팔을 잘라 케이건에게 먹여 그를 살리기도 했다. 케이건이 증오하지 않는 유일한 나가였으나, 하텐그라쥬로 돌아간 뒤 얼마 지나지 않아 알 수 없는 이유로 사망한다. 그의 사망은 알려지지 않은 전염병으로 인한 것으로 판단되어 시체와 유품 모두 불태워진다. 다만 심장적출을 받은 나가를 죽일 수 있는 질병은 아예 없는 데다 요스비가 륜을 공공연하게 아들이라고 불렀다는 이야기가 암암리에 퍼져 있어, 하텐그라쥬의 나가들 사이에서는 가주인 지커엔 페이의 노여움을 사서 끔살당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는 듯.

그는 사실 갈로텍의 누이 세페린에 이은 두 번째 신체였다. 세페린이 케이건에게 살해당할 당시 그는 근처에 있었고, 발자국 없는 여신은 그에게 전령했던 것이다. 이를 알게 된 갈로텍은 요스비를 심장 파괴를 통해 갑작스럽게 죽이게 되며, 그 때 옆에 있던 륜과 카린돌 마케로우의 운명이 바뀌었다. 륜은 심장적출에 트라우마를 가지게 되었으며, 카린돌이 여신의 신체가 된 것이다.

케이건은 요스비를 친우이자 아버지와 같은 존재로 생각하고 있다. 케이건은 "자신의 목숨을 살린 자"를 자신을 낳아준 것이나 마찬가지라는 측면에서 자신의 또 다른 부모로 여기는데 요스비가 그 중 하나. 또한 나가를 보면 특별히 억제하지 않는 한 자동적으로 죽이려 드는 케이건이 자의로 죽이지 않은 유일한 나가[1]. 어머니로 여기는 두 명의 여자 중 한 명은 정말 케이건을 낳아준 어머니고 다른 한 명은 케이건이 나가 살육자의 길을 걷게 한 전 아내 여름이니 케이건의 요스비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알 수 있다. 심지어 케이건은 요스비가 나가가 아니며 사냥감의 모습을 훔친 최고의 사냥꾼 아젤키버라고 주장하기도 하는데 대체 케이건에게 무슨 짓을 했기에(....) 그정도의 평가를 받는지 알 길은 없다.

이처럼 작중에서 케이건이 요스비에게 보여주는 애정도는 가장 사랑했던 아내 여름 에 비견하는 수준. 약간 과장됐을지 모르나 일단 요스비는 나가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케이건의 살해 대상자였던 것과 케이건이 유료도로당에서 아들과 아내에게 보여줬던 태도와 비교해서 생각한다면 절대 평범한 수준은 아니다. 케이건이 요스비로 인해 복수의 의미와 동시에 자신의 목숨을 연장시켜주는 나가 먹는 일을 그만 뒀던것을 고려해본다면 사실 케이건은 요스비와 계속 우정을 유지했을 경우 나가에 대한 증오를 모두 잊고 그냥 자연사했을 가능성이 많다. 2차 대확장 전쟁이 사실 궁극적으로는 화신화된 케이건을 어디에도 없는 신으로 돌려놓기 위한 것이었음을 고려했을때, 누가 봐도 그냥 요스비와의 우정을 지속하는 쪽이 원만한 엔딩이었을 것. 사실 요스비가 케이건을 떠나게 된 이유가 살신 계획 저지에 동참하게 되었기 때문임을 생각하면, 굉장한 아이러니다.

작중에서는 이미 고인인지라 케이건이나 기타 지인들의 회상에서만 언급된다. 다만 륜이 하인샤 대사원에서 하텐그라쥬와 사어로 대화를 할 때 갑작스레 요스비가 등장하는 장면이 있는데, 이는 발자국 없는 여신이 신체였던 요스비의 기억을 이용해 케이건을 낚기 위함이었다.

강력한 정신억압자인 요스비는 자신이 가진 정신억압능력이 너무 강해, 스스로의 능력이 그 자신의 정신에도 심각한 영향을 끼치기에 좋은 말로도 미쳤다고 밖에 말할 수 없던 자였다. 하지만 그 형태가 누구에게나 쾌활한 정도로밖에는 안 보였고, 또한 그런 모습이 어떤 사람에겐 인간적인 매력으로 다가왔다고 한다. 눈물을 마시는 새피를 마시는 새 통틀어서 뛰어난 정신억압자 중 한 명. 피를 마시는 새누구보다 뛰어나다고 할 순 없지만.

2 아이돌 비스트의 리드보컬 양요섭을 부르는 애칭

양요섭별명. 요스비로 검색하면 1번 항목은 안나오고 이것만 나온다.
  1. 륜과 사모는 예외였으나, 케이건은 구출대 임무 수행 중 나가살육자로 돌아가자 륜과 다시 만나면 죽여버릴 것이 틀림없다고 여겨 합류를 피하려고 한 반면 요스비와 동행하면서는 나가를 먹는 일 자체를 그만둘 정도로 자제력을 발휘했으니 둘의 수준을 대등하게 비교할 수는 없다. 또한 사모는 충성을 맹세한 대상이기에 감히 공격할 생각을 하지 않았으나 정신이 혼미해진 상태에서 나가로 인지하자 바로 죽이려 든 것으로 보아 이 역시 엄밀히 말하면 비교 대상이 되지 못한다.